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경제 속도도 25년 동안 늦춰졌다
개선도 소비자지수 (Kantar)가 원더폴 (Worldpannel)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중국 고속 소비품 시장 매출액이 작년보다 3.5% 증가하였으며, 이 기간 중국의 중국
경제 증속
25년까지 늦춰진 최저다.
현대채널 (대매장, 슈퍼마켓과 편의점) 의 성장 추세는 기본적으로 전체 시장과 똑같으며, 연성장률은 3.3% 에 불과하다.
그러나 현대채널 중 지역마다 업태별 증폭은 현저하다.
도시급으로 볼 때 중점 도시 (베이징 / 상해 / 광저우 / 청두) 와 성회급 도시 연간 판매액이 1.4% 로 증가하였으며, 현급 시와 현, 연간 판매액도 4.4% 로 늘어났다.
다른 실태에서 대매장은 중점도시와 성급시에서 처음으로 마이너스 증가 (-1.5%)를 보고했으나 채널이 가라앉고 신규 매장이 추진되자 매장은 전국 시장에서 4.4%의 성장을 기록했다.
전자상통로가 중국에서 급속한 소비품 시장을 계속 높이 끌어올리며 2015년 매출액이 37% 증가했다.
경동, 천고양이 등 전기업체 거두들이 빠른 소비품에 대해 전자상구매 주파와 규모의 공헌을 중시하며 명절 판촉 투입과 고객의 전환 능력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를 이기기 위해 전기 채널로 옮기는 비용은
갈수록 많은 실체 소매상들이 자신의 전기 채널 플랫폼을 세워 경로전상과 이동전자상들의 폭발적인 증가에 의존하여 전 채널의 전환형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현재 대부분의 실체 소매상은 전체 채널 경영에서 탐색의 초급 단계에 처해 있어 실제 소비자를 위해 라인 하선에 연결되지 않는 쇼핑 체험을 할 수 없어, 전기 대전에서 차이 있는 경쟁 우세를 형성하지 못했다.
2015년 국제 소매상들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 유실되었고, 동기 대비 1.1% 포인트, 현대채널 중 점유율은 13.4% 로 추정되며, 이로 인해 본토소매상과의 격차가 계속되고 있다.
중국 소매 환경은 커다란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국제 소매상은 새로운 성장 경로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방식을 찾고 있다.
우세 구역
(북상 광성과 성회급시)의 소비 부진은 하선 도시에서 또 본토 소매상들의 강세 경쟁과 전기 거물들의 도전에 여전히 열세에 처해 있다.
편의점은 현재 중국 소매시장의 성장이 가장 빠른 업적 중 하나다.
남구에서의 경쟁은 이미 매우 격렬하지만, 이 업계는 북부 지역과 서부 지역에 충분한 시장공간이 남아 있어 두 자릿수의 성장을 계속할 전망이다.
한편 중국의 편의점도 경영 패턴의 혁신을 시도해 고객에게 차이화를 제공하는 쇼핑 체험을 제공하고, 특히 지난 2년과 전기 업체의 협력을 통해'마지막 킬로미터 '배송 서비스를 받았다.
최근 로슨과 무한 중백 그룹은 지역 사용 허가권 협의를 체결해 외자 편의점은 상호 보완을 통해 내륙도시 편의점 시장의 제고를 빠르게 점령했다.
현대 통로가 상선 도시의 성장 침체로 인해 모든 소매상이 하선 도시로 전환하기 시작하여 성장 기회를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시장 점유율
대전
현재 소매상이 가장 빠른 성장 방식은 여전히 도시 공략식의 문점으로 확장되고 있다.
대윤발은 지난 1년 중 강력한 시장의 활약으로 하선 도시의 침투률이 높아지고, 눈에 띄는 신점 개척공은 불가피하다. 대윤발 2015년에 열리는 31개 신점 중 85%가 하선도시에서 내려갔다.
그러나 개선도 소비자지수의 보고도 하선 도시의 성장속도도 뚜렷하게 완화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치열한 경쟁국면에 직면해 개점 후 소매상은 고객을 중심으로 할 수 있을지 여부에 따라 지역의 소비 특징과 고객의 수요를 최적화시켜 상품구조를 최적화시켜 가장 효과적인 매장 내판촉 행사가 결정될 관건이다.
경쟁의 격화와 전체 시장의 성장이 완화되면서 소매상은 반드시 규모를 최적화 원가 구조로 확대해 이들과 공급상 협상에서 우위를 높여야 한다.
영휘는 2015년 연화 일부 지분 인수를 통해 연화의 여전히 강세 지위를 겨냥해 1인당 소비력이 강한 화동 시장을 노리고 있다.
홍기는 호혜 슈퍼마켓을 겸병하여 중국 서부 시장의 점유율도 빠르게 1.5%로 확대되었다.
지난 몇 년 동안 합병수매를 겪었지만 중국 소매시장은 상대적으로 선진국 파편화의 구도가 달라지지 않았지만, 전 10대 소매그룹은 현대매출에서 3분의 1을 차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지역 소매업체 간의 합작 합작 콘텐츠가 2016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읽기
- 보물을 배합하다 | 사월에 작은 교실을 차려 네가 가장 예쁘게 입게 했다
- 패션 블로그 | 달콤한 코디에 가장 청춘이 그대로 돌아온 총총 그 해
- 지역 경제 | 4월 20일 강면 경매 자원 자세
- 전문 시장 | 기루예시장 시세 주평 (4월 13일 -19일)
- 여성집 | 도시 화이트칼라 는 옷 을 입어 소자 의 모범 을 드러내 준다
- 일본 추세 | 트렌디한 코디가 제일 잘 나가는 것 같아요. 한범은 이 맛이에요.
- 스타 옷장 | Angelbaby 원피스 미미 이미지 배울 만하다
- 전시회 특집 | 互联网+新常态·新机遇
- 혁신 발명 | 신나 미키는 과학 기술을 빌려'완벽한 슈퍼카'를 움직였다.
- 거리 촬영 유행 | 청춘 활력 운동 바람 봄 햇살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