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인은 어떻게 더욱 우아한 자세로 퇴직할 것인가

2016/8/9 20:00:00 20

직장인이직자태

직장인들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더 우아한 자세로 퇴직시킬 수 있을까? 떠난 후, 구독자에 대한 시비를 말하지 마라. 특히 원단위 지도자의 공과를 평가하지 말고 원단위의 정상적인 업무관계를 단절시키려 하지 마라. 그렇게 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첫걸음

상사

이직 전에 상사나 사장을 앞당겨 이야기하고, 작별하지 않는 것은 매우 무책임한 행위로 회사를 수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

상사나 사장이 대화를 할 때, 자신의 사퇴 원인을 솔직하게 말해 그의 이해를 쟁취해야 한다.

투덜거리지 말고 직접적인 평가 단위의 시비와 시비를 가리지 말고 자신의 양성과 보살핌에 감사하고 떠나기로 약속한 뒤 회사의 상업비밀을 지키겠다고 약속하고, 모든 업무를 잘 할 수 있도록 약속하고, 일정한 시간 내에 상사의 일자리를 재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평상시의 업무 표현이 괜찮거나 회사의 핵심 역량이라면 상사가 당신을 만류할 수도 있고, 당신은 적절한 언어로 대처해야 한다.

입장

자신의 초심을 견지하다.

2단계: 사표를 내다

합격한 사직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이직 원인, 이직 기한, 업무의 인수, 회사에 감사의 예의 용어를 표시해야 한다.

일부 개인의 의견과 조언을 더해 적합한 후계자 등을 추천할 수 있지만 어휘와 말투가 과격해서는 안 된다.

  

세 번째 단계:

작업 인도

주관과 구체적인 이직 의향을 타결한 뒤 동의를 얻어 인수를 시작해야 한다.

회사에서는 마땅한 후계자를 찾지 못했기 전까지는 본직으로 일하고 마지막 근무를 해야 한다.

교체된 사람이 온 후 자신의 업무 내용, 인수 사항을 목록, 인수인계자와 충분한 소통, 상대방이 자신의 업무를 완전히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고객 및 기타 협력 파트너를 통지하고, 인수자를 하나하나 찾아뵙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상대방이 그동안 자신의 배려에 대해 감사하고, 한 편으로는 접임자와 고객을 익숙하게 하여 회사가 당신의 이직으로 인해 곤란하게 하지 않도록 한다.

원래 회사들이 한때 순조롭게 인수인수를 찾을 수 없다면 회사를 좀 더 접대하는 시간도 무방하고, 이 정도의 작은 인정은 구회사와의 인간관계를 순조롭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업무에 대해 얼마든지 도움이 될 것이다.

4단계: 정식으로 떠나다

인사 수속을 마치고 정식으로 떠날 때가 되었다.

먼저 회사를 떠나기 전 주변 환경을 정리해 개인 물건을 가져가야 한다.

모든 회사의 자료 서류는 분류를 정리해야 하고, 관계자와 자료를 확인하고 유실되지 않았다.

또 일부 회사 증명서, 직무장 등 물품도 반환 수속을 완성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직장 처사 방식으로, 친절한 마음으로 업무 중 문제를 직면하다.

사무 예절
|
2016/8/8 22:37:00
17

직장인이 길러서는 안 되는 4대 사무실 불량 습관

사무 예절
|
2016/8/7 22:47:00
22

面试中的礼仪知多少?

사무 예절
|
2016/8/3 12:49:00
29

거절하는 예의 직장 분쟁을 장악하면 줄어들 수 있다

사무 예절
|
2016/8/2 21:39:00
23

사무실 명절 선물 예절 의 간단한 기교

사무 예절
|
2016/8/1 21:38:00
23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신인도 직장에서 즐겁게 놀 수 있을까

처음 직장 에 입사한 가장 큰 고민 은 귀속감 이 없다. 새로운 작업 환경 과 기업 문화 아래 신인 들 은 흔히 불편 과 어려움 을 겪 고 있다. 이때 가장 중요 한 것 은 작업 기능 을 조급해 하지 않 는 것 이 아니라 이 신입 융입 조직 문화 를 진정 이해하고 조직 문화 를 조직 에서 자신 의 위치 를 찾아야 그 자체 가치 를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