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품 은 유로 의 평가 절하 로 밀려 오르고 있다
금년 이래
사치품
쇼핑 붐이 일고 있는데, 이 선풍을 가져오는 것은 끊임없이 올라가는 유럽 부채 위기다.
이 영향으로 유로화가 대폭 평가절하되는 것은 유로구 국민에게 좋은 소식이 아니지만, 이런 점을 좀 바꾸는 것도 같은 위안화로 더 많은 명품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농담이 아니다.
외국 구매자 수익 환율 변화
유럽 빚 위기의 색변은 은행이 도산, 노동자 대량의 실업, 심지어 국가 수입이 지출되지 않지만, 사치품이 갈수록 싸해지고, 특히 조류를 추구하는 아시아 구매자에게는 확실히 있다.
AyieAligada 는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에서 온 항공사 트레이닝 매니저로 유럽 여행에서 가장 큰 수확은 1475유로에서 오래 된 Chloe 핸드백을 샀다.
이 가방을 사려면 최소 1600유로 이상을 써야 한다.
같은 좋은 일은 싱가포르 주부인 에라인츄아에게 발리여행 4일간 1500싱가포르 (약 7433위안)에서 Chanel ()을 샀다.
샤넬
클래식 숄더백은 유럽 왕복 비행기표를 절약한 셈이다.
그렇다면 유럽 전문점과 아시아 전매점 명품 가방의 가격차는 과연 얼마일까. 루이비덴을 비롯해 프랑스 파리의 한 LV 재무 주최자쿠 (Jecquesques Guiony)의 소개는 올 1분기 프랑스 전문점과 중국 전문점의 차액은 47%에 달했다.
1개 가방은 중국에서 1만 위안을 팔면 파리에서 6800위안밖에 안 된다.
이 모든 것은 유로화가 아시아 국가 화폐에 대한 평가절하로 귀결되었다.
데이터는 지난 1년 동안 필리핀 피소는 유로의 누적 가치 19% 를 기록하며 위안화와 태바트에 대해 각각 누적 가치 17%, 12% 를 기록했다.
또 구매력 상승으로 유럽은 관광지로서의 흡인력이 커지고 있으며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를 포함해 올 1분기 유럽 여행량이 30% 급증했다.
물론 사치품은 아시아 관광객의 미친구매력 덕분이다.
아시아 관광객 구매 상품 총액은 유럽 전체 사치품 수입의 35 ~60%로 집계됐다.
올해 1분기 중국인 관광객이 유럽에서 구입한 면세상품 총액은 동기 대비 69% 올랐다.
“경제 완화와 채무 부담은 유로화가 아시아 화폐에 대해 계속 평가절하를 추진할 것 ”이라며 서은행 자산관리는 국제보컬 주관 Akiratakei “환율상의 우세는 유럽 관광업과 아시아 구매자에게 유리할 것 ”이라고 말했다.
Aligada 는 "환율 변화가 우리에게 횡재했다"고 감탄했다.
사치품주가 올해 상승세가 뛰어나다.
만약 네가 명품 핸드백, 시계나 옷차림에 열중하지 않는다면, 사치품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좋은 선택일지도 모른다.
제니아 (Ermenegeldozegna), 이태리 사치품
의류 기업
시장에'기세가 등등하다'는 공세를 일으키고 있다.
홍보방식은 여행사와 협력해 유럽의 브랜드 직판쇼핑센터 (Outlets)의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여행사와 협력해 왔다.
그 최고경영자는 지난달 2012년 수입이 10% 증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사치품 회사 프라다와 구치도 이런 쇼핑 붐을 즐기고 있다.
프라다 CEOPatrizie -Bertelli 는 유로화가 계속 약세를 지속한다면 유럽에서 10% 인상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광 붐을 받아 구치의 올해 1분기 수입이 15% 증가했다.
기자들은 올해 들어 사치품 주가가 많이 달리고 기준지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뉴욕에 출시한 구치의 누적 누적 상승 81%(같은 기간 표보 72개 포인트), 파리에서 출시한 LVMH 는 10%(이긴 법CAC6 퍼센트), 중국 홍콩 상장된 필라다는 45%(항생 38퍼센트포인트)가 올랐다.
팽포사치품 지수가 연내 16퍼센트로 나타났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