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다음 글로벌 금융위기가 다가올 것인가?

2011/3/29 9:41:00 42

글로벌 금융위기가 닥치다

캐나다 은행 감독기관 3월 27일 다음 세계

금융 위기

아마 멀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은 위태로운 말이 아니다. 현재 일본과 유럽의 위기로 인한 재정 긴장 상황은 날로 심각해지는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 부유나라는 또 다른 상황에 가까워지고 있다.

재난

임계점, 이 재난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다.


선진국 이 극한 으로 나아가다


비록

일본

유럽이 직면한 위기와 달리 일본은 자연적인 요소로 인한 것이고 유럽은 인위적이지만 재정적 차원에서 보면 두 위기가 비슷해 보인다.

두 위기 하에서 부단히 가중되는 감재 비용은 정부의 재정 부담을 더욱 무겁게 한다.

일본이 세계에서 부채율이 가장 높은 선진국들에게는 이런 사태가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여전히 확실치 않다.

유럽에서는 포르투갈이 곧 구조를 구하는 나라가 될 수 있다.


일본과 유럽이 직면한 재정압력은 선진국 정부가 자신들의 재정자원 공급 한계를 한층 더 추진하고 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선진국 정부가 다음 중대 위기에 대비할 필요자금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의 경제학자 레인하드대 로그프 교수는 2010년까지 선진국 중앙정부 채무부담은 각국 연도 경제생산의 74% 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부유한 국가의 부채 상환 능력은 계속 약해지고 있다.

신흥시장 국가에 비해 그들의 경제 성장은 느리고 부유국가가 노령화되는 인구로 인해 이들 국가들은 의료비와 연로금 지출의 잠재력이 떨어지고, 정부는 이런 지출을 충족시키기 위한 세부는 정치에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로그프는 "사람들의 생각이 서로 모순되고, 그들은 정부가 총괄적으로 구원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세율은 언제나 저수준으로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무 통제는 여전히 노력해야 한다


각국의 정부가 곤경에 처하기 전에 얼마나 더 빚을 받을지 잘 알 수 없지만 국제화폐 기금 조직 (IMF) 의 경제학자들은 이에 대해 추측하고 있다.

최근 보고서에서 일본, 그리스, 이탈리아, 포르투갈과 아이슬란드라는 5개국이 극한에 이르렀다는 것은 기존보다 더 엄격한 조치를 취해야 채무를 억제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다른 나라는 극한에 가까운 수준으로 미국이 극한에 이르기까지 국내 총생산 (GDP) 51% 의 채무를 늘릴 수 있으며, 미국이 개정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약 15년 안에 극한에 이를 것이다.


현재 추정에 따르면 재건축 비용은 일본의 일반 국채 총액이 GDP 의 비율을 몇 퍼센트 올릴 수 있지만 유럽의 구조기금은 유로구 국채가 GDP 의 비율을 약 6퍼센트 상승시킬 수 있다.

이런 결과는 불안하고 최악의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채무 수준에 대한 우려가 금융위기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정부는 위기를 통제하는 자원이 부족할 것이다.


아니면 정부는 돈을 빌려주는 기관의 이익을 희생해 채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미국과 영국은 인화지폐 제조 인센티브를 통해 채무의 평가 하락을 요구할 수 있고, 정부는 은행, 퇴직 기금과 기타 기관을 설득해 상대적으로 이자가 비교적 낮은 국채를 구매하는 현상이 아일랜드에 나타났고, 아일랜드는 은퇴기금에 특별장기 국채를 판매할 계획이다.


그러나 장기적인 조치는 장기적으로 효과를 주지 않을 것이며, 정부는 그것들의 조치와 채무를 상환하는 방법을 다시 고려해야 한다.

선진국들은 결국 더 높은 세율이나 더 가혹한 구조에 적응하지 않을 수 있다.


(기자 곽)



 
  • 관련 읽기

일본 지진 핵 누설 아래 7대 잠재력 블록

재경 요문
|
2011/3/28 16:07:00
114

전국 수입 사업 회의 지연 & Nbsp

재경 요문
|
2011/3/28 15:44:00
80

의류 소매상 인디렉트 2010 시즌4 순이익 7.8억 달러

재경 요문
|
2011/3/28 9:57:00
70

뉴욕 주식시장의 주가가 3일째 연속 상승하였다.

재경 요문
|
2011/3/26 11:51:00
38

주식시장의 반탄 기금 이번 주 순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다

재경 요문
|
2011/3/26 11:48:00
36
다음 문장을 읽다

필리핀 의류 부문은 유사 노동자 조직 정책을 채택할 것이다

필리핀 관련 기관은 노동자 사회적 책임 방안을 제정하기 위해 국내 의류 업계와 일로의'더 좋은 작업 계획'을 이어가는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