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비즈니스 식사 예의 주의 사항
상업회식에서는 일반적으로 상대와 5 -10분의 비공식적인 대화를 진행해 상대방을 먼저 풀어 교착 상태를 깨게 하고, 어떤 매니저들은 다 먹은 후에 접시를 접고 놓고 실제로 서비스생의 작업이다.
어떤 예의 세부 사항은 다른 곳에서 다른 이해방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애틀에서 여자들이 식탁을 떠날 때 남자들은 일어설 필요가 없다.
남미, 여사들이 떠나 남자들은 일어서서 인사해야 한다.
그러나 어디서든 비즈니스 식사는 동일한 것이고, 그것은 여사가 지갑을 테이블 위에 두는 것이 매우 예의가 없는 것이며, 테이블 밑에서나 의자 아래에 두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비즈니스 식의 다른 금기는 알코올 함량이 높은 술을 마시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다른 문화에서 다른 이해가 있다.
이런 예절이 번잡해 보이지만 예의 밑줄이 손님을 불쾌하게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다.
세상에는 예의를 모르는 사장이 없고, 공부만 거부하는 게으름뱅이는 없다.
서방 문화에서는 칼로리 포크도 사용하지 않는 매니저가 중요한 비즈니스 장소에서 잃어버린 것은 체면이 아니라 업무나 업무 기회일 수도 있다.
예의의 밑선은 손님을 불쾌하게 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서방 문화에서 칼로리 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경영인, 중요한 비즈니스 장소에서 잃어버린 것은 얼굴뿐만 아니라 업무나 업무 기회일 수도 있다.
점점 캐주얼, 자유로운 시대에 예의가 더 중요하지 않나? 조상 세대가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예의 ’가 점점 사라질 것인가?
“예의가 더 편해지고 존중받는 느낌이에요.”
미국 의례 전문가 스테파니 호돈 (스티파니에호튼)이 말했다.
식사를 하면서 하는 거예요.
비즈니스 회담
식탁에 대한 예의 적절 여부가 눈에 띄는 추세다. 매니저가 잠재적인 고객이나 상업 협력 파트너의 동의를 직접 결정할 수 있을지 결정했다.
"비즈니스 음식은 겉으로는 옳고, 뭐가 잘못된 건 중요하지 않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스테파니 호던은 “한 고객이 당신이 냅킨으로 코를 돌리는 것을 보면, 이 사람이 기본적인 사교 예절도 개의치 않을 것 같다. 그런 생각을 가진 고객이 있다면,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고객은 당연히 큰 자신감을 갖기 어렵다 ”고 말했다.
식사 결정을 하기 전에 매니저는 먼저 비즈니스 식사를 확정해야 한다.
식탁의 회의는 보통 점심시간대에 발생했지만 다수의 직업인들에게는 바쁜 일에서 빠져나오기가 매우 어렵다.
점심시간에 중량급 인물을 초청했다면, 그 개인의 시간을 박탈한 셈이다.
손님들이 이 초청을 받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을 반감할 수도 있다.
시간이 너무 긴장된 직업인들에게 아침이나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다.
적당한 식사 장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파트너나 잠재적
고객
식당에서 만나면 서로의 지위가 대등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누구도 다른 장점이 없다.
그러나 손님을 회사의 회의실이나 집에 초대하면 상대방과의 관계의 어떤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다.
물론, 이것은 고의로 계획한 것이다.
그러나 이런 계획이 없다면, 더 좋은 곳은 식당이다.
비싼 레스토랑은 손님들에게 그들을 중시하고, 싼 음식점은 당신과 당신의 회사를 소심해 보일 뿐이다.
매니저는 이 식당에서 예약을 받는 것을 확보해야 한다.
식당 환경이 아무리 좋든 빈 테이블 하나를 위해 45분을 기다리는 사람은 없다.
당신의 손님이 회식의 시간과 날짜를 받아들인 후, 매니저는 이메일로 만나야 할 모든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손님과 사무실 가까운 곳에서 식당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식당을 잘 선택한 후, 매니저는 회식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것을 가져야 한다.
카드
식사후에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식당을 미리 처리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합니다.
비즈니스 식탁에서 매우 부당한 행동은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이다.
미국의 일부 고급 음식점은 일반적으로 손님들이 앉기 전에 휴대전화를 카운터에 맡기라고 요구하며,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식탁에 있는 다른 부적절한 행동은 식탁에 있는 매니저들이 식탁에 앉은 뒤, 모든 음식을 잘 썰고 나눌 수 있지만, 접시에 있는 음식의 분량은 너무 많아 보이지 않는다. 입에 물고 있는 음식은 너무 많고, 너무 많이 먹는다. 너무 빨리 먹어야 한다.(실제로는 식사는 리듬이 있어야 한다), 서비스생에 대한 태도는 거칠다. 너무 개개인화된 화제나, 말하는 소리가 너무 커서, 너무 일찍 상업 화제에 들어가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