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볼 때 핀토는 몇 개의 전자상거래 시장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
돈을 태우고 미친 듯이 달려가더니 많이 느려졌다.
11월 26일 저녁에 핀토는 시장을 실망시키는 3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주로 두 가지 핵심 지표가 시장의 기대보다 대폭 낮았다.
Q3, 핀둬둬의 매출은 215.058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51% 증가했고 시장이 예상한 264.7억 위안보다 훨씬 낮았다.9월 30일까지 핀토의 연간 활약 바이어는 8.67억 명으로 한 시즌에 1740만 명이 증가하여 시장 예상보다 낮았다.
과거에는 핀토가 줄곧 승승장구하며 맹성장한 대명사였다.그것의 성장 논리는 미친 듯이 돈을 태우고 사용자 수를 끌어올리며 구매자의 신속한 성장을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그들의 재구매율과 객단가를 끊임없이 높여 플랫폼의 GMV, 수입, 이윤을 끊임없이 키우는 것이다.
그러나 핀토 Q3의 매출과 사용자 증가 속도는 시장 예상과 비교해도 과거의 자신과 비교해도 이상적이지 않다.
이와 대조적으로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하는 거두들은 모두 필사적으로 앞으로 나아간다. 아리, 경동, 대소매업무를 하려는 미단, 가디언 생방송 전자상거래의 틱톡과 스피커는 예외가 없다.
더 심각한 것은 핀토가 이때 성장 방향을 바꾸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과거에 마케팅과 판매 투입으로 성장 모델을 바꾸었고 기술과 농업 투입을 확대하여 성장으로 바꾸었다.
많은 Q3 재무보고와 경영진이 보낸 신호는 고성장 신화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자 Q3 재보가 발표되자 붕괴를 믿는 투자자들은 황폐해졌다.핀토 주가는 장중 20퍼센트 폭락하여 결국 16퍼센트에 가까운 하락폭으로 마감되었다.
많은 성장 신화 파멸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누가 많은 적을 포위하여 토벌하고 있습니까?부호화 기술과 농업은 핀토에게 좋은 출구인가?
성장 신화 파멸
더 많은 속도를 내서 속도를 늦추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다.중국 사용자 규모의 천장은 높지만 지붕이 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20년 현재 중국 인구 14억 명 중 네티즌 규모는 9억8천900만 명, 휴대전화 네티즌 규모는 9억8천600만 명이다.
올해 Q3 현재 핀둬둬의 연간 활약 바이어 수는 8억 6700만 명에 이른다.천장이 눈앞에 다가왔다.
실제로 연간 바이어 증가 둔화는 Q3에서나 나타난 것이 아니다.올해 Q1은 여러 해 동안 바이어 수 증가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올해 3분기 모두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데이터 출처: 파이낸셜 파이낸스
핀둬둬 분기별 매출 규모가 가파르게 늘어난 곡선은 지난해 Q4에 정점을 찍었다.올해 3분기에 전년도 동기 대비 증가폭은 크지 않았고 전년도 동기 대비 증가폭은 절벽식 하락으로 239%에서 51%로 떨어졌다.
데이터 출처: 파이낸셜 파이낸스
많은 수입은 주로 온라인 마케팅(상가 광고)과 커미션 수입(거래 공제)에서 나온다.객단가와 재구매율의 증가가 느린 상황에서 가입자 증가가 둔화되고 더 많은 수익 규모가 하락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같은 맥락에서 GMV 성장도 둔화할 것으로 보인다.하지만 올해 Q1부터는 핀둬가 GMV 데이터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다.
데이터 출처: 파이낸셜 파이낸스, 장교 돌고래 투입 연구
롱브릿지 돌고래 투입연은 핀둬가 상가 대금/G뮤직비디오에 지불한 비율에 따라 핀둬가 올해 1∼3분기 G뮤직비디오를 각각 5088억원, 5천111원, 5천699억원으로 추정했다.Q3의 GMV는 전년 대비 30% 성장해 시장의 전반적인 예상치 45%를 밑돌았다.
거두가 포위 토벌에 분투하다.
핀토는'5라운드 밖'에서 시작되었고 대량의 저선 도시의 사용자들은 핀토를 많이 하는 사용자의 기본 디스크이다.
그러나 가라앉은 시장을 쟁탈하는 것은 인터넷 거두와 일부 창업 회사의 최근 몇 년 동안의 성장 희망이다.
인터넷 회사들이 가라앉은 시장에서 칼을 겨누고 만났는데, 2년 동안의 두 주요 전장 중 하나는 지역사회 공동구매이고, 다른 하나는 생방송 전자상거래이다.
아리, 경동과 같은 오래된 전자상거래 거두들도, 틱톡, 스피드메이드처럼 짧은 동영상 생방송으로 전자상거래 업체를 죽인 게이머들도, 서비스 전자상거래 거두인 미단이 중도에 소매업무에 뛰어들어도 그들은 필사적으로 시장을 뺏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아리, 경동, 미단이 모두 사용자를 넓혀 성장이 굉장하다.이 세 개에 비해 핀토는 올해 3분기 연간 활발한 구매자 수를 가장 적게 늘렸다.
데이터 출처: 회사 재무보고, 정보 공개.주: 아리 2021회계연도 Q4재보는 자연연도 2021Q1 수치에 대응한다.
특히 아리와 미단은 전자가 지역사회 단체구매 등 새로운 업무에서 지지 못해 올해 Q3에 3500만 년 동안 바이어를 늘렸다.후자는 새로운 업무에 있어서 필득을 목표로 성장이 가장 빠르고 Q3는 4000만 년 가까이 바이어를 늘렸다.
그들의 신규 사용자는 많은 사용자와 고도로 일치한다.퀘스트모바일에 따르면 2021년 6월 현재 알리의 타오뜨 사용자 중 78%가 핀둬와 겹친다.
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과 콰이쇼트는 전자상거래에 생방송으로 접속해 이용자 수와 GMV 부문에서 급부상했다.
올해 3분기에 쾌수전자상거래 GMV는 각각 1186억 위안, 1454억 위안과 1758억 위안에 달했고 전년도 동기 대비 성장 속도는 각각 219%, 100%와 86.1%에 달했다.이 중 콰이쉐이커점 거래 비중은 Q3에서 90%에 달했다.
데이터 출처: 빠른 재무 보고
바이트댄스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며 현재 틱톡 GMV 공식 데이터는 없다.'늦은 LatePost'등에 따르면 2020년 틱톡 전자상거래의 연간 GMV는 5천억원을 넘어 2019년의 3배가 넘는다.2021년에 틱톡 전자상거래의 연간 GMV 목표는 10000억 위안이다.
데이터 출처: 늦은 LatePost 등 언론 보도
쾌수+틱톡, 한때 라이벌이 아니었던 두 회사의 전자상거래 GMV 총화는 이미 박두하고 있다.그들의 사용자 중 대부분도 많은 사용자와 고도로 일치한다.
생방송 전자상거래가 요 몇 년 동안 한창이어서 이미 마케팅 방식에서 현재 상인들이 표준으로 조립한 소매 방식으로 바뀌었다.
타오바오 생방송, 틱톡, 쾌수, 3대 플랫폼의 생방송 업무는 이미 머리 앵커를 만드는 것에서 상인에게 자방송, 중소 앵커로 도처에 꽃을 피우고 발전했다.
웨이아, 이가기는 타오바오 생방송에서 부상했다. 현재 그들은 쌍십일의 G뮤직비디오만 100억 위안 규모에 달하고 국내 전자상거래 아나운서 중 절대적인 우두머리이다.나영호는 틱톡 전자상거래의 벤치마크였고, 심바 가족은 오랫동안 콰이핸드 라이브 전자상거래의 머리 자리를 차지했다.
신방
지난해 초 핀둬둬가 본격적으로 더 많은 라이브를 선보였지만 아직은 그 기세에 한계가 있다.다른 몇몇 플랫폼에 비해 생방송 전자상거래에서 손색이 많다.
알리, 경동, 메이퇀, 틱톡, 콰이백 이용자와 전자상거래 GMV가 빠르게 성장한 뒤에는 이들이 능동적으로 공격하며 거액의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데이터 출처: 회사 재무보고.주: 아리 2021회계연도 Q4재보는 자연연도 2021Q1 수치에 대응한다.
올해 3분기까지 줄곧 큰돈을 벌어 '백억 보조금' 을 외치던 핀토가 판매비용률을 점차 낮추고 있다.이에 비해 경동, 아리, 미단은 화력을 키우고 있다.
특히 아리와 미단은 미친 듯이 돈을 뿌리고 있다.
Q3, 알리판매비용은 전년 대비 86% 크게 증가한 276억원이다.지난 분기에 알리는 262억 위안을 불태웠다.
메이퇀Q3의 매출 및 마케팅 지출은 114억원으로,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 16.5%에서 23.3%로 높아졌다.지난 분기에 미국 단체의 판매 및 마케팅 지출은 108억 위안을 초과했고 영업 점유율은 24.8%로 2020 동기보다 0.4퍼센트 증가했다.
미국 단체는 이미 지역 사회에서 단체로 구매하는 첫 번째 유저가 되었고, 이는 핀토, 타오트 등과 싸우는 것도 즐겁지 않다.
그러나 현재 지역사회 공동구매 상태를 보면 경마권지 단계는 거의 끝났다.미국 팀은 이미 단량과 GMV 성장을 추구하면서 원가 절감과 이윤 인색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이때 핀토는 성장 모델을 조정하고 판매 비용의 투입을 낮추며 돈을 태워 규모를 만드는 모델에서 기술과 농업에 중점을 두고 내생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주동적으로 사고방식을 바꾸어 착오 경쟁을 하는 것이냐, 아니면 포위된 후의 버려진 도시를 도망가는 것이냐?열심히 해야 자기가 제일 잘 알아.
연구개발+농업에 투자하면 얼마나 승산이 있습니까?
핀토의 관리층은 온라인 쇼핑의 경쟁 구조를 어떻게 보는가, 다른 게이머들의 전자상거래 업무가 핀토의 많은 것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
분석가들의 질문에 핀토 현 회장인 진레이 CEO의 대답은 온화하고 불계적이었다.
그는 중국 전자상거래 업계가 매우 크고 점점 더 많은 플랫폼이 전자상거래에 가입하는 것이 업계 논리에 부합한다고 말했다.그러나 기업 발전의 가장 핵심은 자신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농산물에 힘입어 창업을 하고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이것은 핀토와 다른 전자상거래의 차이이다.
핀토는'다리에 진흙이 있다'고 자처하는 새로운 전자상거래를 농업 때문에 다르다.따라서 앞으로는 농업 투자를 늘리고 농사에 더욱 전념해야 한다.
핀토는'농지운합+산지직발'모델을 통해 농산물 유통 체인을 재구성하고 산지직발로 층층이 판매하는 모델을 대체하여 농산물 상행에 고속 통로를 구축한다.
2020년 핀둬둬농산물 G뮤직비디오는 2천700억원을 넘어 전년 대비 두 배 규모로 성장했다.핀둬도 중국 최대 농(부)제품 업행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올해 2분기에 핀토는 정식으로'백억농연'전문 분야를 설립하여 회장, CEO 진레이가 1위를 맡았고 100억 위안을 투입하여 농업 과학 기술의 진보를 추진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Q2 전체 이윤을'백억 농연 전문 분야'에 투입한 데 이어 진레이는 핀둬Q3의 모든 ***를 이 전문 분야에 계속 투입하고 농업에서 더욱 세밀하게 경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연구개발도 앞으로 추가해야 할 방향이다.
핀둬둬의 창업주인 황정은 물론 첸레이 현 회장 겸 CEO도 기술 출신의 조타수로서 기술을 중시하는 것은 나무랄 데가 없다.
지난 몇 년 동안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큰 돈을 아끼지 않고 업계에서 기술 인재를 모집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신속하게 굴기할 수 있고 그 후에 앞장서는 보조기이다.
하지만 핀둬둬의 재무제표를 보면 2021년 1∼3분기가 2020년 대비 핀둬둬의 R&D 비용률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3분기에 그 연구개발 비용률은 각각 23%, 14%, 13%였다.올해 3분기는 기본적으로 10퍼센트 안팎으로 안정되었다.
다음 단계에 연구 개발을 추가하는 것은 거의 모든 인터넷 거두들의 공통된 인식이지만 현재의 투입 정도는 그다지 같지 않다.
특히 올해 1∼3분기에는 콰이쇼트의 R&D 비용률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Q1의 10.8%에서 Q2의 20.4%로 높아진 데 이어 Q3도 20.6%로 높아졌다.
농업은 많은 것을 모으는 우세한 영역이지만, 그 '사람은 없어도 나는 있다' 는 영역은 아니다.반면에 농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 거두들이 모두 부호화 구조를 하는 분야로 이 분야는 공간이 넓고 관건은 정책이 대대적으로 장려하는 방향이다.
아리의 농업 분야에서의 구조는 이미 여러 해 역사를 가지고 여러 해 동안 전국 최대 농산물 상행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자리를 잡았다.2019년 아리플랫폼 농산물 거래액은 2천억원, 2022년 목표는 4천억원이다.
아리의'농사짓기'방식도 매우 많은데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빌려 농산물 상행, 농자 전자상거래, 과학기술 진흥 농촌, 생방송 벨트를 추진한다.이들은 알리윈ET 농업두뇌, 카마선생'카마마을', 개미금융서비스, 스탬프 디지털 시골 등을 통해 농업과 농촌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기도 했다.
틱톡·콰이쇼우도'영농'에 열을 올리고 있다.2019년에는 쾌수가'삼농 쾌성장 계획'을 내놓아 시골 진흥에 힘을 보탰다.'콰이쉐 싼농 생태보고서'는 2020년 콰이쉐 플랫폼 싼농 창작자 전자상거래 거래건수가 5천만원을 넘었다고 밝혔다.틱톡은'리치 지역 계획'을 갖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신농인'생방송 반품을 독려하고 있다.
미단도 움직임이 있다.예를 들어'미래 식량 농장'계획은 미국 단체가 장기적으로 부화하는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혜로운 농업을 구축하는 절구이다.2018년에는 왕싱이 딩레이 왕이사 CEO와 공동으로 닭 사육을 주요 업무로 하는 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따라서 연구 개발과 농업을 추가하는 것이 얼마나 많은 경쟁 우위를 가져올 수 있는지 검증할 시간이 필요하다.
- 관련 읽기
- 전시회 정보 발표 | 업계 동향: 통주만•2021 전국 날염 업계 에너지 절약 친환경 연례 회의 12월 개최
- 회사 뉴스 | 회사 뉴스: 연운항 독수리 3개 제품 과학 기술 성과와 신제품 감정 통과
- 즉시 뉴스 | 업계 포럼: COTTON USA SOLUTIONS 기술 워크숍 온라인 개최
- 광동 | ROBOKIX广州新店开业,冰川主题开业派对闪耀羊城
- 시장 동향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시장 동향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시장 동향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시장 동향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시장 동향 | 중국 경방성: 초겨울 니트 원단 거래 계속 증가
- 국내 데이터 | 방직 의류 3분기 보고서 총결산: 업계 성장 둔화 양질 기업의 강인성 부각
- 업계 동향: 통주만•2021 전국 날염 업계 에너지 절약 친환경 연례 회의 12월 개최
- 회사 뉴스: 연운항 독수리 3개 제품 과학 기술 성과와 신제품 감정 통과
- 업계 포럼: COTTON USA SOLUTIONS 기술 워크숍 온라인 개최
- ROBOKIX广州新店开业,冰川主题开业派对闪耀羊城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면화 가격 하향 압력 중 하류 는 여전히 수동적 이다
- 중국 경방성: 초겨울 니트 원단 거래 계속 증가
- 방직 의류 3분기 보고서 총결산: 업계 성장 둔화 양질 기업의 강인성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