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주주 권 분쟁 을 순조롭게 처리 하고 단독으로 실 효 를 해결 하 는 데 발생 하 는 신 피 는 '나 생 문' 이다.

2020/8/8 10:48:00 3

지분독점조사관리나 생 문

임시 주주 총회 가 취소 되면 서 원만 하 게 (0006.6 SZ) 주주 권 싸움 을 벌 이 는 것 은 당분간 교착 상태 에서 벗 어 나 지 못 할 수도 있다.이 사건 도 21 세기 자본 연구원 A 주식회사 관리 과제 팀 이 추적 한 전형 적 인 사례 다.

8 월 6 일 갑 작 스 럽 게 '감사 회 2020 년 2 차 임시 주 총 취소 공고' 를 발표 했다.

8 월 10 일 로 예 정 된 임시 주주 총회 가 한때 이사장 과 제일 대주주 가 서로 해임 안 을 제기 하 는 '격투 장' 이 되 었 다.회장 인 펑 총, 법인 대표 인 연 걸, 감사 회 주석 우 수 방 등 동 감 고 7 명 이 주주총회 에서 해임 을 요청 했다.

반전 은 감사 회 4 차 회의 에서 비롯 됐다.

감사 회 는 회사 주주 및 이사회 가 임시 주주 총 회 를 개최 하 는 관련 서 류 를 제공 하지 않 았 다 고 지적 했다. 이 는 제안 주주 인 펑 총, 백 달 영신 투자 유한 공사 가 7 월 24 일 까지 요구 에 따라 감사 회 에 '이사회 에 주주 총 회 를 개최 하 자고 제 안 했 으 나 이사회 가 주주 총 회 를 소집 하 는 직책 의 증명 서 류 를 제출 하지 않 았 다' 는 것 과 이사회 가 관련 규칙 에 따라 제기 하지 않 았 다.임시 주주 회 개최 에 동의 하거나 동의 하지 않 는 서면 피드백 등 을 제공한다.

소식 이 나 오자 시장 은 순식간에 광범 위 한 관심 을 불 러 일 으 켰 다.

8 월 7 일 정오 에 심 천 증권거래소 가 순조롭게 처리 한 에 을 보 내 상장 회사 이사회 와 감사 회 에 주주총회 취소 와 관련 된 사항 에 대해 피드백 을 할 것 을 요구 했다.

사실상 주주 와 경영 진의 엇 갈 리 는 부분 일 뿐이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의 단독 인터뷰 가 여러 명의 감사, 임 원 을 순조롭게 처리 하고 상장 회사 의 내부 통제 또는 심각 한 문제 가 발생 했다. 우 수 방 감사 회 주석 은 기자 에 게 정상 적 인 직무 수행 에 제출 한 감사 회 보고 가 회장 인 펑 총 에 의 해 방 해 를 받 아 발표 되 지 않 았 다 고 지적 했다.

한편 전 총재 주임 은 기자 들 에 게 현재 회사 에서 사용 하고 있 는 공인 은 이미 폐기 됐다 고 말 했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펑 총 본인 을 인터뷰 하면 서 "현재 회사 에서 정상 적 인 업무 에 사용 되 는 도장 은 합 법 적 이 고 유효 하 다. 이사 연 걸 은 법 을 어기 고 공인 한 세트 를 몰래 새 겨 서 스스로 휴대 하고 사용 한 적 이 있다" 고 지적 했다.

수많은 의문점 의 정보 뒤에, 사실은 도대체 어 떻 습 니까?

편지 가 반칙 을 범 했다. "나 생 문"

임시 주주 총 회 를 취소 하 겠 다 고 순조롭게 발표 한 날 에 두 명의 단독 이사 의 사직 공 고 는 이 상장 회사 가 내부 통제 하 는 '비바람 이 휘 몰 아치 고 있다' 는 것 을 나 타 냈 다.

8 월 6 일 에 왕 애 검 과 장 청 독 동이 순조롭게 사직 을 발 표 했 는데 그 중에서 장 청 의 사직 원인 은 '회사 현황 으로 인해 등 법률, 법규 와' 회사 장정 '이 독립 이사 에 대한 정상 적 인 직무 수행 에 대한 기본 적 인 요구 와 조건 에 이 르 지 못 하기 때 문' 이다.

이에 앞서 장 청 과 왕 애 검 은 팽 총 이 제출 한 해임 명단 에 올 랐 다.

몇 달 동안 분쟁 을 일 으 킨 후에 두 명의 독립 이사 가 주동 적 으로 '몸 을 돌려' 를 선 택 했 지만 회사 내부 각 측의 '씨름' 은 아직 달 을 만 나 기 어렵다.

"주주총회 가 취소 되 었 습 니 다. 지금 은 주주 등 여러 방면 과 조율 중 입 니 다. 지금 은 양쪽 주주 의 태 도 를 보면 양쪽 모두 놓 치지 않 습 니 다."8 월 7 일 순조롭게 증권 부 관계자 가 투자 자로 문의 한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말 했다.

이미 올해 5 월 초 대주주 연 량 계 를 비롯 한 이사회 의 순 조로 운 운영 임 원 들 은 비정 규 직 회 의 를 통 해 회사 의 2 대 주주, 이사장, 펑 총 회장 을 면제 하 는 사항 에 대해 토론 을 진행 했다. 이 유 는 펑 총 이 "회사 의 이사, 이사장 및 총 재 를 맡 는 동안 개인 이 경제 범죄 혐의 를 받 고 사건 은 공안 기관 에 의 해 처리 되 었 기 때 문" 이 라 고 설명 했다.

그러나 이 어 펑 총 은 "청해성 서 녕 시 성서 구 인민 법원 에 소송 을 제기 해 이 같은 이사회 임시 회의 관련 결의 취 소 를 요청 했다" 며 반격 했다.

청해 서 녕 성서 구 법원 은 6 월 9 일 에 이사회 5 월 27 일 결 의 를 잠 정적 으로 연기 할 것 을 요구 하 며 6 월 12 일 로 예 정 된 임시 주주 총회 의 중단 을 요구 하 였 으 며, 펑 총 은 회 장 직 의 순 조로 운 행 사 를 재 개 하 였 다.

그러나 최근 3 개 월 에 걸 친 분쟁 을 통 해 이 주식 분쟁 은 아직도 치열 하 게 발효 되 고 있다. 쌍방 은 펑 총 이 안건 에 연루 되 었 는 지, 신용 과 의 무 를 정상적으로 이행 하 는 지 에 대해 계속 논쟁 을 벌 인 다.

우 수 방 감사 회 의장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6 월 13 일 주주 연 양 계 가 메 일 을 통 해 회사 의 투자 발전 부 와 전체 이사, 감사 와 증권 대 표를 통 해 청해 공안 이 펑 총 을 계약 사기 혐의 를 받 고 있 는 입 건 고지 서 를 보 내 회사 가 관련 규정 에 따라 신속하게 신용 의 무 를 이행 하도록 요구 했다.6 월 16 일 증권 사무 대 표 는 요구 에 따라 공안 부서 에 가서 현장 확인 을 하고 이 같은 상황 이 사실 임 을 확인 했다.

우 수 방 은 또 감사 회 역시 베 이 징 입 건 상황 을 반복 적 으로 검토 해 입 건 의 진실성 을 확인 했다 고 밝 혔 다.본인 은 베 이 징 공안 하 이 뎬 지국 에 전 화 를 걸 어 상황 을 확인 한 적 이 있 으 며, 이미 펑 총 을 포함 한 회사 동 감 고 와 회사 투자 발전 부 에 보 고 를 했 으 나 회사 측은 감사 회의 직무 수행 상황 에 따라 답변 하지 않 았 고 감사 회의 의견 을 받 아들 이지 않 았 으 며, 직접 상황 을 확인 하지 않 았 다.

우 수 방 은 '회사 측 이 직무 수행 의 무 를 다 하지 못 했 고 7 월 30 일 에 답장 을 보 낸 것 은 선택 적 인 공개 이 고 내용 을 전달 하 는 것 은 정보 공개 관리 규칙 을 위반 했다.이에 대해 감사 회 는 이미 심 증권거래소 에 보고 서 를 제출 했 으 며 지금까지 응답 을 받 지 못 했다.

그러나 8 월 7 일 펑 총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들 에 대해 서 는 이 를 전면 부인 했다.

그 는 "연 양 계 가 말 하 는 칭 하 이, 베 이 징 형사 사건 의 구체 적 인 상황 에 대해 회 사 는 법률 규정 에 따라 적시에 합 법 적 으로 편지 에 대한 책임 을 이행 하 며 귀하 가 말 한 문제 가 존재 하지 않 습 니 다. 회 사 는 2020 년 7 월 31 일 에 심 천 증권거래소 관련 문제 에 대해 관심 서 공 고 를 발표 하 였 습 니 다" 라 고 밝 혔 다.

최근 신고 소 를 순조롭게 처리 한 편지 에 따 르 면, 펑 총 은 "청해성 공안 청 에 의 해 계약 사기 사건 으로 입 건 된 것 은 회사 자금 이 유용 되 지 않 았 다" 며 "펑 총 은 형사 고소 내용 을 파악 하지 못 하고, 신고 인 은 양 계 에 게 도 이사회 에 사건 의 구체 적 인 상황 소개 와 관련 증명 서 류 를 제출 하지 않 았 으 며, 공안 기관 은 사건 의 비밀 유지 에 대한 수요 로 회사 에 도 제기 하지 않 았 다" 고 밝 혔 다."사건 과 관련 된 상황 소개 와 자 료 를 제공 합 니 다."

이와 함께 공 지 는 "펑 총 이 회사 자금 을 유용 한 혐의 를 받 고 있다" 며 "기 존 자 료 는 입 건 여 부 를 충분히 밝 히 지 못 했 고, 이 사건 이 펑 총 과 관련 이 있 는 지, 사건 과 회사 의 자금 을 유용 한 것 임 을 증명 할 수 없다" 고 밝 혔 다.

"지금까지 회 사 는 베 이 징 시 공안국 에서 회장 인 펑 총 에 대해 회사 자금 을 유용 하여 입 건 된 혐의 에 대해 조사, 회사 에 조사 협조 요청 등 어떠한 공식 통 지 를 받 지 못 했다" 며 "회 사 는 상기 정보 공개 조건 을 갖 추 지 않 았 다 고 생각한다" 고 말 했다.

공인 폐기 사용?

주주 와 경영 진 간 이견 이 커지 면서 원활 한 회사 지배 구조 와 내부 통제 문제 에 대해 서도 의문 이 제기 되 고 있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순조롭게 회사 내부 인사 에 게 서 상장 회사 가 지분 분쟁 에 휘 말 려 회사 에 이미 고참 직원 들 이 재난 을 당 하고 해고 되 었 다 는 것 을 알 게 되 었 다.

2000 년 부터 순조롭게 임 무 를 맡 은 '총재 담당 주임' 인 조 청 강 은 며칠 전 '권익 보호' 일 선 에서 뛰 어 다 녔 다.

그리고 5 년 만 에 퇴직 할 수 있 는 그 는 '지 회 회장, 부회장 의 비준 없 이 그 어떠한 심사 절 차 를 이행 하지 않 고 직무 를 이탈 하여 회사 공인, 법인 사인 장, 영업 허가증 등본 을 가지 고 외출 하고 은닉 했다' 는 이유 로 회사 에서 직무 유기 처분 을 받 았 다.

조 청 강 은 기자 에 게 자신의 무 단 이탈 을 부인 하면 서 공인 을 가 져 오 는 등 자 료 는 모두 주주 의 권한 수 여 를 받 은 상태 에서 이 루어 졌 다 고 밝 혔 다.

조 청 은 5 월 25 일 회사 에서 임시 이사회 결 의 를 열 어 팽 총 회장 과 총재 등 을 해임 하기 이틀 전 까지 여러 가지 이유 로 조 청 에 게 회사 도장 을 내 놓 으 라 고 거듭 요구 했다 고 기자 에 게 알 렸 다.

그러나 그 후에 조 청 강 은 대주주 연 량 계, 광서 타이 다 신원, 천진 타이 다 와 이사 조 협, 연 걸, 장 청, 왕 애 검 의 권한 수여 의뢰 서 를 받 아 이사장 과 회장 이 교체 하 는 동안 회사 의 공인, 영업 허가증, 정본 을 잘 보관 하도록 권한 을 주 었 다.

이 어 조 청 강 은 위임장 의 내용 에 따라 5 월 25 일 오후 2 시 30 분부 터 5 월 27 일 오후 3 시 까지 공인 1 개, 팽 총 1 개 법인 서명 장 1 개, 영업 허가증 정본 사본 원본 을 집 으로 가 져 가 48 시간 보관 했다. 그리고 5 월 27 일 신임 총재 와 회장 이 선정 되면 서 신임 총재 와 함께 공인 및 증명 서 이 양 절 차 를 밟 았 다.

한편, 펑 총 등 은 공인 을 요구 한 뒤 곧바로 법인 변경 을 하지 않 고 회사 도장 을 찍 었 다.

조 청 의 소개 에 따 르 면, 6 월 2 일 회사 가 서 녕 시 공안국 의 인장 등록 센터 에 가서 조회 할 때, 센터 직원 은 회사 의 새로운 법인 에 도장 을 또 찍 었 다 고 밝 혔 으 며, 현재 회사 가 가지 고 있 는 도장 은 이미 법 적 효력 이 없다 고 밝 혔 다.회 사 는 9 일 법인 을 정식 변경 한 다음 날 에 야 펑 총 이 개인 적 으로 새 긴 도장 한 세트 를 폐기 하 겠 다 고 성명 을 냈 고 6 월 10 일 에 공인, 법인 장, 법인 재무 장, 송장 장 을 다시 새 겼 다.팽 총 본인 이 새 긴 도장 은 아직 돌려 주지 않 았 다.

8 월 7 일 현재 상장 회사 가 사용 하고 있 는 공인 을 폐기 하 는 현상 이 있 는 지 에 대해 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순조롭게 증권 부 에 전 화 를 걸 었 으 나 접선 인원 은 알 지 못 한다 고 밝 혔 다.

같은 날 에 기자 도 펑 총 에 게 전 화 를 걸 어 '현재 회사 에서 정상 적 인 업무 에 사용 되 는 도장 은 합 법 적 이 고 유효 하 다. 이사 연 걸 은 법 을 어기 고 도장 을 몰래 새 겨 서 스스로 소지 하고 사용 한 적 이 있다."연 걸 이도 법 을 어기 고 회사 가 현재 사용 하고 있 는 공인 을 폐기 하 겠 다 고 발 표 했 지만 이런 일방 성명 의 방법 은 법 적 근거 가 없고 본인 은 회사 의 이사장, 법인 대표 이 며 법 에 따라 정상적으로 직무 를 수행 했다 고 합 니 다."

펑 총 의 입장 에 서 는 회사 장정 의 규정 에 따라 어떤 이사 도 개인 명의 로 회 사 를 대표 해 서 는 안 된다.호걸 이 가 공인 을 몰래 새 기 고 무 단 사용 하 는 것 은 불법 입 니 다. 회 사 는 여러 차례 서면 으로 연 걸 에 게 자신 이 개인 적 으로 새 긴 도장 을 반납 하고 소각 하 라 고 통지 하 였 고 감독 부서 에 보고 하여 감독 부서 에서 조사 처리 하고 있 습 니 다.

실효 를 다스 리 는 미 지 의 길

지금 은 정보 공개 와 공인 사건 을 순조롭게 처리 하 는 것 이 각자 의 주장 을 가 진 '나 생 문' 사건 으로 발전 되 었 다.

모든 사건 의 근원 은 2015 년 12 월 말 까지 거 슬러 올 라 가 야 한다. 칭 하 이 젤라틴 (순조롭게 전신 처리) 은 회사 가 지분 을 발행 하 는 방식 으로 펑 총, 바 이 다 잉 신 등 3 명의 거래 대상 이 모두 보유 하고 있 는 신주 이 교 100% 의 지분 을 인수 하고 발행 가격 은 6.81 위안 / 주 이 며 거래 가격 은 10 억 위안 이다.이와 함께 회 사 는 연 량 계 와 다른 자연인 에 게 주식 을 발행 해 10 억 위안 의 부대 자금 을 모 을 계획 이다.

재 구성 이 완 료 된 후에 연 량 계, 천진 타이 다 과학기술 은 각각 상장 회사 의 16.78%, 7.76% 의 주식 을 가진다.연 량 계 와 천진 타이 다 과학기술 이 일치 한 행동 관 계 를 달성 하기 때문에 상장 회사 지주 주 주 는 변경 이 발생 하지 않 았 다.펑 총 은 똑 같은 행동 을 하 는 백 달 영신 과 함께 상장 회사 의 16.18% 지분 을 가지 고 있다.

그 후에 회 사 는 약칭 하여 '신주 이 교' 로 바 꾸 었 다. 그 당시 에 회장 연 량 계 가 2016 년 말 에 '멋 진 인' 을 제출 했 고 신주 이 교 창시자 인 펑 총 이 부임 했다.

2017 년 말 까지 신주 이 교 는 의료 부재료 업무 에 대한 박리 를 완 성 했 고 기업 인터넷 서비스 업무 에 전념 했 으 며 회 사 를 '순 조로 운 업무' 로 약칭 했다.

비록 회사 업무 가 전면적으로 전환 되 었 지만 2019 년 4 월 에 연 양 계 와 천진 태 달 이 일치 하 는 행동 자 를 해제 한 후에 순조롭게 처리 하면 실 제 력 이 없 는 상태 에 빠 졌 다.회사 2020 년 까지 계 보 를 통 해 연 량 계 는 회사 의 16.78% 지분 을 가지 고 있 으 며, 펑 총 과 그의 일치 한 행동 자 백 달 영신 은 모두 회사 의 16.18% 지분 을 가지 고 있다.

올해 7 월 에 백 다 영 신 은 2 급 시장 증 가 를 통 해 770.1 만 주 를 순조롭게 처리 했다. 지금까지 펑 총 과 백 다 영 신 은 모두 상장 회사 인 1.32 억 주 를 보유 하고 지분 비율 은 모두 17.18% 로 연 양 계 가 보유 한 16.78% 의 지분 을 초과 했다.

이 분 산 된 지분 구조 도 원활 하 게 운영 되 고 있다.

팽 총 과 연 양 계 측 이 서로 해임 안 을 제기 한 후에 쌍방의 '각 력' 은 본 격 적 으로 막후 에서 앞으로 바 뀌 었 다.

그러나 8 월 5 일 감사 회 가 2020 년 2 차 임시 주주 총 회 를 취소 하면 서 주주 싸움 파문 이 다시 불 거지 고 있다.

공개 자료 에 따 르 면 기 존 3 명의 감 사 를 순조롭게 처리 하고 있 으 며, 이 가운데 감사 회 의장 인 우 수 방 및 감사 왕진 균 은 지금까지 감사 회 가 제안 한 주주 / 이사회 에서 제출 한 관련 증명 서 류 를 받 지 못 해 임시 주주 총 회 를 취소 했다 고 밝 혔 다.

그 밖 에 감사 회 는 베 이 징 시 중 흠 변호사 사무소 가 회사 의 합 법 적 인 의뢰 를 받 지 않 고 회사 감사 회 가 모 르 고 감사 회 와 어떠한 의사 소통 도 하지 않 고 확인 한 상황 에서 회사 감사 회 를 소집 하여 2020 년 두 번 째 임시 주주 총회 의 합 법성 사 안에 대해 법률 의견 을 발표 했다 고 지적 했다.

그러나 8 월 5 일 감사 회 가 2 차 임시 주 총 취 소 를 선언 한 이 유 는 설득력 이 없다 는 것 이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현재 감사 회 는 모두 3 명의 구성원 이 있 는데 직원 감사 이 궁 을 제외 하고 나머지 두 명의 감 사 는 모두 주주 연 양 계 에 의 해 추천 되 었 다. 이 두 명의 감 사 는 감사 직책 을 이행 하지 않 았 고 연 양 계 에 게 회사 의 이익 을 해 치 는 부당 한 행 위 를 한 적 이 있다.그래서 이번 임시 주주 총회 에서 심의 하기 로 한 제안 5, 제안 6 은 감사 회 주석 인 우 방 과 감사 왕진 의 감사 직무 면 제 를 제안 한 것 이다.

그러나 수 방 의 입장 에 서 는 왕진 재 와 직무 유기 가 전혀 없 는 것 으로 보인다. 법률, 법 규 를 위반 하 는 행 위 는 없다. "제 안 된 사람 은 주관적 인 판단 만 을 파면 사유 로 하고 법률 규정 에 부합 되 지 않 기 때문에 제 안 된 면제 이 유 는 성립 되 지 않 는 다" 고 말 했다.

확실한 것 은 상장 회사 가 실 효 를 다스 리 는 데 발생 한 분쟁 이 단기 적 으로 또는 결말 이 나 기 어렵 다 는 것 이다.

 

  • 관련 읽기

등급 별 펀드 의 생사 고탈 백 태: 자금 관리 새 규정 은 왜 '여유 주기' 를 주지 않 습 니까?

재경 요문
|
2020/8/7 11:17:00
4

불꽃 사고, 전송, 즐 거 운 조각 을 던 져 야 한다. 산 행 자본 은 어떻게 교육 과 소비 경 로 를 뛰 어 다 닐 것 인가?

재경 요문
|
2020/8/6 13:30:00
197

첫 번 째 장 외 시장 등록 제 신주 구 매 신청 시작: 기구 가 새로 설립 하고 적 극 적 이 며 더 많은 장 외 시장 전략 배정 펀드 '그 길에서'

재경 요문
|
2020/8/5 14:55:00
5

평론 곤 증권 집단 소송 제 도 는 자본 시장의 위법 원 가 를 효과적으로 높 일 것 이다.

재경 요문
|
2020/8/5 14:50:00
3

1709 마리 의 펀드 배당 은 거의 천 억 위안 의 채무 기반 이 '보너스' 의 주력 이다.

재경 요문
|
2020/8/5 14:50:00
2
다음 문장을 읽다

A 주 '대주주 점용' 열풍 의 배후: 승산 이 없 는 '이판 사 판' 이 왜 자주 발생 하 는가?

내부 적 으로 볼 때 효과 적 인 제약 이 형성 되 기 어렵 고 외부 적 으로 볼 때 관련 법률 도 관련 책임자 에 게 효과 적 인 자극 을 주지 못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