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 정신 '요즘 불타는 팔달령 구두공장이 꾸준히 버티고 있어요.
올해 정부 업무 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장인 정신 언급을 해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
장인정신도 최근 더워지면서 장인정신은 정밀하고 집착하고 집착하며 경박한 시대에 정교한 마음을 지킨다.
지금 빠른 리듬 생활 하에 느리고 세련된 수공 장인들은 점점 적어지고, 점점 사람들에게 알려져 가고 있다.
북경 석간신문기자는 최근 몇 명의 북경의 수공장인을 인터뷰하였는데, 그들은 보름 동안 수공화 신발과 한 달에 자사 주전자, 몇 달간 맷돌을 만들어서 동경은 풍화정무의 젊은이나 환갑 노인이나 수공 연예인은 여러 해 묵묵히 솜씨를 지켰다.
북경 오환 밖의 작은 마당 안에는 누군가 아는 수제 공장 하나가 모여 구두를 만드는 고수가 있다.
유수선 공장에 비해 하루에 1만 켤레의 신발을 생산하고, 정제 공장 안에는 20명의 사부가 최선을 다하더라도 하루에 5켤레만 하고, 가장 복잡한 수공봉제 부분은'한 치 5바늘'이다.
마학평은 노팔달령 구두공장에서 1928 브랜드의 경력이 가장 깊은 노기술자로 올해 62세였다.
"1980년에 들어온 신발 공장이었는데 제화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무학하다
팔달령
신발 공장의 시대는 일찍이 휘황찬란한 꼬리를 따라잡았다.
1956년 번화한 왕부정대로의 36가제 제화점은 공사합영을 진행해 국영 구두공장인 베이징 동양구두공장
1960년대 이후 1960년대 이후 공사합영 후 공장에서 사회대중 서비스를 시작으로 주은래, 진대 등 여러 당과 국가 지도가 개인 정제 구두를 제작한 뒤 팔다령 구두공장에 이름을 올렸다.
1980년대, 팔달령 신발 공장은 일찍이 베이징 수출 창업의 중요한 기업이었다.
당시 공장에서는 이미 고무 슈즈로 바꿨고, 수제화는 거의 생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제화 제작이 번거롭지 않은 경제적 효익이 없었기 때문이다.
1990년대에 어떤 사람이 마학평한 수제화 한 켤레를 선물하였는데, 그는 신어 보니 기분이 너무 좋아서 발을 막지 않았다.
이 신발은 낡아서 그도 버리지 않았다.
이런 신발이 있는데 왜 그것을 하지 않았을까? 당시는 1994년, 팔달령 구두공장은 이미 해체되었고, 마학평은 노공예를 회복하기로 결정한 지 20년이었다.
"예전과 비교하면 정장화 타입이 보편적으로 늘어난 것은 보기 위해서다."
수제화에 종사하고 평상시 길을 걷다가 마학평은 행인의 신발을 거울로 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주의하고, 좋은 신발을 보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따라 멀리 갈 수도 있다.
핸드메이드
순서는 복잡하고, 발은 맞추고, 전속된 신발의 골, 고특이 봉제법은 봉제, 앞뒤에는 수십 차례의 공정이 필요하다.
외국의 수공화에 비하면 구두의 구두는 공예를 개량했다.
반학평은 외국의 브랜드 수제화는 비교적 딱딱한 편이다. 수제화에 발에 발에 굳은 특성을 갖기 위해 4, 5년 동안 실험을 하였는데, 결국 신발바닥에 특수한 갈기를 더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마학평과 같은 옛 스승이 선후로 구두공장에 포함되어 있으며, 구두공장에서는 단순하고 건조하고 깊은 작업에 종사하고 있다.
50세 양의 발자인 조옥령 연령은 이미 30년이 되었고, 반듯한 득생이다.
제화
첫걸음, 양발은 계산, 고객의 발형과 뼈를 분석하고, 고객의 걷는 습관을 살펴 최종 정확한 수치를 얻는다.
53세 부준수는 전문 재단사로서 그의 아버지는 팔달령 구두창의 원로다.
아들은 부업을 계승한 후, 그는 전문적으로 이 직업을 34년으로 삼았다.
신발방은 매년 1500쌍의 핸드슈즈를 만들 수 있지만 이 판매량은 기본적으로 운영될 수밖에 없다.
발전하고 싶다면 인원 부족으로 현재 젊은이들은 적막함을 견디지 못하고 단조로운 수공노동에 종사하기를 원치 않는다.
또 자금의 원천이고, 늙은 스승은 절기를 품고 있지만 결코 판매전문가가 아니다.
지금 구제공장은 기본적으로 친구 사이의 입소문에 의해 이 인터넷 사유에 충만되는 시대에 착실하게 수공을 정대하는 결과는 이미 통하지 않았을 것이다. 아마도 손재주인들의 어쩔 수 없었을 것이다.
“나도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이런 장인들이 존재하는 것을 더 많이 알고 싶다. 우리의 손재주를 알아봤다.”
무학평론.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양곤은 악당에게 진 것을 영광스럽게 여겨 신인을 격려하며 노래를 부르며 꿈을 견지했다
- 즉시 뉴스 | 위부 그룹 북미 시장 표현 지속 악화 주가 5% 하락
- 전문 시장 | 천구보령은 다음 박스오피스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까?
- 패션 포스터 | '청운지 '이이이봉이 평범하지 않은 장소범
- 패션 인물 | 쿠데타가 잘 입어요. 키가 크고 호리호리한 몸매!
- 시각 도철 | 디리열바와 관효동은 모두 긴 다리의 대변인이다.
- 전문가 시평 | LVMH 오월: 젊은 세대 소비자들이 중국 시장의 소비 모델을 바꾸고 있다
- 패션 포스터 | 《 비상부자 》 는 광저우에서 초점 상영, 올챙이 아빠를 찾는다
- 시장 동향 | Betabrand 의 특출한 장르를 가무를 통해 자신의 의상을 보여줍니다.
- 패션 브랜드 | 최근 미국 의 패션 브랜드 가 역세 하여 실체 문점 업무 를 발전시키고 있다
- 니는 기질이 있고 품위 있는 거리에서 조형이 상큼하고 신선하다
- 임윤아, 한채영, 몸매, 기질 다 좋아요.
- 거시경제는 중국이 왜 신발업이 시세를 살피는지 설명할 수 없다
- 상해 비약화는 낯설지 않다. 그것은 젊었을 때의 패션이기 때문이다.
- 제87회 국제피업 무역협회 연회가 순조롭게 거행되었다
- A 주 구성 이나 긴급 생성 이 큰 판 을 강행 하여 공격 하다
- 본선 의 반탄 은 직지 4000시 주식 시장 의 투자 가 의욕 이 크다
- 매니큐어 가 걷다가 ‘ 귀로 ’ 의 변화 인상 이 정말 어렵다
- 고원원 타이틀 메디컬 여신, 검은색 배합 되게 좋아해요.
- 남강 지역 은 방직 의류 산업 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취업 의 중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