홈페이지 >

백화점 의 일사분기 '엎 친 데 덮 친 격' 이 최근 9 할 의 순익 으로 하락 했다

2020/7/21 19:41:00 0

천 홍예원 주식백화점블랙 스 완실적 하락

가게 문 닫 기, 영업 시간 단축, 임대 면제, 승객 급증...최근 몇 년 간 쇠퇴 해 온 백화점 업 계 는 올 1 분기 에 더욱 설상가상 이 되 었 다.'블랙 스 완' 이 백화점 1 분기 에 얼마나 충격 을 주 었 을 까?매 체 는 46 개 백화점 상장 사 1 분기 데 이 터 를 선정 해 3 년 간 의 데 이 터 를 비교 해 봤 다.

2020 년 1 분기 46 개 백화점 상장 사 는 영업 수입 674.95 억 위안 을 달성 하 였 으 며 2019 년 에는 1005.49 억 위안, 2018 년 에는 1058.39 억 위안 을 기록 하 였 으 며, 데이터 상 으로 는 최근 3 년 간 백화점 매출 이 하락 세 를 보 였 다.

2020 년 1 분기 46 개 백화점 상장 사 는 순이익 34.73 억 위안 을 기 록 했 고 2019 년 에는 47.35 억 위안, 2018 년 에는 92.89 억 위안 을 기록 했다.

신 관 폐렴 의 영향 을 받 아 실적 이 하락 한 공통 적 인 원인 이 되 었 다. 그 전에 전염병 발생 기간 에 백화점 의 승객 유 동량 이 90% 가까이 감소 했다. 이 원인 은 백화점 의 실적 을 직접적 으로 떨 어 뜨 렸 고 1 분기 에 특히 현저 했다.

데이터 상 으로 볼 때 2020 년 1 분기 46 개 백화점 상장 회사 중 매출 이 상승 한 회 사 는 3 개 에 불과 하 다. 각각 예원 주식, 위 에 슈 금 통제 와 상하 이 900 개 로 그 중에서 위 에 슈 금 통제 의 성장 속도 가 가장 빠 른 것 은 117.97% 이다.

46 개 회사 중 매출 하락 이 가장 심각 한 것 은 진 나라 가 전년 도 동기 대비 89.85% 하락 했다 는 점 이다.

예원 주식 의 1 분기 매출 은 최대 103.03 억 위안 이 고 백 련 주식 은 98.36 억 위안 이 며 충 칭 백화점 은 75.89 억 위안 이다. 그러나 예원 주식 공고 에 따 르 면 보석 패션 산업 은 이 회사 의 핵심 업무 이다.

2020 년 1 분기 이익 을 낸 백화점 은 21 곳, 2019 년 에는 40 곳, 2018 년 에는 43 곳 이 었 다.

순이익 의 상승 회 사 는 5 개 있 는데 그 중에서 월 수 금 의 성장 이 가장 빠 르 고 동기 대비 1209.78% 올 라 순이익 의 35.25 억 위안 을 실현 했다.

반 옥 명 은 전염병 상황 이 주요 한 영향 요소 로 오프라인 소 비 를 온라인 으로 밀 어 붙 였 으 나 전체 수량 이 증가 하지 않 았 다 고 주장 했다.전염병 이 옮 겨 가면 서 대중 소비 심리 적 타격 이 커 질 것 이라는 게 업계 의 분석 이다.

사실 백화점 의 고민 은 올해 부터 가 아니다.

'황금 기' 이후 백화점 에 가 져 온 것 은 더 많은 상실 감 이 었 다. 코스 가 바 뀌 면서 쇼핑 몰, 전자상거래, 아 틀 레 스 가 모두 뒤 를 이 어 상승 세 를 보 였 고 큰 풍 파 를 겪 은 백화점 들 도 적극적으로 구조 전환 을 모색 해 왔 다.

전염병 상황 이 백화점 승객 들 에 게 충격 을 주 는 동시에 백화점 온라인 상에 서 의 융합 가속 버튼 을 눌 러 생방송 급행 열 차 를 탄 백화점 업 계 는 다시 소 란 스 러 워 졌 다.

시간 은 2020 년 1 분기 로 돌아 가 고, 생 중계 물품 이나 온라인 판매 가 백화점 업계 발전의 새로운 추세 가 되 었 다.

2 월 18 일 은 태 백화점 이 타 오 바 오 와 손 잡 고 10 명의 후 베 이 성 구 매 안내 방송 을 시작 했다.전체 방송 은 3 시간 에 걸 쳐 7 만 5000 명 으로 1 개 고급 쇼핑 몰 주말 객 류 에 해당 한다.이 밖 에 도 은 태 백화점 CEO 인 천 샤 오 둥 이 직접 생 중계 에 나 서 4 시간 생 중계 시청 자 는 22 만 명 이다.

2 월 28 일 에 금 매 구 매 애플 리 케 이 션 의 첫 방송 기능 은 홍 보 를 거치 지 않 은 상황 에서 1 회 시청 자 는 1 만 4000 명 에 달 했 고 판매 총액 은 10 만 위안 을 넘 었 다.

3 월 3 일 5 일 생방송 누적 관객 수 는 8 만 + 로 매출 총액 이 200 만 명 을 돌파 하고 5 일 동안 20 배 에 달 하 는 역 주 행 을 마 쳤 다. 3 월 6 일 총 31 회 에 걸 친 생방송 중 당일 누적 접속 자 수 는 14 만 명 에 달 했다. 매출 총액 은 400 만 명 을 돌파 했다. 3 월 7 일 까지 랑 콤, 에 스 티 로 더, SK - II 3 대 브랜드 만 총 24 회 에 걸 쳐 실시 간 으로 집계 됐다.600 만 달성 하기;

푸 젠 동백 센터 에서 내 놓 은 '생방송 으로 내 가 만 든 것 을 본다' 는 특별 공연 은 매출 총액 이 125 만 위안 을 돌 파 했 고 프로그램 조회 수 는 40 만 명 에 가깝다.

800 명의 짝 짓 기 온라인 쇼핑 몰 의 판매 비율 은 13.6% 에 달 했 고 38 개의 활동 기간 에 온라인 에서 작은 프로그램 이 하루 에 10 만 명의 조회 수 를 차 지 했 으 며 순환 비 는 191% 증가 했다.

백화점 생 중계 의 실적 이 평범 하지 않 은 것 처럼 보 였 고 그 다음 에 CEO, 가게 가 연이어 생 중계 되 었 다. 데이터 도 상당 한 차 이 를 보 였 다. 그러나 업계 에 서 는 화장품 의 생 중계 판 매 는 30 - 50 만 위안 에 달 했 고 패션 류 는 1 - 5 만 위안 에 달 했 으 며 고객 층 의 경영 질 도 지 켜 봐 야 한다 고 지적 했다.

이 는 백화점 생 중계 광 생 데이터 뒤 에는 사실 위기 가 많 고, 화장품 이외 의 분야 에서 어떻게 힘 을 쓰 느 냐 가 백화점 과 브랜드 가 합 리 적 으로 해결 해 야 할 난제 라 는 뜻 이다.

제품 선택 문 제 를 제외 하고 대부분의 백화점 이 생방송 을 하 는 것 은 회원 장 사 를 하 는 것 이다. 단지 구 매 채널 이 바 뀌 었 을 뿐 인 데 어떻게 공 역 의 유 동량 을 사적인 흐름 으로 전환 시 키 고 직원 들 의 생방송 수준 을 향상 시 키 는 지 등 문제 가 백화점 앞 에 놓 여 있다.

이것 은 생방송 이 비록 이윤 을 창 출하 지만 관건 은 백화점 의 미래 디지털화 운영 에 있다 는 것 을 의미한다.

앞으로 도 백화점, 쇼핑 몰 주전 장 이 온라인 상에 서 생 중계 가 새로운 성장 점 으로 남 을 수 밖 에 없다 는 게 업계 의 시각 이다.

특히 지난 상반기 에 백화점 라 이브 는 새로운 게임 방법 이 파생 되 지 않 았 고 여전히 1 분기 에 진행 되 고 있 는 세 가지 방식 이다.

1. 브랜드 와 합작 하여 생방송 으로 상품 을 홍보 한다.

2. 위 챗 그룹, 친구 권 등 소 셜 네트워크 서 비 스 를 구축 하여 정 보 를 전달 한 다음 에 보너스 열 변, 스톱워치 등 방식 으로 고객 의 구 매 를 유도 합 니 다.

3. 커미션 상품 의 이윤 배당 은 고객 을 '직원' 으로 만든다.

오프라인 에서 전면 재 개 됨 에 따라 매장 의 생 중계 열기 도 줄 어 들 고 있 는 것 같다.

"생방송 은 소매 업 체 에 있어 서 일시적인 응급 수단 이 고 브랜드 측 마 케 팅 의 연장 이다. 깊이 있 게 하려 면 은 태 처럼 브랜드 측 물류 데이터 와 상품 조정 협의 권 을 알 아야 한다."반 옥명 이 지적 했다.

"현재 백화점 의 변동 이 계속 되 고 있 습 니 다. 브랜드 상품 이 따라 가지 못 하고 작은 불 규범 브랜드 상회 가 경영 을 계속 포기 합 니 다. 소매 점 은 임시로 화물 센터 의 빈 자 리 를 메 워 서 잠시 보기 좋 지만 살 려 줄 수 없습니다. 전염병 상황 이 연말 에 도 이렇게 유 지 될 것 이 라 고 가정 하면 백화점 에 파 괴 를 가 져 올 수 있 습 니 다."백화점 의 자구 방법 은 관건 적 인 것 은 업무 경 로 를 재 구축 하고 혁신 하 는 것 이다. 전복 하거나 잠시 두 가지 방법 으로 준 비 를 하 는 것 이다. 제품 조합 은 반드시 강성 수요 로 이전 하고 선택 적 인 상품 을 간략화 하거나 임시 적 으로 끄 거나 어린이 오락 등 기능 적 인 공간 을 바 꾸 는 것 이다. 강성 수 요 를 둘러싸 고 제품 을 생산 하 는 것, 예 를 들 어 보호, 일본 화, 의료 보건 등 이다.

물론 일부 백화점 도 새로운 길 을 찾 고 있다.

예 를 들 어 왕 푸 징, 백 련 주식 은 모두 면세점 의 아 이 디 어 를 내 어 경영 범 위 를 넓 혔 다. 텐 홍 은 회사 의 명칭 을 바 꾸 었 고 원래 의 '텐 홍 백화점 주식 유한 공사' 에서 '텐 홍 수 과 상업 주식 유한 공사' 로 변경 하여 회사 의 미래 업무 발전 방향 에 더욱 부합 하도록 했다.

업계 의 거두 들 은 예원 주식 (핵심 업 무 는 보석 패션 산업) 을 제외 하고 백 련, 충 칭 백화점, 왕 푸 징 등 모든 성장 속도 가 느 려 서 이런 업계 의 거두 들 도 새로운 성장 점 을 찾 아 병목 기 를 돌파 하여 전자상거래 와 쇼핑 센터 에서 '음식 뺏 기' 를 급히 해 야 한다.

그러나 '수확' Z 세대 의 소비자 들 은 쉽 지 않다. 최근 몇 년 동안 제 시 된 디지털화 외 에 백화점 업 계 는 상업 유치 와 마 케 팅 체계 에 있어 '치열 한 싸움' 을 해 야 할 지도 모른다.

반 옥명 은 백화점 이 하반기 에 이런 세 가지 태 세 를 보일 것 이 라 고 생각 했다.

1. 하반기 에 전염병 상황 이 반복 되 지 않 으 면 소비 가 약간 회복 되 고 특히 소비 가 비교적 안전 한 도시 지역 이다.하지만 대부분의 점포 가 예 정 된 경영 임 무 를 수행 하지 못 해 연간 적 자 는 대략 얼추 다.

2. 생활 용품 과 기능 성 복식 등 을 둘 러 싼 강성 소비 가 비교적 큰 성장 세 를 보일 것 이다. 화장품 이 비교적 특수 하고 단순 한 감성 적 인 여자 사회 역할 의 대체 품 이 므 로 비교적 좋 은 성장 세 를 보일 것 이다. 의 류 는 아직도 비교적 비참 할 것 이 므 로 다른 잡 품, 일용품 으로 교체 해 야 한다.

3. 새로운 업무 채널 과 상업 장면 개조 디자인 회 가 유행 하면 서 국제 적 으로 고객 을 근본 으로 하 는 것 에서 생명 을 근본 으로 하고 생명 을 사랑 하 는 방향 으로 제품 을 경영 하 는 것 은 간단 한 상품 경영 범 위 를 넘 어 섰 다.

  • 관련 읽기

63 개, 동기 대비 68% 하락!상반기 전국 쇼핑 몰 개장 물 량 신기록.

상가 속보
|
2020/7/21 19:41:00
0

소 녕 이 구: 상장 16 주년 에 주주 에 게 5 억 위안 의 복 지 를 나 누 어 주 었 다.

상가 속보
|
2020/7/21 9:09:00
0

소 녕 마이크로 뱅 크 시스템 이 다시 업그레이드 되 어 1 일 이상 집 까지 전송 하 는 서 비 스 를 추가 하 였 다.

상가 속보
|
2020/7/20 21:58:00
76

소 녕 이 구 상장 16 주년 에 5 억 위안 의 주주 복 지 를 나 누 어 주 었 다.

상가 속보
|
2020/7/20 21:58:00
76

월 마 트 경 동 텐 센트 삼 방 크로스 오 버 전 채널 88 쇼핑 축제 가동

상가 속보
|
2020/7/20 13:51:00
0
다음 문장을 읽다

科技硬核,带货风口,直播趋势—圣泉集团强势登陆广州双风口大会

2020年7月18日,为期三天的第11届沸点会暨717双风口大会暨直播+团购货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