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택동의 광고 기법
광고는 어떤 특정한 요구를 위해 일정한 형식의 언론을 통해 공개하여 널리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역사상 많은 유명인들이 광고를 쓴 적이 있다. 모택동 조기 에도 네 가지 수법 이 참신하고, 격조 가 고상하다
그 하나: 1915년, 22세 모택동은 호남 제1사범에서 독서할 때 학우와 함께 수영 운동을 발전시키기 위해 글을 쓰고'수영 계사'를 붙였다.
철도 옆에는 물살이 가득하다.
깊이가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고 깊다.
무릇 나의 동지는 손을 잡고 동행한다.
저녁 식사 후 수영 한 장 하자.
학우들이 보았느냐, 모택동의 이 광고를 낸 후 잇달아 신청하여, 곧 100여 명의 수영팀을 조직하였다.
매일 저녁 식사 후 상강을 마음껏 헤엄쳐, 중류는 물과 호기로운 마른 구름을 친다.
수영도 모택동에게 많은 창작영감을 가져왔고 청년 모택동은 "인생이 200년, 수천리로 삼천리를 칠 것이라고 자신했다"고 말했다.
삶의 큰 뜻을 토로하고, 하늘의 맹랑함을 토로하였다.
둘째: 1915년 9월 호남 제1사범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택동은 나라의 어려움을 통감하고 민중의 고통을 절실하게 교차할 수 있는'사제, 사가의 나라'를 맺는 절실한 친구와 함께'이십팔화생'(모택동이라는 세 글자의 번체자 모두 28화)라는 이름으로 장사 각 학교 대문 입구에'친구 모집'을 붙여 애국 업무에 뜻을 둔 청년과 연락을 맺고, 의지가 굳건하고 수시로 국기부를 위한 청년이 친구로 삼고 있다.
구우공고 공고 중에는 힘겨운 노동을 아끼지 않고 국가를 위해 원대한 탐구, 위아래로는 동도자를 찾고 싶어하는 것이 모두 내 부탁이다.
옛말: 친구를 구하려 애지중지하고, 큰 걸음으로 큰 소리로 소리친다.
지금의 우리 소년은 전현의 유지를 견뎌내고, 검을 받들고, 높은 산에서 먼 뜻을 품고, 국가와 함께 떠날 것을 맹세한다. 그중'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짖고, 감히 백지호'라는 말이 두 개의 전고를 썼다.'시경'에서는'우호, 그 친구에게 부탁한다'는 새를 불렀다.
두 번째 구절도 《 시경 》, 《 재진 》 에서 비롯된다.
그중 ‘ 장군 ’ 은 초빙의 뜻으로 ‘ 백 ’ 은 장자의 뜻이다.
제 차가 빠져나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두 고사는 모두 친구를 구하는 것을 표명한다.
모택동은 당시 과외 성적이 출중하여 독서를 매우 좋아하여 늘 천하를 기임으로 삼고, 이런 묘한 행동은 고산유수간에 의존하고 있다.
1936년 모택동은 연안과 스노와의 대화를 나누며 그 당시 친구 광고를 회상하던 일을 그는 “ 내 마음이 넓고 친밀한 친구 몇 명을 사귀어야 하는데 어느 날 나는 장사 한 신문에 광고를 싣고 애국에 뜻을 둔 청년과 연락을 했다.
나는 굳고 강직하고 강직하고 수시로 목숨을 바치려는 청년을 지목한다.
나는 이 광고에서 세 명의 반명의 호응을 받았다.
하나는 로장룡, 그는 나중에 공산당에 참가했으나 이후로 방향을 바꾸었다.
또 두 청년은 나중에 극단적인 반동분자로 변했다.
그 반은 명확하지 않은 청년, 이립삼이라는 호응을 받았다.
이 씨는 내가 할 말을 다 들은 후 명확한 건의를 하지 않고 떠났다."
이어'모택동 조기 원고'는 1917년, 겨우 24세 모택동의 친필을 작성해'노동자 야간 학교 모집 광고'를 여기저기 붙이며'열위 여러분, 내 말 좀 들어 주세요.
열위가 가장 불편한 것은 무엇입니까? 모두가 알고 있습니까? 속담에 쓰여 쓸 수 없으니, 쓸 수 없으니, 숫자를 헤아릴 수 없습니다.
모두 개인이다. 이렇게 보아하니, 어찌 목석처럼 보이는가! 그래서 모두 지식을 좀 요구하고 몇 글자를 써서 몇 글자를 알아야 몇 글자를 알아야 이득이 된다.
그렇긴 하지만, 일꾼들은 노동도 하고, 교수도 없고,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 정말 얻기 어려운 일이다.
지금 가장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첫 사범이 야학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개종명의를 밝히고, 왜 공부하는 도리를 밝힌다.
그리고 학생 모집 대상을 상대로 호남 지방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사투리 문으로 이 광고를 작성해 모택동 근로자들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 야학 전문은 열위 노동자들이 설치한 것이고, 예배에서 금요일까지, 밤마다 두 시에 수업한다.
편지를 쓰고 계산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모두 자기 시각에 써야 하는 것이다.
강의는 우리가 나누어 주고, 결코 돈을 받지 않는다.
야간 수업은 열위 사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열위 여러분, 우리가 무엇으로 이렇게 해야 합니까? 열위 노동자들의 고초를 생각하고, 열위에 하나하나 쓰고자 합니다.
열위들 은 왜 일찍 신청 을 하지 않 았 는데, 모두 이야기 를 듣 습니까? 시국 불세 를 졌 는데, 계엄한 명령 을 저질렀을 때 이 일 은 담보 를 할 수 있 고, 학교 후 에 한 사람 마다 청강판 한 장 을 받 고, 군인 경찰 을 만나면 사범 야학 학생 이 방해 가 될 것 이다.
만약 난처한 점이 있으면, 내가 너를 대신해서 보증을 지킬 수 있으니, 이 층은 안심할 뿐이다.
빨리 신청해,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이 광고에는 야교에서 학비를 받지 않고 야간통행증 증정, 야간통행증 등 사항이 구체적, 주도면밀하고 진실한 교서선생이 당신과 한담을 나누고 있다.
{page ubreak}
그 당시 모택동은 여전히 호남 성립 제1사범학교에서 취학 중이며 학우회 총무겸 교육연구부 부장으로 선정됐다.
모택동이 취임한 후 학우회 동인 토론을 소집해 인근 국민학교가 중단된 노동자 야교를 재개하기로 했다.
회의에서 모오오택동은 노동자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학교4조11사34학학학학학학학학학생이론수업이 이미 완완되었고, 이이야야야야야야교는 교육교육을 필요필요필요필요하다; 제2야교는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필요필요필요가 있어야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교육이 필요하다; 둘째둘째둘째둘째둘째둘째번째는 이미 교육이 이미 매우 매우 발발발발발발가다
모택동에 이어 ‘야학일지 ’에 따르면 이 광고는 총 세 차례 게재됐다.
첫째, 길거리에 장착 된 곳에는 경찰에게 "오랜 무효"라고 의뢰했다. 두 번째, 장 밖을 인쇄하고, 큰 종이로 글을 쓰고, 번화시장에 붙였지만, 여전히 예상 효과를 보지 못했고, 총 9명의 근로자들만이 신청했다.
문제는 어디에 있을까? 모택동은 학우들을 모아 대책을 논의했다.
광범위한 토론을 거쳐 사람들은 3: 그 일꾼이 학교를 모르며 공학으로 돈을 배우지 않으면 이런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믿지 못한다. 그 두 사람은 경찰에게 광고를 보내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 세 가지는 것만으로도 글자를 모르는 사람이 관청 게시판도 보지 않고 어떻게 길거리에 붙은 광고를 보러 갈 수 있겠는가.
즉 모집 방식을 바꾸고 모택동과 학우들은 또 인쇄된 광고를 가지고 노동자 기숙사 구역과 빈민구역을 나누어 나누어 선전하고 직접 설명하였다.
며칠 후 102명이 신청했다.
모택동은 이번 활동 과정을'야학일지'에 쓰여 광고를 나눠 보냈을 때, "대수저 등 환영을 받았으며, 짜왈왈왈'밤책을 읽으러 간다!'라고 추궁하여 이번 야간 학교 학생 모집 활동을 통해 모택동은 대중 업무에 깊이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원칙은 그의 이후 혁명 생활을 관철했다.
모택동은 노동자 야간 학교의 개학식을 주재하여 역사과 교원을 겸임하고 야학일지를 작성했다.
그 넷: 1920년 7월 31일 호남'대공보'의 광고란에서'문화서사 인연'이라는 제목의 광고를 발견할 수 있다. 모택동은 "새로운 문화가 없어 새로운 사상이 없어 새로운 사상이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연구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연구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연구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재료가 없었기 때문이다.
호남인들은 지금 머리가 궁핍하여, 정말 배가 너무 기근해서, 청년들은 특히 배불리 먹을 것을 기다리고 있다.
문화서사는 가장 빠르게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각종 새로운 잡지를 소개하고 싶다.
청년 및 전체 전진 후난인 연구의 재료로...
1920년 7월, 모택동과 신민학회 회우들이 ‘문화서사 ’를 설립해 중국의 건설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새로운 문화를 ‘모두의 책임 ’으로 삼았다.
모택동은 그가 기초한 《문화서사 인연 》에서 또 “ 새로운 문화소화 한 가지로 북빙해안의 러시아를 발견했다.
몇 년 동안 풍파가 심해 성장과 성장이 잘 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미지의 수이다.
제군, 우리는 전 세계에서 정말 새로운 문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문화서사는 7년간 새로운 문화의 새로운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대대적으로 공헌했다.
1927년 ‘ 마일 사변 ’ 이후 ‘ 문화서사 ’ 는 국민당 반동파에 강제로 폐쇄되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