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DII 순수값 컴백 어려워 속속 어색
1년 반 만에 2010년 QDII 기금에서'고속버스'로 총 30마리가 넘는다.그러나 QDII 의'가속 달리기'는 냉각을 당하고 새 펀드 발행 규모가 심각할 뿐만 아니라 노펀드도 대규모로 되찾는 고민을 겪고 있다.투자자의 질의에 차세대 QDII 가 다시 원항할 수 있을까?
QDII 달리기 확대
2008년 전 세계의 금융위기를 휩쓸어 각국의 주식시장이 거폭 하락시켰다.이에 따라 1세대는 투자선진 시장을 위주로 하는 QDII 가 전면적 적자를 피할 수 없다.QDII 제품이 ‘삼모시대 ’에 들어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레이먼의 폐쇄에 영향을 끼쳐 판다.
1년여 만에 금융위기가 점점 멀어지고 해외 시장이 재차 강해지는 것은 오랜 기간 묵직한 펀드 회사를 다시 출해의 희망을 불러일으켰다.이와 함께 외관 당국은 QDII 한도를 방행해 감독층이 다시 출항할 신념을 밝혔다.
데이터는 올해 들어 새로 설립된 QDII 기금은 20마리에 달하며 이전에 설립된 10마리의 오래된 QDII, 현재 시장에서 이미 30마리의 QDII 기금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QDII 가 확장된 뒤에는 올해 해외 자본시장이 강해지고 있다.3분기 이래로 전 세계 주식시장의 반등은 상당히 뚜렷하다.과학기술주를 대표하는 나스닥의 100지수는 2008년 1월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며 선진시장을 이끌고 있다.동시에 신흥시장도 화려한 시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QDII 는 함붕이 뒤척이고 1세대 QDIII는 기본적으로 액면으로 복귀했다.데이터는 12월 15일까지 통계 범위에 포함된 QDII 올해 들어 순치성장률이 5.21% 에 이른다.이 가운데 해부통 해외와 실버 유니버설 정선 기금은 1인당 1.40위안에 이른다.
미래를 전망하고 QDII 발행은 계속될 전망이다.기금 업계 컨설팅 기구 Z -BEN Advis의 최신 보고서는 2011년 말 QDII 기금 수량이 60마리를 넘어설 전망이다.
순값 컴백 어렵다
올해는 QDII 기금의 수량이 크게 앞서지만 단짝제품의 발행 규모가 심각하다는 점이다.1세대 QDII 발행 시 툭하면 200억 -300억 위안의 위안화에 비해 2010년 2대 QDII 첫 발행 규모는 거의 7억 위안 이하이다.투자자는 이 종류의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지 않다.
해부통 펀드의 한 판매원은 기자에게 앞서 실적이 적자를 투자자에게 음영을 초래해 은행이 판매할 때 매출을 최소화하는 QDII 를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올 들어 함께 올라선 QDII 펀드가 서로 충돌하며 분류효과가 있다.
새 발급 기금 규모가 뜻대로 되지 않고 노펀드도 속죄의 고민을 받고 있다.3분기 QDII 펀드 총점유율은 50억 분량을 줄여 절대적인 구독자가 됐다.
민생증권연구소 펀드 연구센터 사장은 QDII 규모를 ‘ 처치 효과 ’ 로 압축했다."시장의 예상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QDII 의 재킷이 길어 실적이 조금 나아지자 투자자들이 급히 되찾았다"고 말했다.
QDII 제품이 ‘갑작스런 다이어트 ’를 연출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도운 자금 ’의 퇴장 때문이다.이는 2세대 QDII 제품에서 두드러지게 표현됐다.기자들은 새로 발행한 QDII 기금은 모두 회사에서 자입한 지 5억 원 안팎의 규모로 겨우 설립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했다.
기금 연구센터의 수치는 3분기 말까지 서은신흥시장 기금 규모가 4.43억에서 0.67억분으로 줄었다.이 외에도 올 상반기에 발행한 장성세계경기 업계 등 3마리의 펀드, 속회율은 모두 50% 이상이다.
다원화 제품 체계가 점차 형성되다
QDII 기금이 다시 출항하는 것은 어떨까,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1년 전 QDII 가 투자 영역에서 중국 홍콩과 미국'양지독대'를 사용하면 차세대 QDII 의 투자 방향이 잠잠해지고 있다.다원화, 차이가 있는 QDII 펀드 전 세계 프로필 전략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찌꺼기 은행 수석 경제학자 이리스는 "현재 세계 경제는 냉열과 불균등한 회복 태세를 보이고 있지만, 신흥경제체는 세계 경제 성장에 대한 3분의 2를 넘을 것이며 엄청난 투자 기회를 가져올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미 발행된 차세대 QDII 에서 카카오카오 정자산은 31.69%의 순자산을 호주시장에 배치하고 이방다아시아의 정선은 27.29%의 순자산을 한국 시장에 배치하고, 남측 금벽돌 사국과 신흥시장을 전형적으로 뽑아 투자구 지역의 펀드다.
장강 증권 분석사는 이들 시장에서 글로벌 자산 배치를 통해 QDII 기금은 단일 홍콩이나 미국 시장에서 재배한 시스템적 위험을 기피하고 투자파동에 균형을 맞추고 있다.
투자 구역과 다원화에 대응하고 QDII 제품의 디자인도 더욱 풍부하다.우리나라 최초의 채권형 QDII — 부국 글로벌 채권과 우리나라 첫 고리 황금지수의 QDII — 노안황금기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QDI품종의 새로운 단계를 세웠다.
부유한 글로벌 채권펀드 사장이 임여혜를 보면 과거 채권시장의 주요 투자자는 주권 펀드, 퇴직 기금, 보험사 등이지만 2009년부터 금융위기 개인 투자자 위험 선호가 떨어지기 시작하고 공동펀드시장으로 가입하기 시작했다."앞서 QDII 시장의 중점은 비채권류의 제품으로 글로벌 채권기는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설정도구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패션 브랜드 | 여자 스타는 어떤 옷을 입었는지 양멱을 보면 알겠다.
- 회사 뉴스 | N Brown 전 연간 이윤 폭락 전망 이 어느 곳 까지 좋지 않다
- 스타 옷장 | 최신 구미 스타거리 촬영 완벽
- 종업원 천지 | 중국 의류 업계는 대규모 감원 조짐 의 준비 를 잘 해야 한다
- 업종 투석 | 방직업 분야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유지할 것이다
- 노동력 부족 | 나이지리아 업그레이드 면 방직업 해결 취업난제
- 산업 투시 | 방직 산업은 미리 시대에 어떻게 자보합니까
- 시장 시세 | 의류 업계 가 인터넷 사유 를 정확하게 운용 하다
- 뉴스 택배 | 소매업 의류 판매 증가 완화 추세
- 기업 정보 | 방적기업이 시장을 열어 보니 그리 쉬운 시장이 아닌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