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너의 부하가 곧 구유를 뛰어넘을 징조이다

2007/12/20 15:25:00 41821

현재 인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인재를 보류하는 것은 모든 경영인과 인력 자원자의 중요한 직책이다.


만약 회사나 부서에 관건이 있는 사람이 사직보고를 너의 사무실 테이블에 내놓는다면, 너는 비로소 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 것은 이미 시간이 너무 늦었다.


보통 한 사람이 사표를 내는 결정은 오랜 고민, 고찰과 논증을 거쳐 사표를 제출하면 다른 회사와 Offer 를 서명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인들은 회사 만류로 인해 마음을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회사와 계약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사실 한 사람이 회사를 떠나기 전 1 ~3개월 (매니저에 대해 6개월)에 걸릴 경우 기존 언어나 행동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이상적인 동향을 발견하고 안정과 남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일에 대한 긍정성과 자발성이 갑자기 떨어진다 (No proactiveness and initiative)


일관성이 적극적인 사람이 갑자기 소극적이어서 무슨 일이든 상관없다는 신호다.

한 사람이 떠나기로 결정했을 때 이미 ‘사람은 조영심재한 ’이다. 따라서 직업도덕의 구속에서 시작된 일을 계속할 것이지만 장기적인 약속은 하지 않을 것이다.


2. 회사에 대한 태도가 돌연 변화 (Attitude toward the company changes)다.


회사에 대한 불평과 의견이 많고, 갑자기 과묵해지고, 다른 사람들은 회사에도 참여하지 않았다.

한 사람이 회사에 대한 불만이 있을 때 그는 당분간 떠나지 않을 것이며, 그는 회사에 희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떠나기로 결정했을 때, 그는 회사의 개선에 대한 희망을 품지 않았거나 상관없다.


3, 저조한 표현 (Appear invisible and indiferent).


각종 장소에서는 과거보다 저조한 모습을 보이며 회의를 하지 않고, 토론을 하지 않고, 일을 주도적으로 하지 않고 나서지 않고, 모순에 휘말리지 않는다.

그는 회사를 빠져나가기 위해 앞장서서 어떤 새로운 프로젝트도 맡지 않을 것이다.


4, 작업 규율 산만 (Become loose).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다.

하지만 저급 일자리 직원들 사이에서 만날 수 있다.

일관된 근무규율을 준수하는 사람이 갑자기 지각, 조퇴, 출근 채팅, 인터넷 등 작은 결함이 나타났다.

떠난 이상 이 회사의 활약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직업화의 매니저는 종종 선시선종까지 할 수 있는 원인이 직업 소양, 둘째는 경영자에게 배경조사 (Reference Check)가 다음 회사의 초빙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5, 연휴 (Take long paid leave)


휴일을 신청하다.

외국 기업들은 일이 긴장되어 10일 보름을 쉬는 데 영향을 받지 않는 경우가 거의 없다.

만약 한 일자리가 그렇게 오랫동안 결석할 수 있다면 사장은 (Callenge), 회사에 이 일자리가 필요한가?

하지만 떠날 사람에게는 개인의 도박을 위해 외지 고찰, 준비와 면접 등 개인의 유급 휴가가 떠날 때 회사를 보상하지 못하기 때문에 회장은 휴식을 취하고 있다.


6. 사무실을 떠나 휴대전화 접속 (Receive mysterious phone calls)을 자주 찾는다.


상대 회사의 인사부나 헤드헌터는 일반적으로 휴대전화로 연락을 받고, 이 직원은 신비롭게 사무실을 떠나 한적한 장소로 가서 청취한다.

일반적으로 면접, 회사 참관 등의 사항이다.


7, HR 에서 연말 상여금과 휴가를 묻는 정책 (Check HR 폴리시 리가딩 year -end bonus)을 묻는다.


각 회사는 연말상과 유급 휴가에 대해 다른 규정을 가지고 있다.

예컨대 일부 회사는 상여금을 지급할 때 이미 이직한 사람은 상여금을 받을 권리가 없다. 유용되지 않은 유급 휴가를 임금 보상으로 보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또 일부 회사에서는 지난해 12월 31일까지 일하면 내년 2 ~3월에 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8. 종료 준비 (Prepared to leave)


직업도덕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이직을 줄이기 위해 현 고용주에 대한 불리한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자신의 부하를 지도하기 위해 직장 직무에 넘겨 자신의 장기과제와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아무 상관도 없이 떠나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현 회사는 사업이 미완으로 그의 떠났다.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탈출하면, 현 회사에 손해를 입게 된다.

  • 관련 읽기

직원은 왜 바뀐 것을 원하지 않는가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7/12/12 14:33:00
41902

직장 비적'벽구석 파기 '잠재규칙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7/12/9 17:16:00
41801

삼국 이 직장 의 업무 능력 과 태도 를 구경 하다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7/12/6 14:32:00
41747

상사가 가장 싫어하는 아홉 가지 사람 하지 마라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7/11/30 10:35:00
41733

만약 당신이 사장이라면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사장이 함께 일하다
|
2007/11/28 14:18:00
41936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자신의 연봉을 빠르게 늘리게 합니까

같은 연봉은 10만 원 안팎의 시작이었지만, 35년이 지나면 연봉 10만원에서 20만원까지 오르고, 30만원, 50만원,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10만원 안팎에서 서성거리고 있다.이 안에 어떤 비결이 있나요?"사냥감"을 헤드헌터 컨설턴트의 경험으로 키우는 이들이 선택한 대상은 모두 자신의 발전에 대해 계획있는 사람들이고 1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