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탄소 라벨을 붙이기 어렵습니까?

2011/6/2 13:10:00 88

카본 라벨 방직 의류

프랑스 정부가 최근 출범했다.

새로운 환경 보호

법안 요구는 프랑스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환경정보를 강제적으로 알려 달라고 요구하는 제품의 환경 정보에 대해 전체 생명주기 (즉, 제조, 제조, 보관, 폐기된 과정) 과 포장의 탄소 함유량은 생산생산생산과정에서 배출된 이산화탄소 (CO2) 량은 제품 표시에 표시되어 소비자 제품의 탄소 정보를 고지한다.

이 법안은 2010년 7월 12일 통과 2011년 7월 1일에 시범을 시작하여 적어도 1년이 된다.


세계화 산업 체인상 공급자로서 중국의 대부분 방직

대외무역형 기업

이런 조치를 취해야 할 만큼, 이들의 대비 상태는 어떻고 업계의 정체를 살펴볼 만하다.


에너지 절감 의식이 전 세계에서 보급되면서 저탄소 경제가 도래하는 추세는 막을 수 없다.

현재 환경보호 제품에 탄소 라벨을 찍는 방법은 유럽과 일본, 캐나다, 한국 등 국가와 지역으로 추앙되고, 진정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훗날 우리나라 방직 기업의 제품 수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사실 현재 국내에서

겉감

기업의 발전 계획에서 저탄소는 이미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으며 최근 몇 년 동안 빠른 발전을 거쳐 저탄소가 가져온 경제효익은 이미 기업 앞에 놓여 있다.

그러나 탄소 라벨을 앞두고 국내 원단 업체가 전면적으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


원단 산업은 저탄소 발력이다


기자는 여러 차례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방직산업이 환경 보호 제품의 자주개발에 대해 매우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각종 환경 보호 원료의 운용, 생산 에너지 통제, 하수 폐기 감축 등 방면에서 국내 원단 기업의 진보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저탄소 대세에 영합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대응 방안이 점점 성숙해지고 실질적인 경제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원단 업체 2011년 봄 여름 신제품 명단에서 친환경 신섬유: 오강덕이 구리아미노섬유와 접착사 등 원료의 혼방 비율을 높였다. 광저우 양은 녹색 원료를 중점적으로 개발할 대상으로, 대섬유, 해조섬유 등, 흥그룹에 죽섬유, 운모사 등을 내놓았다.

지금까지 원단 기업을 위해 진금백은을 가져온'주력군'은 아니지만 역량이 만만치 않은'활력군'이다.


그러나 구체적인 생산 과정에서 기술공예의 최적화 또는 생산 설비의 업그레이드, 물, 전기 요금의 감소는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일부 원단 제품은 소비자들의 실제 착용 과정을 낮출 수 있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예컨대 욱영그룹의 FLYCOOL 원단, 피부에 닿으면 순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착용자의 환경 에어컨 온도가 1 °C, 약 3 ~5%를 절감할 수 있으며 약 0.6kg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지난해 면보조 박람회에서 중국 방직 공업협회 회장은 천진 천방방방배 전시 방문을 할 때 기업 책임자에게 권장 인 원단 환경 친환경 테마 제품에 탄소 배출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 지수를 제시해야 하는데 환경 간판 뿐 데이터 지원이 없다.


기자는 이어 이 관계자와 교류에서 알고보니 기업이 저탄소 성과를 보여주고 싶었지만 업계는 현재 통계 수단이 없었고 이 데이터의 진실성 권위기구를 검증하지 않고 기업도 어쩔 수 없었다.

그렇다면 과연 국내 원단업체와 탄소 라벨의 거리가 어떤 요소일까?


탄소 라벨을 붙이기 어렵습니까?


현 단계의 국내 원단 기업의 어려움과 난국을 자세히 분석하면 탄소 꼬리표가 어디 있는지 찾기가 어렵다는 것.


우선 고비용의 제한이다.

환경보호 제품은 신형 원자재 또는 대량의 자금을 사용하여 고원가 투입으로 제품의 고가를 타파하고 기존 국내 제품의 가격 우세를 타파하고 국외 고객은 일시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렵다.


다음은 생산 관리의 높은 요구다.

이 문턱은 직접 많은 원단 중소기업을 문밖에 막는다.

환경보호 제품은 일정한 기술적 지탱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대량 자금 구매 설비와 기술 연구 개발에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큰 규모기업이 생산하는 데 한도가 있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힘이 없다.


결국 국내 환경 보호 제품 검사 기준이 부족하거나 수입국 환경보호 기준과 일치하지 않고 있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부회장은 중국이 방직 강국의 궁극적인 목표를 실현할 때 표준 말권과 패션화권을 강조했다.

미래의 주류 추세를 대표하는 저탄소 경제를 대표하며 탄소의 저탄소 기준으로 현재 국내 원단 업계가 돌파해야 할 큰 관건이다.

저탄소 표준 문제로 기자들도 원단 기업과 교류를 여러 차례 했다.

이들은 현재 업종은 저탄소류 원단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지 않고 저탄소 원단의 명확한 경계를 제시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그러나 업계의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문제해결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다.

물론 돌파구는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어떻게 돌파할 것인가.


돌파구 는 정부 에서도 기업 에 있다


우리나라 수출 원단 제품은 탄소 꼬리표에 대비한'내습'에 대한 유일한 방법은 국제표준에 맞는 저탄소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제품으로 말해야 대외무역의 주도권을 장악할 수 있고 현재의 현황의 돌파구는 정부에서도 자진한다.


정부 관련 부서의 직능에서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분석한다.

우선 저탄소 산업이 업계의 현저한 위치를 최적화하고, 그 다음으로 기업을 위한 과학 기술 지탱을 제공하고, 또 정책부양력 강화, 저탄소 기업에 대한 재세 혜택과 보조정책을 빨리 제정하고, 마지막 일부 주관부서와 업계협회는 저탄산품 검사 기준을 강화하고, 검사 능력을 확보해 수출 기업의 요구를 확보해야 한다.


기업의 차원에서 새로운 원료, 새로운 기술, 새로운 기술, 새로운 공예 등 수단을 사용하여 시장에 맞는 저탄소 제품을 생산하고 합리적으로 국내외 시장을 배치하고, 탄소 라벨이 가져올 위험을 효과적으로 피하는 것도 현재 기업이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할 대응 방식이다.

{page ubreak}


현재 많은 원단 업체들은 모두 내판시장의 비중을 높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내판시장은 풍운변환의 외판시장보다 더 잘 장악하고 있지만, 그들도 스스로 내판시장 기제에 적응하는 방법을 다시 조정해야 하지만.

한편, 원단 기업은 신흥 국외 시장을 대대적으로 개척할 수 있으며, 시장 다원화 분산 선진국 탄소 라벨이 가져온 위험.

  • 관련 읽기

低工资时代已一去不复返

산업 투시
|
2011/5/31 15:37:00
68

상해 의류 업계 는 일 년 에 약 8만 직원 을 줄였다

산업 투시
|
2011/5/30 11:01:00
57

누가 재신님의 지갑을 열었습니까?중국 남자 돈 잘 벌다

산업 투시
|
2011/5/27 15:18:00
84

은성 재고 의 원죄 는 작년 의 면가 ‘ 고열 ’ 이었다

산업 투시
|
2011/5/26 16:20:00
43

새로운 파워를 노리고'베이비 붐 '중외복 슈즈 브랜드'어린이전단' 가입

산업 투시
|
2011/5/26 11:14:00
64
다음 문장을 읽다

提籁雅获主创新科技企业奖

  近日,北京怡莲嘉美家居用品有限公司应邀参加了在中国科技创新发展国际论坛暨中国自主创新评选颁奖典礼,并获得主委会颁发的中国自主创新科技企业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