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인공 지능 시대 중국 과학 기술 이 코너 슈퍼카 기회 에 직면하다

2017/9/1 11:15:00 563

인공 지능과학 기술혁신

세계가 달리기 시작하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

각국의 과학 기술 거두들은 인공지능을 중요한 전략방향으로 삼을 뿐만 아니라 일부 신형 창업회사도 포석을 몰고 있다.

정무부터 상용, 민용까지, 인공지능이 생산과 관리의 각 코너로 접어들어 인류 업무 방식과 생활 패턴을 바꾸고 있다.

이런 거대한 변화는 중국에는 기회도 도전이다.

  

세계 에서 중국 의 힘 을 보다

전문가들은 "중국 인공지능은 현재 폭발기에 있어 세계에서 제1제대"라고 말했다.

중국은 인공지능 면에서 얻은 성취가 점차 세계 무대에서 펼쳐지고 있다.

지난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전 세계 우수한 인공지능 연구자들이 호주 멜버본을 모아 제 26회 국제 인공지능연합회에 참석했다.

중국 회의에 참가한 인원수는 총 인원 1 /4에 육박하고 있다.

대회전시와 교류의 과학 연구 성과는 약 1 /3이 중국에서 약 1 /3으로 중국으로, 미국과 유럽의 총화를 넘어섰다.

또 8월 30일 열리는 ""

2017 전 세계 (상해) 인공지능 창설 정상

"200도, 알리, 텐센트 등 중국 기업들이 전시, 중국 깊이 학습, 스마트칩, 기계 시각, 음성 인식, 스마트로봇, 대데이터 등 분야의 성취를 보여 주었다.

이런 성취도 글로벌 업계 인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국제 인공 지능연합회 의장 파헤엄 버크 교수는 중국이 인공 지능 응용 분야에서 이미 선진적이며 알리바바, 텐센트같은 중국 기업은 상당수의 우수 엔지니어와 풍부한 데이터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양 대기업과 매우 가까워졌다.

바크스는 현재 인공지능이 완벽하다고 말할 수 없지만 많은 분야에서 상당한 실용적 가치를 갖추고 인류 생활의 각 방면에서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인공지능 기초 연구 분야에서 이륙하고 있으며 중국 과학 연구원들의 논문 질이 안정적으로 높아져 세계 일류 수준에 올랐다.

세계 경제 포럼 집행 이사, 중국 지역 수석 대표 에이드비도 기초과학연구에서 많은 투자를 하였으며,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 인공지능, 전연적인 과학 기술 등을 통해 중국은 4차 공업혁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미'쌍웅'은 각각 길이가 있다.

현재 인기 있는 취업 일자리는 인공지능과 관련이 많기 때문에 인공지능기업의 발전을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으며, 매우 신속하게 많은 인재가 존재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중국에서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등 국가도 마찬가지다.

리카는 지난해 "실리콘밸리에서 깊이 공부하는 인공지능박사생으로 현재 졸업하면 200만 ~300만 달러의 채용 통지를 받았으며 3대 회사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는 불합리한 가격으로 사람을 파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인공지능 경쟁의 격렬한 정도가 이로써 일반점이 된다.

인재 쟁탈전이 전 세계 범위 내에서 시작되다.

미국은 인공지능 측면에서 비교적 이르기 때문에 현재 세계 인공지능 분야에서 절반이 미국에 있다.

중국의 최고급 인공지능 인재는 미국에서 온 화예들이다.

중국인 인재의 지속적인 회류는 중국과 미국 등 국가의 기술 격차를 줄이고 있다.

공신부 신세디고와 바이두가 연합하여 내놓은 인공지능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학술 연구, 고단 인재, 기술 돌파, 영군 기업, 창업 투자, 응용 낙지 등 관건에 중미 쌍웅 (쌍웅) 의 구도가 드러났다.

그러나 ‘쌍웅 ’은 높은 아래를 가리기 어렵다. 각각 장단판이 있다.

우진 지고와 인터넷 기술 연합에 따르면'우진 지수: 글로벌 인공지능 발전보고서 2016'에 따르면 인공지능 기업 수량, 융자 규모, 특허 신청 3차원 측정, 미국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우진 지수가 눈에 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이들 3종의 수량과 발전 속도에서 모두 전 세계에 앞서고 있는 지표가 대부분 전 세계 3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중국의 특허 신청 수와 특허 수량이 미국을 넘어섰다.

일부 업계에서는 과학과 혁신 방면에서 중국의 연구 개발은 이미 유럽연합을 넘어 2020년 전에 미국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단판을 맞추어 도전을 맞이하다

지능에 따라 인공지능은 세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약한 인공지능, 통용 인공지능과 강인공지능.

일부 업계에서는 중국이 약한 인공지능 분야에서 실력이 뛰어나지만 인공지능과 강인공지능 분야에서 미국과 일정한 차이가 있다고 본다.

중국 인공지능은 기회와 도전과 병존이라고 할 수 있다.

기회 방면 에서 인공 지능 은 정부 의 큰 지지를 얻어 사회 의 각 분야 에 깊이 들어가 경제 사회 를 위해 새로운 동력 을 제공하고, 또 대량 의

인터넷

창업회사의 거액의 투입도 인공지능 기술의 낙지를 가속시켰다.

하지만 도전도 무시할 수 없다.

인공지능이 발전함에 따라 관련 제품은 무인운전차처럼 전통산업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무시할 수 없는 제품 안전 위험을 가져온다.

또한 인공지능 관련 연구분야는 대량의 데이터 분석과 처리에 관련해 자료 안전과 사생활 보호 관련 부처에 대한 중시를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후강 박사는 중국과 미국의 격차가 주로 창의성 연구와 인재 비축 측면에서 중국의 ‘ 단판 ’ 이라고 주장했으나, 미국의 ‘ 장판 ’ 이라고 주장했다.

총체적으로 말하면 중미는 각각 독단적으로 승리한다.

중국의 우세는 로봇, 영상 인식 AI (인공지능) 기술층과 응용층의 인재 분포가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의 열세는 정상 인재 부족, 데이터 구분이 심각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감독 체제에 있다.

장단점을 양성하기만 하면 중국은 인공지능 분야의 제고를 완전히 점령할 수 있다.

더욱이 멋진 보도를 통해 세계 의상 신발 모자망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읽기

잉텔은 패션 분야에 발을 들여 과학기술로 패션계를 이끌었다

과학 기술 문화
|
2017/8/10 13:43:00
623

3D 프린터가 공업화 대규모 생산을 실현할 수 있을까?

과학 기술 문화
|
2017/7/1 18:04:00
619

지능복식'지'가 백성을 만드는'몸에 붙는 병원 '

과학 기술 문화
|
2017/6/17 14:24:00
598

미래 H &M 옷의 원료는 회수나 기타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한다

과학 기술 문화
|
2017/4/19 12:10:00
601

21세기의 흑금 변화 — 석묵 또는 하나의 산업을 전복시키는 지렛대

과학 기술 문화
|
2017/3/27 10:48:00
546
다음 문장을 읽다

국경 전상인은 앞으로 어떻게 향할 것인가?업종 3대 업그레이드 새로운 변화

2017 중국 (용강) 국경 전상산업 정상회담 및 외국 무역 중계 포럼이 심천에서 개최, 중국 우체국 물류 주식 유한 회사 부사장이 용기 없이 국경 전상 물류를 건너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