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 침범?직원 주식 어음 "화폐 충기"
약간직장사람이 입직할 때, 기업은 여러 가지 대우를 받는다고 약속하고, 지금처럼 적지 않은 회사가 곧 곧 올 것이다주식직원들에 대한 격려와 복지.그러나 개인의 발전을 요구하는 직원들은 결국 다른 일자리를 구하기 때문에 원동가들도 직원들의 주식 어음을 동결했다.이런 방법도 침범할 줄 전혀 몰랐다종업원권익은 회사에 소송을 당했다.기자는 일전에 상해 바이열 변호사 상급 파트너 자인빙변호사를 취재하여 직원들의 주식 권장려를 약속할 때 주의사항을 해독했다.
사례
이직 후 주식 어음은 오히려 동결되었다
왕 씨는 1996년 1월 23일 한 다국적 상하이 지사에 입사하여 재무에 종사하며 누적 으로 이 회사를 15년 동안 부직했다.쌍방의 마지막 노동 계약은 2007년 6월 체결된 무고정 기한 《노동 계약 》이다.
왕의 한 직무 기간에 이 회사는 2000년부터 2002년까지 4차례 왕의 한 회사가 해외 시장에 출시된 주식 어음을 총 1200주를 수여했다. 회사는 한 전 세계 유명 증권사가 위조 증명서를 가지고 있는 주식 증권 증거를 발급한 후, 왕씨는 이 증권사 사이트에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주식 어음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2010년 이 다국적기업의 해외 시장 시가를 측정하는 대로 이 주식 어음은 당시 약 2만 달러였다.
왕 씨는 지난 2010년 4월부터 이 회사의 인력자원처에서 이직 수속을 처리했다.그러나 이직 후 왕 씨는 2010년 5월 한 증권 사이트를 조회할 때 이 증권 어음매매매가 이미 발행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수일 이후 주식 어음 정보가 삭제되었다.이에 따라 왕 씨는 이 회사에 주식 환율 청구를 여러 차례 제기했지만 정면으로 답변을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왕 씨는 이 회사의 주식 권익 환불 거부로 왕 씨가 임금을 받을 수 없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쟁의 초점
1,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주는 주식 어음은 노동보수냐, 아니면 주식 어음 계약?
자인빙은 이른바 ‘주식 어음 ’은 회사의 사전 약속조건을 충족시키는 전제로 일정 기한 내에 미리 약속한 가격 (즉행권 가격)을 인정하고 약속한 회사 주식을 인수하는 일종의 권리를 말한다.조건 있는 수여행위는 회사 직원들에게 특정한 권리를 주는 것이 아니라 의무가 있는 것이다.주식 권한은 일종의 격려 체제로서 최초의 설계는 회사 관리층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해 관리층과 주주익을 동반하여 설계한 것이다.
재판 중 왕 씨는 이 회사의 어떤 관리자가 아니다. 그는 이 글로벌 주식 어음을 수여할 때 유일하게 이 회사의 서비스를 5년 이상, 중대한 잘못은 없다. 게다가 왕 씨는 주식 어음과 계약을 맺지 않았고 어떤 계약도 지불을 요구하지 않았고, 실제로 무료 증여권이다.동시에 왕 씨의 노동계약은 한 다국적 기업의 상하이 지사로 체결되었고, 그가 수여받은 주식 어음은 이 글로벌 회사의 해외 상장 주식 어음권이다.왕 씨가 이직하기 전에, 그의 주식 권한은 이미 행사할 수 있고, 만약 권한을 행사하면 가치를 얻을 수 있다.종합적으로 왕 씨가 받은 주식 어음은 사실상 부조건의 노동보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주식 권한을 수여할 때 이 회사의 주가가 기권에 부여될 때 가격을 초과하면 왕 씨는 차액의 일부를 받을 수 있다.
왕 씨의 주식 어음은 노동보수에 속하면, 이 다국적기업은 중국 노동계약법에 의존하는 규정에 따라 주식 기권충족조건, 근로자가 요구한 상황에서 보수를 지불해야 한다.
2, 이 주식 기권 행사는 제한이 있는가? 직원이 이직 후 주식 어음을 야기할 것인가?
왕 모 씨의 사례를 결합한 자인빙변호사는 주식 기권안에 유일하게 참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증권사가 수여한 주식 어음 증명증인 것으로 분석했다.이 증명서는 주식 명칭, 성질, 수여 가격, 기권 잔액, 행권 날짜, 시장 가치 등을 밝혔다.이 내용을 제외하고는 왕 모 씨와 회사 모두 이 주식 어음에 대한 권리 제한을 제공하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다국적기업은 직원들 임금에서 정상급 외에 ‘ 장기 서비스상 ’ ‘ 직원 기권 ’ 이나 기타 형식적인 조건의 임금 체계가 존재한다.또한 이 임금은 모두 첨부 조건이다. 서비스기간, 서비스 기간에 과오 여부 등을 포함한 급여와 성적 고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이 사례 중 왕 씨는 정상 이직에 속하고, 왕 씨의 개인적인 이유로 사직 신청을 제출하고, 회사 인적자원부처 심사를 거쳐 왕씨는 재직 기간에 업무교체가 아무런 결점이 없다.이에 따라 회사에서는 서면문서를 미리 서명하지 않고 직원들이 이직하여 주식 기권을 폐기하는 상황에서 왕씨의 이직 후 권리를 행사하는 것도 법적 보장을 받아야 한다.
이 밖에 직원들은 상하이 회사의 노동계약을 이행하는 기간에 보수를 받은 주식 어음권으로, 이 다국적회사 상하이 회사는 주식 어음을 해외회사 소속으로 주식 어음권과 이 글로벌 회사 상하이 지사와 무관하다고 주장할 수 없다.직원들이 주식 권한을 행사한 후, 이 다국적 기업은 직원들에게 주식 권한을 지불한 후의 차액을 지불해야 한다.
변호사
기업은 노동 소송을 피할 때 반드시 두 대 명료하게 해야 한다
1, 기업은 직원 주식 권한을 수여해야 한다.
주식 권려제도는 경영자 및 직원들이 장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임금 제도로 점차 우리나라 실천에서 중시와 운용을 받고 있다.따라서 기업 직원들도 격려성 주식 권한의 성질, 행권 제한 조건, 행권 과정 중 벤처와 주의사항 등 이하 주의사항을 지켜 쌍방의 합법적 권익을 더 잘 보호해야 한다
즉 이 주식 권한은 회사 고급 관리자 또는 일반 직원을 수여하는 것이며, 이 두 그룹의 기권의 전제와 결론이 판이하기 때문이다.
(2) 기권에 수여되는 성질
기권단위의 주식 성질을 부여하는 것은 이미 상장회사를 발행하는 것인지, 직원들이 갖고 있는 공급원, 기권은 노동보수에 속한지 여부가 분명하다.
(3) 기권에 부여되는 부대조건
거의 모든 부서가 직원들에게 수여하는 주식 어음권은 모두 첨부 조건이다. 문제는 이 부대조건은 계약의 형식으로 쌍방이 고정시켜야 한다.이런 부대 조건은 조건, 제한, 성적 시험과 관련 조건 등을 포함한다.
(4) 기권의 행권 제한
기권 행사는 모든 기권 제한의 주요 조항 중의 하나다.이직과 기권을 폐기하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는 상황 중 하나지만, 상황을 구분해야 한다.직장 이직과 직원들 본인이 과오를 저지른 뒤 차별해야 한다는 것이다.
2, 다국적 회사 주식 어음 분쟁 해결
다국적기업과 직원들 간의 주식 어음은 일부 역사적 유류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특히 기권단위 자체는 상장사가 아니며, 주어진 기권은 해외 모사의 기권이다.양측은 기권을 수여할 때 실제로 해외 모사의 기권규칙을 사용했다.이런 규칙들은 또 많은 영문 버전이며 서명할 때 다수가 전자판 서명 방식을 채택한다.이에 따라 노사 양측이 이 서류를 재검토해 미연에 대비하도록 건의했다.
- 관련 읽기
- 성사 속보 | 섬서전 무역 센터가 다위 한 현대 상업 모드 를 만들다
- 산업 집단 | 中小企业转型 集群经济的一大挑战
- 시각 도철 | 百褶长裙时尚来袭 件件都能够美cry
- 핸드백 창고 | 新老包袋品牌的迷你款和副线品牌
- 추천 | 커플룩이 있어요. 거리에서 나가면 수은애 씨.
- 이번 시즌 유행 | 吊带裙性感可爱 夏日穿搭很迷人
- 신제품 발표 | H &M 신상 티셔츠 티에 뚜렷한 맞춤법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캐주얼 슈즈 | 阿迪达斯一季度业绩实现增长
- 패션 아이템 | 裤装夏日怎么搭 潮人教你凹造型
- 운동화 | 하이힐은 더 이상 패션 운동화 가 청춘 의 모범 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