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외 사치품 의 소비 거품 을 폭로시키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많은 백성들이 강 시대에 들어서면서 ‘ 중강 ’ 과 ‘ 대강 ’ 수준 에 이르는 ‘ 부자 ’ 도 많이 늘었고, 이 사람들은 그 중 강 ’ 에 이르렀다
해외
대량 구매
사치품
행위는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현재 중국
소비품
일본에 버금가는 수요량이 세계 2위에 있다.
관광객들에게 관광을 제외하고도 가방이 가득 차서 돌아오기를 바란다.
하지만 현재 중국인들은 해외여행을 할 때 쇼핑 행위는'해봤다'고 할 정도로 소비'거품'을 빚고 있다.
파리의 LV 가방은 중국인 관광객이 미친 듯이 구매하는 대상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법국인들조차 입을 다물고 있다.
물론 LV 가방을 제외하고는 고급 손목시계, 명주, 향수, 패션, 화장품 등 많은 사치품업이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 대상이 됐다.
이에 대해 관련 부문은 당연히 무시할 수 없다.
세관본서에 따르면 2010년 8월 17일 발표한 공고에 따르면 현지 주민들은 20가지 면세 상품이나 아이템 가치가 5000위안을 넘는 기타 상품은 모두 납세해야 한다.
객관적으로 보면, 세관이 이런 일은 결코 타당하지 않다.
국내 고부가가치, 고기술산업은 아직 유치한 단계에 처해 있다. 중국인 관광객이 해외에서 사치품 입국할 때 필요한 구속을 받지 않고 국내 관련 산업의 발전에 공정경쟁을 창출할 수 있는 환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세관의 이런 방법은 법에 근거하지만 합법은 반드시 100% 와 합리적인 것은 아니다.
여행객에 대한 세금이 지나치게 지나치게 지나치게 지나치게 과세한다면 효과적으로 뜻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수입 사치품에 대한 제한도 합리적인 ‘도 ’를 강요해야 한다.
과도한 제한이 국외사치품이 중국 시장에서 더 귀한 물건을 들여 국내외 사치품에 부착되는 소비거품을 깨뜨리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 의미에서 ‘ 자용 ’ 범위에 대한 해석도 필요할 필요가 있다.
역시 LV 가방을 가지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은 해외에서 LV 가방을 가지고 다니면'혼자 쓰세요'를 어깨에 메고 두 개나 세 개의 LV 가방을 가지고 다니면'자기용'으로 친우를 증정할 수 있고'자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더 많은 혐의가 있으면 모두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
중국인 관광객은 해외에서 사치품을 구매해 귀국해 소비를 확대했지만 국내 관련 산업을 직접 끌어들이지 않고 비옥수로 외인밭으로 유입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경제 세계화의 시대는 국제교환을 통해 국가마다 다른 나라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품을 얻는다면 서로 이익 공승의 효과에 도달할 수 있다.
무역대국으로서 중국은 수출을 늘리는 동시에 사치품의 수입도 국민복지를 늘리는 수단이다.
이에 따라 사치품 입국과 관련한 정책을 포착하면 ‘대소파 ’가 지나치게 가혹할 수도 없고, 이 두 방면의 이익을 정확히 찾아내는 합리적인 교집도 확실하다.
자왈:과유불급.
아시다시피 19세기 말, 노부처 백화점은 벌써 파리에 온 오스만 대로다.
노부처는 세계에서 거의 모든 패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중국인 관광객이 대량으로 몰려들면서 현재 중국인들은 이미 할아버지 부처님의 가장 주요한 고객 무리가 되었다.
이런 명품점도 관광의 재미를 잃지 않았지만, 이 외명품 가게에서 미친 듯이 쇼핑 자체의 즐거움은 오히려 할인된다.
과연 이런 좋은 일이 있었으니, 가까이하지 않고 집 앞에서 쇼핑을 할 수 있었다.
혹시 집 앞에서 LV 가방을 사왔냐고 물어보실 거예요?
물론 LV 가방뿐만이 아니라 많은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중국에서 카드를 생산하고 있다.
마치 귤 이 회 남 이 귤 이 아니라 회북 에서 반귤 인가?
왜 같은 가방이 중국 본토에서 그렇게 많은 은냥이 되지 않는가, 나가자마자 오히려 몸값이 배가되는 것일까?
답은 브랜드 위에 있다.
브랜드란 보유자에게 넘치고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무형의 자산이라는 뜻이다.
브랜드의 프리미엄 효과 때문에 중국이 만든 수많은 사치품이 해외에서 큰 테두리를 둘러싼 후 중국인 관광객들의 고가 ‘항회 ’에 대한 제조지 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인이 외국에서 굶주림을 가리지 않고 각종 사치품을 찾아가면 브랜드 거품을 만드는 것과 다름없다.
미국 심리학자 마슬로가 1943년에 제시한 수요 차원 이론에 따르면 수요는 생리적 수요, 안전 수요, 사교 수요, 요구 존중 수요 및 자기 요구 5종류, 낮은 차원에서 비교적 높은 층차로 배열된다.
인민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은 소비 과정에서 이미 배불리 입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 차원을 추구하는 수준의 급상승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큰 물건 ’이라고 불리는 각종 가전제품은 중국 보급률이 높았고, 도시의 자동차와 개인 주택 소유율도 높고, 중국의 국내 브랜드는 아직 ‘딱딱하다 ’는 상황에서 새로운 소비 이슈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마침 해외여행 쇼핑은 일부 사람들의 소비가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이슈가 됐다.
권위적인 견해는 2015년 이전에 이런 소비가 일본을 넘어설 수도 있고 중국은 세계에서 고급소비품이 가장 많고 가장 큰 나라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큰 사치품 소비 케이크에 대해 중국은 당연히 철저히 양도해야 한다. 중국인 스스로가 그 중 가장 큰 부분을 먹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 자신의 명품 제품을 크게 양성해야 한다. 특히 해외 브랜드가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은 더 편리한 수단을 통해 중국 시장에 떨어질 수도 있고, 사치품 소비 중 일부 ‘거품 ’을 밀어낼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뉴욕 패션주는 1999달러를 지불하고, 너도 머리 위에 앉아서 쇼를 볼 수 있다.
- 법률 강당 | 의류 회사'levi &&39'에 의혹되어 법원이 소송을 제기했다.
- 터뜨릴 거야. | 성희롱 스캔들 때문에 Ted Baker 창업자가 사유화 브랜드
- 터뜨릴 거야. | 무인량품의 실망과 실의: 사기 열도 냉각 고객 분류 혐의
- 시장 연구 | LVMH 상반기 매출액이 15% 올랐다.
- 즉시 뉴스 | 한일 관계'교착 '유니폼 눕방 총 2도 사과 한국 택배원 저항
- 여성복 | 속옷 브랜드 월포드 최신 재보 하락 8% 중국 시장
- 즉시 뉴스 | 어부지리: 중미 무역전 대승자가 베트남'좋은 날'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 세계 시각 | 빚 17조 방패, 이미 3억 달러 채권 발급, 인도네시아 최대 방직업체 빚
- 경영 공략 | 속옷 대전: 비밀의'내리막', 대패 래화, 도시 여인들이 신세대 환심을 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