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계는 대출 위기에 따른 신용 위기를 경계해야 한다.
올해 국경절 기간에 원자바오 총리는 온주 백선 복식 유한 회사를 방문해 중소기업 생산 경영, 소액 대출 업체와 민간 신용대출 상황을 자세히 묻고 중소기업 건강 발전을 위해 신경을 기울였다.
이것은 온주 폭넓은 의류인들에게 의심할 여지가 없다.
복장은 온주의 지주성 업종 중 하나로, 모두 각종 생산과 유통업체 277개가 있는데, 그중 8할은 중소기업이다.
이번 대출 파동 충격으로 중소기업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온주의류 업계는 충격을 받았는가? 현재 온주기업의 자금 현황은 어떠한가? 이에 기자는 최근 온주시 의류상회 회장을 방문했다.
온주 의류 업계는 현재 생산 경영이 안정되고 있다.
온주 세관에서 온 최신 통계 데이터는 올해 9월 우리 시의 의류 수출액은 1조88억 달러로 동기 대비 26.73% 증가했다.
올해 3분기 보면 우리 시의 의류 수출액은 16억 3300억 달러로 전년 대비 37.41% 증가했다.
"온주의류 업계의 기본 면은 좋다. 전반적으로 업계 내 생산 경영 상황이 기본적으로 안정적이며 대출 파문을 빚는 충격은 심각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정 씨는 기자에게 최근 상회에서 업계 사무총장 회의를 제때에 열어 50여 개 기업을 방문해 상황을 파악했다고 말했다.
2010 년 말까지 우리 시 2777개 의류 업체 중 제조형 기업 1921개, 상무 유통형 기업 856개, 생산액 620억 위안을 이루었다.
현재 의류 업계 내 생산액이 억원을 넘는 기업은 26개, 초십억 원 기업 7개, 상장회사 3개.
의류 업계는 이미 온주 경제의 중요한 기둥 산업 중 하나가 되었고, 우리 성 3대 의류 기지 중 하나로, 전국 의류 산업 5대 산업 집산 구역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정진애는 온주 의류 기업의 86%가 산업구조저하,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약하고, 제품 부가가치 낮고, 벤처 능력도 낮다고 밝혔다.
또 국제 국내 경제 금융 환경의 영향을 받아 특히 현재 노동용품의 원가 인상, 원자재 가격 상승, 융자 원가 증가 등 다양한 요소의 공동 작용 아래 일부 복무기업도 자금 사슬이 팽팽하고 생산 경영의 대출 압력이 여전히 심각하다.
업계 의 전형 상승 이 정체 의 낌새 가 나타나는 것 을 경계 하다
보름 넘게 각지에서 기업이 자구, 재편 등 움직임이 점차 착실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정새벽애는 기업자금 긴장을 계속 해결해야 한다는 현실적 어려움을 계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말 연관이 가까워지면, 현재가 제대로 해결되지 못하면 연말 온주에서는 다시 새로운 융자 대출 위기가 발생할 수도 있고, 이로써 전환 위기, 그리고 최종의 온주복 기업의 신용위기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정진애는 현재 기업가가 대출을 받고 있는 뒤 은행이 시속 대출을 받지 못하면 기업이 다른 형식의 대출금을 갚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편, 매년 4분기는 의류 업체 생산과 판매의 성수기, 자금 회전 수요량이 커서 평상시의 2 ~3배, 이 시간대도 의류 기업 대출, 민간 대출 절정기다.
현재'대출 파동'으로 민간 대출이 어려워 채권자들이 빚 대출, 은행 대출 기간 연장 등도 기업에 자금 부담을 주고 있다.
이 밖에 일부 기업가들의 자신감 지수가 하락하고 자금 압력에 시달리고 일부 기업들은 이미 전형 향상에 사용되는 기술 개선, 개발, 시장 확장, 브랜드 홍보 등 몰입, 업종의 전환형 향상이'침체 위기'의 낌새가 나타나고 있다.
정 씨는 장기적으로 이 대출 파문이 온주 기업의 신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예전에는 업계 내 업무가 외상거래가 관례였지만, 현재 원자재상, 스티커메이커 등은 온주복 기업의 현금거래를 요구하고, 심지어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화물을 압박하고, 자금을 인도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 상회가 나서야 비로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진애는 온주가 시장에서 온 신용 위기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여 기업의 대출 압력을 덜어 줄 것을 건의하다
심각한 위기는 결코 무너지지 않는다.
최근 시의류 상회는 이미 기업에 대해 기초를 모색하여 그 대출 상황과 대출 능력을 분석하기 시작했다.
“단기적으로 보면 대출 연장, 융자 비용 인하 등을 통해 기업의 대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정천애는 경영 상황이 양호하고, 이미 규모의 투자를 벌이고 있는 기업에 대해 정부 협조은행이 중장기 대출 등으로 전환하는 등 민간 융자를 피하고 금융 위험을 증가시키고, 의류 기업에 대한 금융부양력을 적극 조정하고 대출 금리를 줄이고, 불합리적인 비용을 줄이고, 다른 강제 탑재된 금융파생 상품판매를 엄금하고, 자본, 대출 없이 대출을 받지 않는다.
현재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기업에 대해 정진애의 조언은 업계 상회가 작용하며 기업이 투자 위험을 통제하고 기업이 주식 양도, 재산권 양도, 재편 등 수단을 동원해 신용대출 규모를 조정해 신용대출 위험을 낮추도록 했다.
“정부는 주권, 재산권 등 2급 시장을 빨리 세워 기업채권을 지권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남아프리카공화국 임금 협의의 목적은 방직 작업을 만회하는 것이다
- 운동화 | 그룹 신발, Nike &Nbsp; LEBRON & Nbsp; 9 & Nbsp; University & Nbsp; Pack
- 무역 정보 | 미국복 신발 협회 가 국회 를 자무 협정 을 통과 하는 것 을 찬양 하다
- 브랜드 건설 | 삼우 모텔 섬유 는 전문가 기술 검정 을 순조롭게 통과했다
- 재경 특집. | 타오바오 후원에서 불이 나서 다른 전자상들이 잇달아 손님을 빼앗는다!
- 세계 시각 | 인도 방직 기업은 대출 상환 구제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 지방 핫점 | 상장 추장 가격은 2할 & Nbsp; 내년 봄 여름 의상이나 가격 인하
- 경영 공략 | 하이 마케팅
- 신발 속달 | 가죽으로 돌아가는 질감, Adidas &Nbsp;오리지널 &Nbsp;Leather &Nbsp;Pack
- 전문 시장 | 높이 쌓여 있는 것은 반드시 햇빛 대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