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년 화이트칼라 앞당겨 온 직업 위기 어떻게

2016/8/9 20:07:00 27

중년 화이트칼라직업위기직장 계획

서방의 한 조사는 60% 이상의 중년 화이트칼라가 직업 위기를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직위가 비교적 높은 사람은 위기를 느끼기 쉽다.

노동력 시장 경쟁이 치열한 중국, 중년 화이트칼라의 직업 위기는 이미 점점 앞당겨지고 있으며, 어떤 이는 45세에서 35세로 앞당겨 서방보다 10년 앞당겨졌다.

상당 부분 중년 화이트칼라가 실업에 습격되고 있다.

40, 50 하강 붐 은 지난 세기 무정한 충격 스킬 단일 체력 노동자 이후 현재 강세 충격 대 졸업, 한때 풍광 의 중년 화이트칼라 를 시작 했 다.

사방을 둘러보니 40대 후반 외기업과 민기업이 휘황한 시기를 겪은 백수들이 많은 황공과 초조함과 초조함으로 미래를 계산하고 있다.

소수 중년 백령은 이미 실업의 미망과 고통을 맛보았다.

42세의 장웨이는 집에 한가하게 있다.

대학 졸업부터 장웨이는 고정전화 통신기술사에 가입했다.

그의 직위도 회사의 수요에 따라 끊임없이 변동해 엔지니어에서 판매하고 인적자원까지, 장웨이는 임로원의 나사못이다.

장웨이는 자신의 착실함으로 안정된 중산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5년 전부터 장웨이는 평온한 생활을 시작했고 회사의 업무량이 점점 적어지면서 많은 젊은 동료들이 다른 회사를 옮겨 이동통신 업무로 바꾸었다.

장웨이는 슬로프를 하고 싶었지만 젊지 않은 그는 줄곧 적임의 기회를 찾지 못했다.

장웨이는 41세가 된 지 20년이 된 회사를 완전히 도산했다. 그도 실업했다.

현재 구직은 그에게는 막연하고 힘든 일이었다. 그는 노키아, 모토로라라는 이런 세계 이동통신의 거두가 이미 몰락되었고, 그는 이동통신의 기술에 대해 전혀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아직 파악한 것은 단지 단지 노키아, 모토로라의 세계 이동통신 커뮤니케이션의 거두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 수요

극소한 고화 통신 기술.

네, 몰락업계에서 여러 해 동안 일한 중년 화이트칼라들이 직업을 거듭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영역에 착실하게 머리를 숙여 경작할 수 있지만, 그들이 고개를 들 때 자신의 영지가 일찌감치 남의 잠식에 의한 것을 발견하였고, 여러 해 동안 쌓아온 관리의 기술은 이미 시대가 지났다. 새로운 밭에서는 쓸모가 없다.

우리는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이며, 속도가 가끔씩 가깝고 가깝지 않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만약 광주행 조류를 쫓아다니지 않으면 우리는 심하게 낙오하고, 심지어 생계도 없다.

만약 우리가 부모의 그 세대 ‘든든히 일만 하면 밥을 먹을 수 있다 ’는 이념을 이념으로 살아가면 언젠가 우리는 아주 험상궂은 모습으로 우리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38세의 판매 경리 진익 불만 회사가 그에게 주지 않았다

승진 기회

그만두다

사퇴 초에 그는 스스로 회사를 설립하였지만 회사는 반 년 만에 도산했다.

그는 대리 브랜드가 상하이에 있는 책임자가 되고 싶어도 성공하지 못했다. 유사한 직무는 외부에서 직접 사람을 파견하는 것이 아니라 합자측 상급자가 임명되기 때문이다.

어쩔 수 없이 그는 계속 구직할 수밖에 없고, 구직 직의 직위를 낮추고, 역시 판매 지배인이 된다.

그 결과 한 미국 회사가 그를 초빙하고 그를 외국에 연수한 후 2년 동안 중국에 가서 판매매니저로 보내어 남부 지역을 책임지고 있다.

이렇게 한 지 1년이 넘게 되었는데, 그는 자신이 한 일이 원래와 별로 다르지 않았기 때문에, 위에는 고객 총감도 있었다.

35세가 지나고 나니 자신의 직업 발전이 침체되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초조하게 했다.

국내의 한 통계에 따르면 한 30%의 사람들이 직업 도로에서 중층직으로 승진할 수 있지만 발전의 한계다.

결국 부총 이상 앉을 수 있다

직위

사람, 7%밖에 없어요.

1. 이 시대에서 사회와 업종을 해독하는 추세는 걷기에 몰두하는 것보다 중요하다.

몰락한 업종에도 불구하고 중년 화이트칼라가 순조롭게 바뀌고 업종에 매달리지 않는다.

예컨대 패션잡지 고관의 진방은 5년 전부터 잡지업이 쇠퇴한 추세를 보였고, 전행의 급박성을 느꼈다.

당시 인터넷 업계로 옮기기를 희망했지만 인터넷 업계는 85 후만 흡수한 현상을 발견했다.

그러자 33세의 진방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패션잡지 고관의 타이틀을 버리고 미국 장청등학교 연수 MBA 로 갔다. 이 학력은 진방이가 월가로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귀국한 뒤 상담사에 들어갈 기회를 주었다.

38살 때, 진방씨는 자문회사도 고령인 직원을 발견하고, 자문자문과 관리 강사로 생활하고 자유롭고 풍요롭다.

진방은 본래 잡지업에 있던 동료들이 40대 전에 감원을 받았고, 또 기능단일, 업종의 저조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약간의 자질구레한 문안 업무를 할 수밖에 없고, 수입과 사회적 지위가 낮아졌다.

자신의 개행을 말하자면, 진방은 패션 업계의 일반 직원에게 신선한 사물의 수용력이 끊임없이 떨어지기 때문에 늙을수록 값어치 않다. 그해 전행할 때, 진방은 늙을수록 값진 상담업계에 시선을 고정시켰다.

2. 편안한 지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능을 끊임없이 배우고 있다.

과거와 사유가 교착화되어 많은 중년 화이트칼라 위기의 주범이 됐다.

그들은 체력적으로 게으름을 피우지 않을 수도 있다. 심지어 일에서 상당히 부지런하지만 미래와 새로운 기술을 생각하며 자신의 ‘편안한 구역 ’에 머물러 있다. 과거에 쌓인 경험과 기능이 가져오는 쾌적한 생활을 즐긴다.

‘매가 신입생 ’이라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다. 죽음의 매는 어려움을 겪고 생명의 선택을 해야 한다. 조용히 죽든지, 아니면 고통스러운 진화 과정을 거쳐 신입생을 얻었다. 40대 중년 화이트칼라도 독수리 공부에 충실해야 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배우기 위해서는 직업의 호용성을 고려해야 한다. 기존의 기능에서 새로운 기능을 향상시켜야 한다.

기존의 기능은 여러 해 동안의 침윤을 거쳤는데, 우리는 이미 약간 지긋지긋한 것 같지만, 이것은 결국 생생방신의 근본을 완전히 버릴 수 없다.

이 기초에서는 자신의 다방면의 취미와 소양을 양성하여 자신이 새로운 직능을 맡거나 새로운 직업을 위해 기초를 닦도록 한다.

3. 마음의 상태를 조정하고 내리막길을 걷는다.

대다수의 직업 생활은 모두 한 걸음이 아니다. 40대가 되면 대부분 고개를 돌리게 된다.

이때 마음의 상태를 조정하고 인생의 기복을 받아들여야 한다.

쇠락한 업종 실업의 중년 화이트칼라, 자신의 신분과 수입에 대한 예상을 조정해야 하며, 더 이상 ‘고대상 ’의 자처가 아닌 사회에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불견의 사적인 기업이나 수입도 두둑하지 않으며, 가족을 부양할 수 있다면 시도도 무방하다.

하지만 내리막길을 걷는 현황은 결코 패배를 인정하는 것은 아니다.

이 때 하는 것은 "마음 늦춰야 하고 발걸음이 빨라지야 한다"며 직업 생애 계획을 다시 하고 새로운 지식과 기능을 보충하고 다시 충전과 노력을 재출발한다.


  • 관련 읽기

진정한 의미에서 직장의 성공을 얻는 것은 어떻게 할 것인가

직장 계획
|
2016/8/8 22:50:00
16

여성 직장'27세 법칙'을 타파하다

직장 계획
|
2016/8/7 22:45:00
17

자신의 이상적인 직업 방향을 찾으려면 쉽지 않아요.

직장 계획
|
2016/8/3 22:38:00
21

직장의 풍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 계획
|
2016/8/2 21:05:00
19

서른 살의 직장 은 30 대 에 곤혹스러웠고, 밤 은 ” 이다

직장 계획
|
2016/8/2 20:53:00
7
다음 문장을 읽다

职场中你需要现在就开始培养的3个习惯

我们的生活中有一系列的习惯。我们的大脑有渴望的习惯,因为它想变得更有效率。我们每个人都有好的和坏的习惯,而每一个习惯都包含着同一回路:线索,常规和奖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