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직 기업이 어떻게 중국 시장을 개척할 것인지 보다
11월 초 제2회 ‘일본 북륙 원단전 ’은 상하이 세계무역상도시에서 개최되며, 일본 기업은 세계 선진적인 합성섬유 기술과 제품을 선사해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 자신감과 노력을 가져왔다.
일본 북륙 세 현의 포정 현, 석천 현, 부산 현, 이 일대는 자주적으로 개발한 첨단 과학 기술, 고기능 합성 섬유로 일본 방직업에 유명하고, 전체 원단 산업은 중소규모 기업 3500개를 포함하여 섬유 연구 개발, 생산된 완전한 산업 사슬을 형성하였다.
국제금융위기 이후 일본 국내 시장과 유럽과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북륙 3현 소재 기업들이 중국과 다른 신흥의 해외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국제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북육삼현은 2009년 북육삼현 섬유산업그룹 협회를 설립해 일본 최대 원단 그룹 중 하나로 일본 국내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했다.
북륙 삼현의 합성섬유 제품은 국제상에서 핵심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비사, 직조, 염색 후 정리 모두 세계 일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고단 합성 섬유 창신 중심이다.
지난해 9월 그룹 협회는 상하이 세계무역상도시에 해외 최초 ‘일본 북륙 원단 상년전시센터 ’를 설치했다. 일본 최초로 19개 일본 양질의 원단 기업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핵심 제품 및 독특한 합성기술을 전면적으로 전시했다.
일본 원단의 정밀 품질은 중국 동행에서 강렬한 반응을 일으키며 국내 방직 의상업, 가방직 등 강력한 요구를 높여 중일 기업의 협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지난해 11월, 그룹 협회와 세무역상성연합이 처음으로 일본 북육3현 최고 수준의 ‘일본 북륙방직전 ’을 주최하고 러시아에서 개최한 ‘일본 북륙방직전 ’과 함께 이 지역을 앞서가는 섬유원료와 고품질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첫 번째 참가 업체 10개 기업은 대부분 처음으로 중국에서 보급, 800여 개 품종은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고기능성, 고공예 3가지 품질을 돋보이며 많은 중국 구매자들을 끌어들이며 광범위한 인정을 받았고, 중국 기업은 이러한 원단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 공정, 기업 서비스도 주도하다.
현재 이 10개 기업 중 4개가 상하이에서 지사나 사무소를 설립하고 있으며 8개는 세계 무역상가에 장기간 전시하고 있으며 두 제품은 중국 시장에 진입했다.
현재 3현의 첫 포징현은 이미 120여 개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그중 섬유산업과 관련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일본 북륙 원단전 ’에는 작년에 전시하는 기업들이 많았다.
욱양산업주식회사가 개발한 천연재료는 자연분해, 흡습 성능이 좋아 일본 고급 여장 상용 원단으로 유럽과 미국 패션계에서 인기가 높다.
시린 주식회사에서는 섬유 기술과 IT 기술이 융합돼 환경보호 기능을 중시하는 전자파 실크 원단 등을 장기간 개발했다.
일촌 산업 주식회사 전문 탄소 섬유 개발, 상류 원료와 고기술 환경 보호 섬유 제품 제공.
1편물 주식회사가 생산한 합성섬유 직물은 일반 원단의 기초에 원단 우수한 방풍 성능을 부여해 150%의 스트레칭을 받을 때 특이한 투기 성능을 가졌다.
앞서 일본 북륙전시단은 지난 4월 세계무역상성 제15회 상해 방직 의류 전시회에 참석했다. 올해 8월 8개 중국 기업이 세계무역상성 조직의 ‘일본 북륙 고급 원단 조회회 ’에 참가했다.
11월 열리는 제2회 ‘일본 북륙 원단전 ’은 고품질 방직 을 둘러싸고 창의적인 삶을 정태 전시, 상업 배열과 패션을 결합시켜 전방위 가 글로벌 합성 섬유 패션 생활 이념을 선보여 일본 고품질 합성섬유 산업과 중국 고단방직 의류 산업의 깊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시 에 참가한 섬유 제품 은 주로 합성 섬유 와 화학 섬유 제품, 품질 이 첫 회'일본 북륙 방직 전시회'가 더욱 풍부해 여장, 남성복, 운동복, 제복, 비옷, 침대 시트, 방석 등 원단 을 덮고 있다.
처음 전시 에 참가한 한 한 명 은 영평사 의 회사 가 가져온 매트리스, 쿠션, 통기성 좋고 스트레스 를 분산 할 수 있는 버퍼 재료로 제작되어 무게 가 가볍고 분해 와 순환 이용 을 통해 일반 및 의용 쿠션, 자동차 와 휠체어 완충 패드 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일본 경제 산업성 대상 등 많은 상을 받았다.
세계무역상사는 전시회 마지막 날 ‘일본 북륙 원단 조회회 ’를 개최했다. 일본을 향한 품질 원단 업체, 중국 원단 대리상, 섬유상사, ODM /OEM 의류 업체가 참석해 중일 양일 기업의 환영을 받았다.
‘일본 북륙 원단 ’이 끝나면서 1년간 계속되는 일본 북륙 원단 시리즈 활동도 막을 내렸다. 그러나 일본 기업들이 동심협력으로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 노력은 멈추지 않는다.
세계무역상성 맞은편에 있는 비즈니스 빌딩에서 복정 현은 이미 상해에 주둔하는 사무기구를 설립하여 일본 기업의 발전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