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런던 올림픽 중국인 관광객 구매력 놀라운

2012/8/11 8:51:00 137

사치품런던 올림픽사치 브랜드올림픽

런던올림픽이 진행됨에 따라 중국은 메달리스트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강력한 스포츠 실력을 선보이며 경기를 관람하는 중국인 관광객도 강력한 소비능력으로 세계를 경탄케 했다.

올림픽 기간 중 중국인 관광객이 가장 흔한 것으로 집계됐다. 평균 소비는 203.04파운드, 2위 아랍에미리트 관광객보다 10%포인트 높았다.

특히

사치품

소비,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력은 더욱 놀라워, 유럽의 대사치 브랜드를 가득 벌었다.

해외 사치품 소비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날 중국 사치품 소비가 반증하지 않는다.


[해외 사치품이'노란 피부'를 겨냥하고...]


사치품은 사람들의 생존과 발전을 뛰어넘는 데 필요한 것이다. 독특하고 희소, 진기한 등의 소비품이며 비생활필수품이다.

사치품과 일반 소비품의 차이는 사치품이 어느 정도의 희소성, 고품질성과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사치품 소비와 경제 발전 수준과 경제력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구미 는 세계 의 주요 이다

사치 브랜드

탄생지는 그동안 사치품 소비의 주력군이었다.

그러나 최근 글로벌 경제 성장이 완화되면서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 소비 수준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특히 사치품에 대한 소비 수요는 더욱 격감하고 있다.

반면 중국은 글로벌 사치품 소비가 가장 급격한 나라로 떠올랐다.

상담기관인 맥켄석이 2011년 3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사치품 지출이 매년 18% 증가하고 2015년에는 2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중국 해외 관광이 급증하면서 해외로 사치품을 구매하는 것도 중국인 관광객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다.

중국인 관광객의 강력한 구매력은 여행사들을 선로설계에 망설이지 않고 쇼핑에 가입했다. 프랑스 부처님, 파리 봄 등 많은 국제 일선 사치 브랜드의 쇼핑 장소로 몰려 중국인 관광객의 필경지가 됐다.


[돈을 많이 쓰는 건 자랑!]


중국인들은 왜 사치품에 대한 애정이 독종일까? 사실상 우리나라 경제수준이 높아지면서 일상 소비품에 대한 수요는 기본적인 기능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 브랜드 및 부가기능을 더 많이 중시한다.

한때 높은 사치품은 이미 많은 사람들의 일상용품이 되어 일반 백성의 삶에 들어섰다.


세계 사치품 협회 조사에 따르면, 중국 사치품 소비자는 전통 예품 대신 사교 도구이자 개인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강렬한 라벨이 늘어나는 젊은이들이 주류 추세를 따라다니며, 중국 사치품 소비자가 젊어지고, 사치품을 사치품이 브랜드에 대한 자기 선호, 디자이너 이념을 사는 소비자는 소수에 불과하다.

이런 ‘표면적 소비심리 ’는 사치품의 브랜드 가치와 표면적 효과를 중시하지 않고 상품의 사용가치를 중시하지 않는 것은 사치품에 부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알기 위해 서로 사치품으로 자신의 재산력과 사회적 지위를 증명하기 위해서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사치품을 구매하는 주요 동기는 자랑이고, 신분을 현시하며 허영심과 만족감을 얻는다"고 말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재경전략연구원 부연구원은 우리나라 사치품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25 -35세에 달한 국가 사치품 소비자의 평균 연령은 40 -70세, 품질과 향락을 추구하는 내적 동기 중 하나라고 밝혔다. 그러나 ‘ 자랑 ’ 은 여전히 우리나라 사치품 소비를 추진하는 중요한 요소다.


[작은 부와 사치의 소비관을 바꾼다.]


수천원이든

명품 의류

가방, 수백만 위안의 최고 스포츠카, 사치 브랜드 업적이 늘어난 뒤에는 중국 소비자들의 큰 공헌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호화차 제조업체인 보마는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이전보다 훨씬 두드러졌다. 올해 5월 보마차는 중국 매출이 전년 대비 31.5%, 4월 대비 30.8% 올랐다.

보마사는 올해 5개월간 보마시리즈 자동차가 중국 총판매량은 13.5000여 대로 34.4%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글로벌 금융위기의 배경 아래 사치품은 해외 소비에 부진해 중국에서 큰 돈을 벌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은 이미 부유하고 소비 수준이 크게 높아졌을까? 필마위가 발표한 《중국 사치품 보고서 》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자의 총체적 부유도는 결코 높지 않다. 대부분의 소비는 의상, 향수, 시계 등 개인용품에 집중되어 상품구동형 소비에 속한다.

선진국에서 사람들은 4% 의 수입을 사치품을 구매하는데 쓰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소비자들이 수입의 40% 나 이상의 사치품을 구매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소비자들은 사치품의 부유한 조건을 갖추지 못하고 사치품을 소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치품 소비관은 이미 심각하게 왜곡되었고, 맹목적으로 브랜드의 기아마케팅의 이중 요인으로 중국이 현재 세계 제2의 사치품 소비대국의 지위를 높였다.

따라서 건강한 소비 관념을 세우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해야 한다.

의소화는 소부와 사치스러운 소비관으로 전환하고 자신의 경제적 수용력을 초과하는 사치 소비를 줄이고 필요한 소비행위와 위험통제력을 높이고 사치품 소비자 품위를 높이고 사치품 소비자의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고 공익사업을 자진해 재산을 더 큰 외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 관련 읽기

미국 브랜드 Forever21 베이징 왕부정 진출

성사 속보
|
2012/8/10 10:24:00
97

런던 올림픽 각종 첨단 기술이 끊임없이 출현하다.

성사 속보
|
2012/8/10 9:59:00
62

영국 의류 브랜드 아그사자담 은 쿤밍 에서 성대하게 개업 한다

성사 속보
|
2012/8/10 9:39:00
46

장쑤 성 강

성사 속보
|
2012/8/10 8:32:00
51

영국 대학교 핫팬츠 개발에 조력 올림픽 자전거 선수 좋은 성적

성사 속보
|
2012/8/9 11:13: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3S 특종 수용섬유 '시장 투입

중국 석화그룹 쓰촨 비닐론 공장은 9년 동안 개발한'3S 특종 수용섬유 기술이 성공적으로 개발돼 시장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