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식당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반대로 상사에게 술을 마시다
국기업판매부 직원이 보고 또 보스를 보고 처음으로 사장님과 함께 밥을 먹으러 나간 것을 기억하고 나는 우리 사장에게 약을 먹게 되었다.
그때 나는'직장 새새'가 아무것도 모르고
사무실
한 선배는 주인에게 술을 마시는 사람이 주인에게 술을 마시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
선배의 잠언에 따라 밥을 먹을 때는 주동적으로 술을 마신다.
몇 잔이 지나간 후 사장은 오히려 정신이 매우 맑아서 나는 머리가 약간 어지러웠다.
이럴 줄 누가 알았으면 우리 사장이 상대에게 술을 좀 올리라고 하는데, 나는 사장이 이렇게 나를 중시하고 싶어서 마음이 매우 즐겁다.
그러나 그날 나는 정말 멍청해서 술을 많이 마셨는지 몰라도 고객을 공경하고 사장에게 가서 같이 마시게 하고, 이렇게 사장을 들이마시는 것을 보고, 이렇게 사장은 억지로 두피로 마실 수밖에 없었다.
다음날 깨어난 후, 나는 밥을 먹는 과정을 선배에게 말했고, 선배는 내가 철이 없었는데, 어떤 사람이 주인을 막고 술에 주유를 주었다고 말했다.
나는 문득 크게 깨달았는데, 자신이 매우 멍청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상대방 고객은 반드시 마음속으로 은밀히 웃으며 사장이 이렇게 나를 키워 주었다
백치
되다
사후에 사장에게 이 일을 이야기할 때, 우리 사장은 매우 대범하여 마음에 두지 않았는데, 내가 마실 수 있다고 칭찬하고, 그를 도와 그렇게 많은 술을 막아 주었다.
저만 선물 안 가져왔어요.
외자 기업 고문은 지난주 일요일 사무실 소K 가 갑자기 밥을 사주고 여자친구를 데려온다고 했다.
노는 줄 알았는데.
승진도 하지 않았고 월급도 제대로 얻어먹고 반주일 후에 나는 외지로 출장을 갔다. 막 회사로 돌아온 다음날, 그는 정식으로 저녁에 같이 식사하라고 통지했다.
내 생각에는 운이 좋아서 금방 돌아오자마자 밥을 얻어먹을 곳이 있다고 생각했다.
식사하는 곳은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이상하게도 동료들이 모두 작은 옷차림을 하고 있다. 우리 사무실의 꽃무늬가 일부러 긴 파도 머리를 만들어 냈다.
내 마음속으로 은근히 웃고 있는 것은 너무 과장된 것 아니냐.
절반을 먹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작은 K 가 여자친구를 껴안고 일어서자, 오늘 사실 그들 둘이 약혼하는 날이라 너무 고조롭지 않기 때문에 같은 부서의 동료를 모셔다오.
다른 동료들은 듣지도 않고 놀랍지도 않고, 자신이나 추렴한 선물을 꺼내 그들에게 주었고, 나만 외계인처럼, 눈을 크게 뜨고 눈을 부릅뜨고, 두 손 빈 나를 상상할 수 있는 내가 그 자리에서 얼마나 어색한가! 동료가 왜 사전에 말하지 않았냐고 물었지만, 나는 ‘사유 ’라고 예리하고, 작은 K 에게서 그렇게 무거운 결혼 냄새를 맡지 않았는데, 자기를 원하는지, 자꾸 나를 끌어당길 수가 없었다.
생각건대, 나는 아무도 괜히 한턱 낼 줄 알았으니, 어떻게 빈손으로 밥을 먹을 수 있겠니!
쉽게 난성 을 하는 자는 사람 과 인연 을 맺으면 안 된다
한기업무역회사가 미스 미스 미스 미스 리와 회사 고위층을 사들여 식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모두 비교적 조심스럽고 분위기도 가벼워졌지만 경거망동에 어떤 성과를 거두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새로 온 그 여자 동료는 비교적 잘 풀릴 수 있다.
그 회사는 행사를 하면서 함께 여행을 떠나, 모두들 자리에 앉아 밥을 먹기만 하면 웃음거리가 되고, 그 여자아이가 주동적으로 사장의 곁으로 옮길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원래 한국인들은 아마 이 세트를 먹었을지도 모르지만, 두 잔을 경례하여 흥분하기 시작했다.
이 여동인은 하필이면 한치의 득의 득을 얻고, 진술에 따라 술을 계속 따라 마시며, 몇 잔의 아랫배도 덩실덩실 춤을 추기 시작하며 담력을 크게 내어 사장에게 걸쳤다.
옆 사람들이 빙글빙글 웃고 있는 것은 영화 속 익숙한 아래 삼남의 줄거리가 아니냐는 점도 이런 사람과 함께 밥을 먹기 위해 부끄러움을 느낀다.
그때는 어쨌든 하이를 놀았고 결국 사장은 완전히 취했다. 식후의 여흥프로그램도 참석하지 않고 바로 방에 들렸다.
그 이후로 새로 온 이 여자 동료는 몇 명의 인연을 얻지 못했고, 모두 이런 난성자들과 대오를 할 가치가 없다.
또 다른 한 쪽은 그녀가 그 여자에게 특별한 배려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마치'이 여자의 색변을 이야기하는 것 같다'는 듯, 그녀가 있는 밥국에서 담소를 하면서 우리 초대를 은근히 거절할 수 없고, 때로는 미루지 않고, 또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자기와 한 테이블에 배치하지 말라고 암암리에 했다.
이 모든 것은 사무실 내 찻집 여식의 웃음거리가 되었고, 또한 이 여동사외에 알려진 비밀이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