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공 외롭고 눈물 10년 &Nbsp
자정 12시에 새까만 하늘에 차가운 가랑비가 흩날리고 있다.일본의 북해도 최동부의 소진 아한진, 한 무리의 중국 학생들이 야색 엄호 하에 질주하고 있다.
이날 아침'도망'은 학교에서 발견돼 강제로 고발되었고 이때 그들의 일거일투족은 각별히 경계하고 있다.새벽 3시에 그들은 작은 마을을 건너 공항을 통과했다.밤길을 피하는 자동차로 쑥 속 이슬과 빗물이 스웨터를 빨리 적셔 차가운 셔츠 주름이 몸에 붙었다.삿포로 가는 전차가 1분 남았을 때 그들은 정거장으로 달려들면서 거의 문을 닫는 찰나에서 차로 뛰어 들어왔고 전차가 발동됨에 따라 그들의 도망을 성공했다.
1989년 6월 일본인 아한진은 중국 학생들의 이번 야행으로 일본을 놀라게 한 북해도'대도망'이 됐다.
정상표는'도망자'의 하나로 당시 35살이었다.반 년 전 상하이에서 이 청년은 5각전을 남에게서 날새학원 아한진 분교의 자료를 사서 42만엔 (약 인민폐 3만원)을 들고 아내를 상하이에 남겨 혼자 일본에 왔다.
초기에'하방'으로 책을 읽을 기회를 놓친 그는 일본에서 자신의 인생을 다시 세우려고 했다.설상에 의하면 아한진의 언어학교를 읽고 일본의 대학에 입학해 나중에 처녀를 일본으로 데려와 함께 산다.
그 시절, 중국인들은 일본 영화에서 인스턴트만 있었다.추적《북해도를 본 적이 있는데 그것은 황량하고 추운 곳이라는 것을 안다.아한진에 와서 이 ‘ 웅크리고 ’ 는 북해도 구석에 있는 작은 마을의 인구가 매우 적다. 거의 노인과 어린이, 정부가 이 학생들을 모집하는 데 동의한 것은 이 지역의 인구가 희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중국 학생들에게 그들은 본래 학습,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빚 갚을 계획이었는데, 학교 일대에는 편의점도 없는데, 어디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어떻게 빚을 갚으려고 합니까?
날새학원 아한진 분교에서 학생 56명이 반년 만에 7명밖에 남지 않았다.
하루 일을 마치고 이미 늦은 12시가 지났다.마지막 전차는 모두 차를 거두고, 정상표는 비로소 궤도를 따라 걸어갔다.
그 해 정상표는 도쿄로 도쿄로 도망간 지 8년이었다.그의 비자는 곧 기한을 넘어 재일 불법 체류원으로 전락했다.
그는 집주인을 깨우지 않기 위해 늘 발돋움하고 올라갔다.도쿄아르바이트빚을 갚는 이 몇 년 동안, 그는 자신의 목표를 바꾸고, 열심히 돈을 벌어야 하며, 미래에 딸을 외국의 일류 대학을 심조하여 자신이 실현할 수 없는 구학몽을, 딸에게 맡기고 있다.
도쿄 도요도구의 한 채는 30년 전 널빤지 건물이다.정상표는 밥을 짓고 샤워, 화장실과 같이 잠을 자는 것은 모두 위층에 10평미터 미만의 작은 집 안에 있다.샤워하는 시설은 정상표의 특제: 욕조 크기의 비닐봉지, ‘ 꽃뿌리 ’ 는 설거지용 뜨거운 물 분수이다.샤워할 때 사람들은 비닐봉지에 서 있어야 물이 바닥까지 나오지 않는다.샤워를 하고 비닐봉지를 들고 설거지 밑에서 물을 쏟았다.
"막 뛰어왔을 때, 우리 마누라는 생각이 안 통하는데, 항상 내가 여기서 다른 여자가 생겼다고 생각했다.사실 나는 딸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싶었다."벽에 담긴 딸의 사진을 바라보며 정상표는 목이 메어 상해를 떠났을 때 딸은 초등학교 4학년인 학생일 뿐, 현재 (1997년) 졸업반에서 수능 전 마지막 스킬을 하고 있다.
1970년, 정상표는 당시 중국에서 가장 가난했던 곳으로 내려졌다.식량의 부족, 노정은 매일 10시간 이상 일을 해야 하는데, 그 기갈을 참으며, 고통스러운 날, 노정은 그의 아내 진별을 만났다.
진흔성은 노정과 마찬가지로 상하이에서 오하 현으로 내려갔다.그 전등은 없고 가스도 없고 수돗물도 없는 환경에서 그들 두 사람은 함께 동고동고동락하고 함께 살아야 한다는 서언을 함께 했다.
머지않아 문혁이 끝나자 그들은 상해로 돌아왔다.이후 그들의 딸이 태어났고 미래에 대한 미래의 미래에 대한 동경으로, 그들은 딸을 위해 "26237777자"라고 이름을 지었다.1997년 여름에 그는 뉴욕 주립대 입학 통지서를 받았다.
딸은 상해의 마지막 밤, 짐은 이미 대부분 정리되었다.
“한 가족이 세 군데 나뉘어.”진흔은 나지막한 목소리로 “내가 향을 피우고 있는데, 세 개의 향기의 길이가 똑같다고 들었는데, 나는 세 개의 길이가 다르고, 세 군데로 나뉘어야 한다.”그녀가 손으로 공중에서 비유하고 있다.
8년 전 홍교 공항, 진흔성은 남편을 떠나 아직까지 한자리에 모였고, 이 시각에는 또 다른 딸을 보내며, 어느날 다시 보낸다.
정262377에서 탑승한 비행기는 먼저 도쿄에서 중전을 하고 다시 뉴욕으로 날아가, 그녀는 24시간 머무는 시간이 있다.초등학교 때부터 헤어진 아버지, 8년 만에 도쿄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다.{page ubreak}
두 사람은 일모리 역에서 열차가 아직 멈추지 않았다. 열차는 262377에 “우리 아빠 봤어!” 정상표도 곧바로 마중 나왔다. 딸의 손에서 트렁크를 접고 안아주지 않고 평상시 집으로 돌아갔다.
열차 안에서 아버지는 딸에게 "다이어트 해야겠다"며 "쌍꺼풀도 베었잖아"라며 "천62377은"남들한테 얘기하지 말자 "라고 말했다.
밥을 먹고, 한동안 침묵을 나누고, 노정 씨는 "그 해에 떠날 때 공항 유리창을 사이에 두고 울고 있었어요. 나도 울고 있었어요. 기억나요?"
"기억하세요."
“너 그때 이렇게 작았구나. 그냥 얼굴을 가리고 울었구나.”이어 또 침묵.
다음날, 성전공항으로 가는 특급 열차.노정은 딸을 공항 전역에 보낼 수밖에 없었고 불법체류로 신분증을 제시할 공항에 들어갈 수 없었다.
열차는 정류장에서 30분 동안 멈춰 섰고, 그는 627777에 얼굴을 가리고, 부녀는 창문을 가리고 있었다. 그때 정상표가 상해를 떠날 때와 같았다.
18세, 딘은 뉴욕에 홀로 와서 독학을 구하고, 아버지는 도쿄에 머물러 계속 남아 있다.상해에서 솔로 한 사람의 진성도 목숨을 걸고 일하고 있다.이것은 이미 오래 된 제복 공장으로 진흔성이 공장에 입사한 지 이미 20년이 되었다.그녀는 딸을 방문하기 위해 줄곧 미국으로 가는 비자를 신청하고 있다.딘262377에서 출국한 해부터 5년 연속 신청을 했고, 아쉽지만 성조기는 어머니의 마음을 몰랐다.
2002년 봄, 진성의 제12차 신청 비준을 받았다.그녀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바라던 소원이 하나 있다. 뉴욕으로 가는 도중에 중전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길게는 도쿄에서 72시간 머물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다.
"13년 동안 그렇게 길고 하루하루 기다렸는데, 언젠가는 단란할 날이 있기를 바란다."
전날 에 그녀 는 특별히 부근 의 한 집 으로 갔다재봉소조카가 선물한 옷감으로 옷을 만들고, 몸까지 데웠다.이때 도쿄에서도 아내를 맞이할 준비가 바쁘다.
노정은 큰 빨간색 베갯잇을 들추어냈다.25년 전에 그녀는 직접 꿰맸다.내가 데리고 왔는데, 그녀는 하나 남겼다.그는 무던하게 웃었다.노정의 앞니가 이미 성깃성깃해서 틀니를 가득 채웠다.요 몇 년 동안 그의 치아가 8개밖에 남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일모리 역에서는 열차가 멈추지 못하고, 진흔성은 13년 미만이라는 남편의 모습을 알아보고, 마찬가지로 안아주지 않았고, 정상표는 아내의 여행가방을 접대하며, 차를 기다리는 틈을 묵묵히 뒤에서 이 여자를 지켜봤다.
이 몇 년 동안 노정 나이를 먹었고, 게다가 일본 경제가 불황으로 그는 청소를 하고 설거지, 일주일에 7일 동안 일해 일년 내내 쉬지 않았다.
다음날 그들 두 사람은 함께 여행을 가기로 약속했다.노정은 아내를 붙잡고 사진을 찍어 아내를 데리고 도쿄의 간식, 벚꽃 구경, 야경을 보고 함께 향을 피웠다.
이것은 두 사람의 도쿄이다.72시간, 3일간의 중전 시간, 드디어, 남지 않았다.
2004년 6월 정상표는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귀국하기 전에 노정은 다시 아한진에 가기로 결정했다.15년 전 이 계절, 그의 일본은 바로 그곳에서 시작된 것이다.북해도 대도망 후 15년, 읍내 인구가 계속 감소하고 있는데, 정부는 이미 아한진을 팔찌로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이미 폐기된 교학건물을 보고 담 모퉁이에 쌓인 교과서를 보면 노정은 슬펐다.
당시의 채무는 무겁지만 15년이 지나도 이곳 덕분에 다행이다.15년 전에 여기까지 왔을 때, 인생은 슬픔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 인생은 포기할 수 없다.”
현재 노정의 딸은 이미 미국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그녀는 부모님을 디트로이트로 함께 생활하고 20년 동안 천각의 세 사람이 마침내 한자리에 모였다.
- 관련 읽기
- 지방 핫점 | 미성년 신발 공장에 들어가서 노동자 & Nbsp; 공장을 나서면 중난을 겪는다
- 오늘 오퍼 | 8월 25일 산동 창읍 원료 시장 면사 화섬유사 성교 가격표
- 배합 자원 | 신강농 목화는 9월 상순에 면화를 따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오늘 오퍼 | 8월 25일 돈 청 중국 경방 원료 성 면사 화섬유사 현물표
- 뉴스 정보 | 상산 수공수공 꽃신'보보 '엑스포
- 오늘 오퍼 | 8월 25일 돈 청 중국 경방 원료 목사 가격표
- 배합 자원 | 청현 재봉기 가공업이 자주적으로 과학 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제품 업그레이드 를 추진하다
- 구두시장 | 원가 상승 & Nbsp
- 캐주얼 | 이탈리아 국가 관내 에서 다섯 발가락 구두 주제 체험 이벤트 를 거행 하다
- 오늘 오퍼 | 8月25日中国织里棉布城床上用品价格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