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발 기업은 ‘ 중단 우세 ’ 를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
2011년 3월 유럽연합은 중국 구두에 대한 고액을 정식으로 취소했다
반덤핑
세금 이후 많은 중국 신발 기업들이 한때 동경하며 유럽 시장이 다시 번창하는 것을 꿈꾸고 있다.
그러나 반년 넘게, 기대 중
시장
열조는 나타나지 않은 것 같다.
현재 열리고 있는 제1110회 중국 수출입 상품거래회 시장정보에 따르면 글로벌 구두류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지 않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주문서
산능이 바뀌면서 중국의 주변 국가와 지역, 라미로 이동하고 있다.
고급 시장은 단번에 성공하기 어렵고 저단시장의 경쟁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중국 노동밀집형 산업의 생존포인트는 ‘ 중단우세 ’ 를 유지하는 데 있다. 일정한 영향력을 지닌 브랜드, 산업 체인의 완정성 향상과 과학 기술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기업이 뒤져야 하는 ‘ 칸 ’ 이다.
현재로서는 중단산업 분야에서 베트남 등을 대표하는 신흥 지역은 중국의 지위를 대체하려면 최소 10년 정도 걸릴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이들도 관련 조립 등을 건설해야 하기 때문이다.
"10년은 중요한'창기'다. 기업이 기회를 잡으면 빨리 업그레이드 되면 서서히 잔혹한 시장에서 탈락될 것이다."
백리 최고경영자 겸 이사 백초는 2011년 백리그룹이 중단 시장을 위주로 하지만 저단대중 시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최근 남성화의 성장 속도가 여장화에 빠르고, 백리그룹은 중고단 남성화 제품 개발에 투입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일부 기업들은 유럽연합이 결국 반덤핑을 포기하는 것은 전적으로 세계무역기구의 재정 때문이 아니라, 더욱 주요한 원가가 끊임없이 상승하는 원가가 이미 중국 일반 구두 제품의 경쟁 우위를 크게 해소했다.
산동 위해 김원숭이 그룹 구두업 유한회사 유타오 부사장은 2011년 이래 표면적으로 구두 수출은 여전히 흥행했지만, 주로 가격이 오르면서 양은 늘지 않았다.
이 같은 가격은 수출상들이 주동적으로 제시한 것이 아니라 국내 각종 원가 상승이 추진된다.
예컨대 돼지가죽 가격은 금년 내내 높은 수준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원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이에 따라 중국 신발업의 노동력, 원자재 등 자원은 이미 우세를 잃고 있지만, 중국 제화업계의 현황에 대해서도 고단의 우세는 일정한 시간을 쌓아 성장해야 하기 때문에 ‘중단우세 ’를 유지할 수 있어 인재를 흡수하는 특색이 중국 제화 업종의 발전의 관건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