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증용:16원짜리 창업 이야기, 양심으로 일을 해!

2010/11/29 13:33:00 121

증용 창업 액세서리


감사한 마음으로 사람을 만들고, 사랑으로 사업을 하고, 가장 짧은 시간으로 많은 사람의 창업에 성공을 돕는다. 매일 아침 회사의 아침 파티에서 용과 그의 직원들이 ‘감사의 마음 ’이라는 노래를 불렀다.30대 생일을 앞둔 증용은 이제 세 개의 보석회사 법인 대표이자 총지배인이다.15층의 넓고 밝은 사무실에 서서 창밖의 고층 빌딩이 세워진 도시를 바라보며 "내 수정방 사업은 모두에게 성공적으로 창업하는 사업이다"고 말했다.“ 한 사람의 성공은 아무것도 아니다. 단지 중국 보석의 평민화, 대중화, 백성화, 백성화, 모든 중국인이 석옥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을 돕는 데 도움이 된다.창업성공은 모든 중국인을 성공시키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다.남을 돕는 것은 나를 돕는 것을 깊이 알고 있기 때문에 ……………………….


16위안 창업 창업용기좋다


75년 9월 호남 익양에서 태어나 가난한 농가에서 어려서부터 고생을 겪었다.92년, 성적이 우수한 그는 고등학교를 다니던 꿈을 포기하고 중학학교에 입학했다.중전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농문을 뛰어넘어 온 가족의 희망은 모두 용기에 의탁하고 있다.그러나 입학 후 희열은 곧 현실의 생활에 좌우되고, 가정 빈한한 한 (家) 는 학교 입구에서 옥석을 파는 노인의 손에 의거하여 캠퍼스를 판매하는 이런 근검학방식으로 자신의 생활비와 학비를 해결할 수밖에 없었다.


96년 졸업 후, 삶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으로 사회에 들어섰지만, 운명의 신은 결코 농촌 농기 출신의 젊은이들에게 주목되지 않았다.학력도 높지 않고 배경도 없는 증용은 이 도시에서 곳곳에 부딪혀 곳곳에서 남의 냉대를 당하고 아무리 노력해도 배불리 해결할 수 없는 일을 찾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그는 온몸의 피로와 실망을 안고 익양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이 무더운 여름에 그의 고향은 백년 만에 만난 큰 홍수로 집안의 재산이 홍수로 떠밀려 온 집안 막내와 소, 양, 돼지, 닭이 함께 제방을 비집고 있으니 습열, 배고픔, 피로 침식, 임시 텐트에 살던 그의 모습이다.“나는 나가야 한다. 나는 반드시 나가야 한다!” 생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품고 도시를 꿈꾸는 이상을 품고 있다. 자신에게 버금가는 16위안의 돈을 안고 산을 넘고 장사를 도주해 장사에 도주했다. 그는 어려운 창업 여행을 시작했다.


만사가 시작이 어렵다


장사에 막 도착하자, 호텔에서 일하던 동창에게 용기를 내어 살았다.낮에 그는 일거리를 찾아 다니다가 밤에는 호텔의 카펫에서 잔다.무수한 거부로 한결같이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찾을 수 없었고, 자신의 배부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고, 그는 부득이하게 옥석 세일즈를 하여 생계를 유지하기 시작했다.상강 귤의 꼬리에는 구두를 닦고 삼륜을 밟는 빈민구역이 꽉 차서 110위안이 한 달에 작은 집을 세냈고, 여러 차례 월말에 임대되지 않아 집주인 주인에게 이불 덮개를 던졌다.생활의 궁핍함에 그는 늘 한 끼만 먹는다.


한차례 오후 3시 넘게 점심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있는데, 40원을 타고 산 중고자전거가 홍기구에서 간판길에서 함께 있던 동창들을 만났는데, 그는 주머니 한 푼도 없이 아침도 못 먹었다고 말했다. 증용은 자신도 아침을 못 먹었다고 말했다.증용이 주머니를 꺼내자, 그리고 20원을 꺼내 길가에 가서 생수 두 병을 샀는데, 마침 길가에 포장을 파는 가게가 하나 더 있는데, 두 사람은 생수 한 손으로 차가운 찐빵을 쥐어뜯고, 이 몇 개는 그들의 하루 급식이다.


비록 삶은 힘들지만, 자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한 적이 없다.매일 그는 40위안의 자전거를 타고 비바람을 막지 않는 만장사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한 집에 또 한 번 사무실의 판촉을 받고 또 한 번 쫓겨났지만, 그는 결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바로 이런 포기하지 않는 집착정신으로 차츰 그는 자금을 모으고 있다.98년 증용은 장사 황흥로에서 한 달 간 가게를 찾았다.그는 쌓인 돈으로 보증금을 냈고 도매상 외상들을 여기저기 설득하여 200위안을 사서 폐기된 유리 신발장을 가게에 들여 간단히 인테리어 후, 첫 수정옥석점이 개업했다.{page ubreak}


상품을 가득 차려 놓은 가게를 보유한 데다 용맹한 다년간의 노점으로 세일해 세일 경험을 갖춘 그의 수정옥석 장사도 그럴듯하다.그는 낮에 끊임없이 고객에게 제품 지식을 해설하고 점심에는 도시락을 먹고 저녁에는 가게의 바닥에서 잠자고 있다.비록 매우 고통스럽지만 그는 조금도 피곤하지 않다.당시 국내 옥석 업계의 선악과 불일치,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진위 옥석을 감별하는 능력이 부족해 많은 상인들이 거짓으로 진실을 말하여 폭리를 도모하였다. "사흘 동안 개업하지 않으면 삼 년 동안 먹는다"고 폭리를 도모했다.그러나 용기는 항상 모든 고객을 정성스럽게 대하고, 인품과 옥품처럼 좋고 가격도 공정하고, 점점 오래된 고객을 소유하고, 그의 사업도 좋아졌다.


옥석 문화를 전파하다.


그러나 용기를 내어 손발을 크게 펼치고 한바탕 파멸적인 타격을 하늘에서 내려갔다.그것은 1999년 4월 하룻밤, 가게에 살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가게는 부피가 거대한 옥포도나무 한 그루를 빼놓지 않았고, 나머지 상품은 모두 도둑에게 털린 채, 직접 2만여 위안에 이른다.이번 재난은 3년 동안 힘껏 창업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백수성가와 조금씩 쌓인 농가 소년에게 이런 타격은 일시적으로 감당하기 어렵다.심사숙고된 후, 용기를 빨리 정리해 나머지 자금을 이용해 그의 수정옥석점을 다시 개업시켰다.그는 자신의 불변의 집착으로 사업의 성화를 다시 점화시키기로 결심했다.


하루에 70대 할머니가 70대 소포에서 팔찌 한 마리를 꺼내 아들이 밖에서 70여 위안을 들여 샀다고 한다효도하다그녀의, 그녀는 추대하기 아까워서, 일찍이 용기를 내어 진위를 분간해야 한다.증용은 보기만 해도 정말 진품이고, 가장 많게는 몇 십 원이지만, 그녀는 정말 보배처럼 감추기 아까웠다.이 일은 그를 매우 놀라게 하고, 그의 가난으로 인해 열광적으로 돈을 벌려는 열정을 완전히 무너뜨렸고, 양심은 이 업계에서 더욱 중요하다.증용도 슬프고, 물질 문명과 정신문명이 고도로 발전한 오늘날, 사람들은 석옥의 꿈을 품고 실현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그래서 옥석문화, 서민화, 대중화 보석 연쇄의 대담한 상상도 탄생...


크리스털 액세서리 체인 좌절 실패 실패 실패


대중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충족시켜야 좋은 상품이다. 연구를 분석한 후 그는 패션 여성을 목표 소비자로 삼아 당시 도매 시장에서 옥석에서 상가와 고객에게 잘 보지 않는 수정을 선택했다.수정 제품 위주로 때리고 전문 제품만 만들고, 시장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힘써 노력하고, 눈썹수염을 한손에 쥐고 있는 것이 아니라, 대포를 탐구하고 있다.


말만 하면 해! 2000년 초, 증용은 창사 중국 성 4 층에서 10여 평미터의 작은 단칸을 세냈고, 벽에 수정 액세서리가 가득 달렸다.사무실 테이블, 전화 한 대, 두 세 명의 직원이 이와 같을 뿐, 그는 새로운 창업 과정을 시작하였다.제품에 대한 이해에 의하면 그는 가게에서 제품을 파는 동시에 직접 가공하고 수정목걸이와 팔찌를 짜기 시작했다.더 좋은 세일즈를 위해 큰 가방을 짊어지고 견본을 들고 가게에 붙어 판촉을 했다.경험이 없기 때문에 제품의 디자인이 참신하지 못하여 포장이 아름답지 못하여, 그는 열정적으로 판촉을 받았지만 사장이 그의 상품에 들어가려 하지 않았다.매일 아침, 그는 희망을 품고 나가는데, 밤에는 풀이 죽어 돌아왔다.


한 번의 거절을 당한 후 용기는 마지막 수를 썼다: 대리 판매, 팔아 돈을 준다.그는 장사에서 출발하여 중경의 강과 만주, 또 중경에서 청두로, 청두에서 곤명으로 뛰어, 곤명에서 귀양까지, 귀양에서 남녕까지 달리고 있다.길에서 먹고 살다가 모두 차에서 발을 내딛고 그는 곧 판촉을 한다.용감한 한 가게가 뛰어갔고, 한 가게가 밀려 갔는데, 그는 믿지 않았고, 자신의 제품은 요구하지 않았고, 그는 자신이 한 가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사회에 대한 인정을 받지 못했다.노력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증용의 성심은 마침내 그와 같은 사업을 하고 싶은 젊은이들을 울렸다.드디어 수정방 첫 외성 연쇄점은 성두무후사당에서 문을 열었다. 이어 또 중경강에서 제2의 수정방과 연쇄점을 열었다. 용기 자신도 다시 한 점의 국한을 받지 않는 것이 아니라, 안계가 확연히 10여 개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이와 함께 각 점면 통일 외관 이미지, 통일 경영 모델, 통일 납품 채널, 통일 소매 가격, 통일 광고 홍보, 통일 판촉 활동의 수정방 체인 경영 패턴이 초견이다.


창업의 간난


하지만 용감했던 창업의 길은 더욱 어려운 것 같다.2000년 6월 하루, 증용은 인생의 두 번째 창업에 실패했다.그때는 그가 광저우에 가서 물건을 들여 마침 광교회를 열어 사람들이 매우 많아서 호텔에 숙박할 수 있었다.싼 숙소를 찾기 위해 밤 12시에 그는 밖에서 찾고 있다.이때 세 명의 강도가 뒤에서 따라와서 큰 돌로 증용의 머리를 때려 큰 상처를 깨뜨렸다.주먹을 한 번 때린 후 안경이 깨져서 입이 터져서 코도 피가 났다.반항력을 잃은 용감은 자신이 갖고 있는 4만7천여 위안의 현금과 참신한 모토로라의 휴대폰을 빤히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그가 작은 진료소에 올라갔을 때 머리의 곳을 여섯 바늘 꿰맸을 때, 몸의 옷은 이미 모두 피로 빨갛게 물들었다.{page ubreak}


바늘을 꿰매고 파출소에서 신고를 마치고 간호사 아가씨의 흰 가운을 입고, 이를 깨물고 100여 근의 수정 옥석 재료를 메고 장사를 돌아갔다. 증용의 사업은 다시 저곡으로 넘어졌다.“ 하늘은 이 사람 에게 대임할 것이고, 먼저 그 마음 을 고심하고, 그 몸 을 굶고 … … … … … … ”사업상의 변화는 증용이라는 농촌에서 온 아이에게 어려움을 느끼게 하지 않았고, 그는 더 꿋꿋하게 분투해야 할 큰 사업의 신념을 굳혔다.이런 불인정, 지지 않는 굳센 의지로 2001년에 그의 인생의 첫 50만 원을 쌓았던 그의'수정방 '보석 장식품 연쇄 유한회사도 정식으로 설립됐다.


성공은 심상치 않은 길 작은 액세서리 가 큰 세계 를 창조한다


자수성가가 창업의 어려움을 깊이 깨닫고, 자금의 부족은 얼마나 의지가 굳은 사람인지 모른다.그래서 수정방에서는 기술교육비와 특허권 사용료의 혜택정책을 받지 않는다고 지적했다.3 ~5만 위안의 투입은 창업자에게 수정방점을 갖게 할 수 있다.


증용은 자신의 최대의 노력을 다하여 그 사람처럼 창업하고 싶은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자금 곤란이 어려운 퇴퇴퇴근로그는 전공정지원무료배정책을 취지역고객이 과학투자분석지도지도지도지도지도지도지도선인인인인인인인인인인부부부부부부부부부부부부부부어려움어려움을 전전수경영노및 개설전문교육과정을 최대화투자투자투자위험을 최소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및 개개프로프로프로프로프로프로프로투자투자투자투자투자를 최소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노총결한 경영 모드, 관리 경험.

  • 관련 읽기

싱글 지민: 일해야 하고 먼저 사람이 된다.

특제 취재
|
2010/11/27 16:13:00
169

왕휘: 중국어로 자기와 브랜드를 소개하기를 기대합니다

특제 취재
|
2010/11/26 15:15:00
66

Phoebe & Nbsp; Philo & Nbsp; 쉬는 3년 동안 두꺼운 모발

특제 취재
|
2010/11/25 15:44:00
49

니카라스 코크우드 "신발 이계 미켈란젤로"

특제 취재
|
2010/11/24 14:53:00
88

다이애나의 어용 구두장 지mmy &Nbsp;Choo:Nbsp;주교장 불러 주세요

특제 취재
|
2010/11/23 11:16:00
160
다음 문장을 읽다

福建成立鞋业出口基地商会

9月29日,福建省鞋业出口基地商会成立暨第一次会员代表大会在福建莆田举行,莆田市华丰鞋业有限公司董事长蔡金辉当选为第一届基地商会会长,泉州恒泰鸿伟鞋业有限公司、匹克(中国)有限公司等单位当选为副会长单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