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재테크 간단 안전은 왕도이다
일전에 어느 은행은 구조가 복잡한 것을 내놓았다
재테크 제품
시장에서 활루를 만났다.
이 은행의 재테크는 기자에게 이전의 보본, 수익을 보증하는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적게 진료를 물었다.
“ 현재 구조류의 제품은 종종 도박 성분이 비교적 크며 위험이 너무 높다.
매혹적인 고급 수익률을 설정했지만 투자자는 계산하지 않는다.
그는 단순히 투자자가 재테크 제품을 선발하는 데 중요한 근거가 있다고 지적했다.
구조형 도박성은 투자보다 크다
은율망 통계는 2011년 3월 28일까지 올해 1분기 상업은행이 모두 재테크 제품을 발행한 3910대로 전년 대비 128.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투자표는 은행 간 시장 도구, 혼합 및 채권류의 제품은 시장 주류를 차지하고, 투자표는 지수, 대종 상품 및 기금류의 제품 발행량은 모두 10개를 넘지 않는다.
지난주에 연계지수 4마리와 대종 상품의 구조적 재테크 제품이 발행되며, 이런 제품들은 종종 위험이 크고 수익이 높은 특징을 갖는다.
한 은행의 재테크 사장은 현재 대부분의 재테크 제품은 이미 부동수익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재제품을 선택할 때 손해 배상하지 않는 생각을 제거해야 한다고 일깨워야 한다. 이 제품들은 연결된 투자품종은 위험계수보다 큰 주식, 펀드, 대종 상품 등이라는 표지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하나
눈덩이를 굴리다
"형식의 재테크 제품은 최근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예기 8% 의 보본 부동수익을 제공하지만, 그것은 여러 기, 누적수익, 전기 수익 후기 수익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복잡한 구성 파생품
.
이런 위험이 없는 재테크 제품은 수익 계산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미국 감독기관에 의해 이미 정지되었다.
설계가 복잡하지는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복잡한 제품에 대한 위험에 대하여 통제 능력을 완벽하지 못한 것이다.
중국 증권 기자는 재테크 제품 계약서 에서 본 제품의 기한이 6개월이었지만, 세 건의 수익 수준을 설치한 것은 전형적인 고리 환율의 구조형 제품이다.
만약 호주달러달러환율이 초기 환율의 상하 400개 기점 구간 부동할 경우 만료 수익률이 4.5%, 호주달러화환율의 부동률이 초기 환율을 초과하면 상환율이 400개 지점을 넘어서지만 상하 800개 기점의 구간 부동은 1.5%, 호주달러달러 환율이 초과 환율의 상환율 800개는 영수증이다.
"디자인으로 보면, 이 제품은 도박 성격에 틀림없다."
은행업계 관계자는 이 제품은 사실 호주달러달러환율을 6개월 만에 800개 이상의 파동점을 넘어 이 구간 수익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렇지 않으면 공환희였다.
업계 인사들이 계산해 보면 이 제품의 영수수익 확률이 90% 이상에 이른다. 그 디자인에는 심각한 결함이 존재한다.
은행에 가서 재테크 제품을 사는 장씨는 일부 은행의 일부 재테크 제품의 디자인이 매우 복잡하다며 특히 해외 시장을 연결하는 제품은 전문적인 금융 배경이 있는 투자자도 그 본질을 이해할 수 없다고 불평했다.
그러나 시장의 파동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가치가 오르거나 줄어들거나 그 장점은 항상 은행에 쏠린다.
{page ubreak}
연결류 는 ‘ 차 등생 ’ 으로 전락하였다
기존 재테크 제품의 수익을 발행하면서 구조가 복잡한 재테크 제품이 차로 전락하고 있다.
보익 재산 통계에 따르면 2010년 만료된 개인 은행 재테크 제품 92228개, 그중 인민폐 재테크 제품 8013개, 평균 만료 연수익률은 약 2.83%, 만료 수익률이 CPI5.1%의 제품은 131개밖에 없다.
특히 백 개의 개인 재테크 제품이 만기가 되면 최고 예기수익률에 이르지 않은 것으로 주목된다.
그중 구조적인 제품은 71.88%로 가장 많았다.
"현재 국내 구조적인 재테크 제품이 반반이라고 할 수 있다."
공행의 한 지배인 송 교수는 기자에게 확실히 구조류의 재테크 제품이 눈에 띄는 높은 수익률을 가졌지만, 그는 여러 해 동안 재테크 제품을 판매하는 경험에 따라, 이런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예상 수익률을 설정해 투자자들은 종종 높은 수익과 인연이 없다.
극단적인 상황에서 고객은 영수익을 당할 수도 있고 심지어 손실 원금까지 당할 수도 있다.
고급 수익률을 놓치면 이런 제품의 매력도 할인되었다.
그러므로 위험이 강한 투자자에게 잘 어울릴 경우 일반적인 재테크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것을 피하기 마련이다.
표하다.
유명해지지 않는 은행 재테크사들은 사실상 연결된 구조형 재테크 제품의 활약이 여의치 않다고 지적했다.
2008년 그가 일한 은행은 이 같은 재테크 제품을 내놓았지만 금융위기는 환율 시장의 풍운변을 일으켰고, 게다가 카테고리 디자인 문제가 생겨 만기 이후 수익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 원금을 침식했다.
인사불성이 없는 사람을 위해 은행이 나서서 고객의 적자를 메웠다.
그래서 현재 은행은 이런 높은 위험과 높은 지렛대 재테크 제품에 대해 삼가 물러났다.
금융위기, QDII 적자 파동 등 일련의 사건을 거쳐 투자자도 국내 상업은행 해외 자본시장에 위험을 몰고 있는 능력과 은행 마케팅 방식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장 씨는 당초 이런 구조적인 제품을 내놓을 때 은행이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취했으며 이런 제품을 엉망진창으로 말하지만 투자 실수를 한 뒤 마지막 구매자는 보통 투자자라고 지적했다.
은행인들도 사실 현재 내자은행이 판매하는 제품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기술 함량이 많지 않다고 인정했다.
현재 은행은 중개 역할을 충당하고 있으며 재테크 제품은 기존 투자표의 수익에서 은행의 관리와 서비스비를 공제하기 때문에 제품 디자인이 너무 복잡하면 은행의 위험 통제력이 조금 부족해 보인다.
단순지상원칙
종류가 많은 재테크 제품에 직면하면 투자자는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송 교수는 투자자가 재테크 제품의 구조와 지급 상황을 잘 이해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간단한 재테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제안하고 조항과 구간의 복잡한 구조제품을 많이 구매하지 말라고 말했다.
“ 많은 구조적 제품의 수익 수준은 기초자산과 지불조항의 일치도에 따라 키스도가 높을수록 제품의 수익 수준이 높아진다.
따라서 이런 제품에 투자할 때는 반드시 투자의 품종과 방향을 알아야 한다.
표하다.
한 은행의 재테크 매니저도 투자자를 일깨워 현재 시장에서 재테크 제품의 선택공간이 매우 크다.
일반적으로 보본, 보유 수익류의 재테크 제품은 일반 투자자에게 더욱 잘 어울린다. 특히 ‘51 ’의 장휴가 임박해 상업은행은 일반적으로 은행 간 시장에 투자하는 단기 고수익 재테크 품종을 내놓는다.
이들 제품의 연화 수익률은 일부 위험이 높은 구조형 재테크 제품보다 높을 수 있다.
이 밖에 그는 이 제품의 투자자에게 주목을 하는 투자자들에게 일부 보본 제품의 실질은 유통기한 보증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투자자가 앞당겨 되돌려주면 일정 한도의 원금을 손실할 수 있다.
투자자가 앞당겨 되찾을 때 제품의 수익은 제품의 당시의 가치에 따라 계산을 하고, 비제품 설명서에서 예기 최고 수익이나 보본 조항으로 투자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