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부족한 곳을 남겨 드릴게요.

2008/11/11 10:54:00 41887

대다수의 지도자들은 모두 권한을 방치할 수 없고, 늘 부하의 일에 대해 몰래 감독과 월급 조사를 감시한다

한 유명 기업가가 보고를 하고 있는데, 한 청중은 “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니,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기업인들은 직접적인 대답을 하지 않았는데, 그는 분필을 들고 칠판에 원을 그렸을 뿐 원만하게 그리지 않고 결점을 남겼다.

그는 “ 이것은 무엇입니까? ” 라고 반문했다

‘ 영? ’ 권? ‘ 미완성의 사업? ‘ 성공 ’ 대 하의 청중들은 입을 다물고 대답했다.

그는 이러한 대답에 대해 가부를 말하지 않았다. 사실 이것은 완전한 마침표일 뿐이다.

당신들은 내가 왜 휘황찬란한 업적을 거느냐는 질문은 간단하다. 나는 일을 원만하게 하지 않을 것이고, 마침표를 그리는 것과 같으니 반드시 결단을 남겨 내 부하를 채우게 할 것이다.

이 이야기를 듣고 많은 기업가 친구들이 비슷한 감명을 받았다.

당신에게 결점을 남기는 부하는 것은 사실 매우 간단한 도리지만, 진정으로 하기에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

현실 관리에서 지도자로서'결함'을 겨냥한 글은 사실 많다.

    上一级把握目标,下一级提供手段

대만의 한 전자 기업은 마침내 상해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한 MBA 졸업생은 영광스럽게 대륙 방면의 2인자로 뽑혔다.

회사에서 낙성식 후 일정대로 노정, 노총은 각 방면의 인원을 조회해야 한다.

하지만 중요한 만남이 결국 취소됐다.

이 노형은 유미주의 사상에 따라 사장이 건의를 제기할 때, 사장은 그의 어깨를 두드렸다. 오라버니, 이 연극은 너에게 맡겼다.

역시 이 MBA 는 자신만만하게 행동하기 시작했다.

이'불완벽'의 답안에는 관계자들의 인식과 젊은 후생을 받아들였다.

뒤따른 일은 수로로 변했다.

사실 부하들에게 중요한 이론인 목표인 수단을 구현하는 데 결점을 남겨 두고 있다.

지도자의 최선의 방식은 상급적으로 목표를 파악하고 다음 단계에서 수단을 제공하고, 이 같은 수단은 또 차급의 목표로 전환한다.

한 지도자의 과정은 바로 이런 목표와 수단이 전달되는 과정이다.

현재 중국의 많은 기업의 사장은 모두 1세대 창업자다.

이 사람들은 그 당시의 바로 황제인 만큼 문무전재라고 생각하며 여러 면에서 승부를 다투고 결과적으로 천리 밖의 국면을 초래했다.

위정은 “ 간태종 십사소 ” 에서 “ 두려움이 가득하다면 사강해 하천이다.

사람다운 가슴을 가져야 인현을 끌 수 있고, 창해의 저위로 자처해야'백천에서 바다까지'가 설렌다.

호남 한 기정갑 기업 사장인 유 모 씨는 대단한 인물이다.

1970년대 성도과학기술대학의 졸업생으로서 우수한 지식인의 지혜를 지녔고, 상해에서 음식업에서 IT 로 전전하고 부동산까지, 그 다음은 기정갑 OEM 의 성공은 상전 고수로서의 용기와 박력을 드러냈다.

이렇게 한 사람은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은 그의 기업이 발전의 궤도를 멀리하고 있다.

그의 말로는 자신이 지금 “ 현명한 갈증을 구한다 ” 고 하지만 오랜 기간 형성된 습관은 자신의 일에 ‘ 결함 ’ 을 남기기 어렵다는 말을 하고 있다.

그래서 유사장은 항상 입가에 매달리는 한마디로 힘들고, 정말 믿을 만한 부하가 없다.

사실 믿을 만한 부하들은 종종 채용이 아니라 길러낸 것이다.

단련할 기회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인재라도 탁상공론에 갈 수밖에 없다.

아무리 잘 말해도 실전할 때는 조괄처럼 완전히 무너진다.

그래서 이맘때'결함'을 남기면, 유래가 완벽해지는 것이 특이하다.

    放心等待下属去完善缺口

사실, 방권할 때, 매 지도자는 모두 안심할 수 없을 것이며, 아랫사람이 세상에 나올까봐 걱정된다.

그래서 몰래 감독이나 월급 조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부하 사업이 벌어지기 어렵다.

국내 한 압력 기계회사는 2000년 6월 개혁 이후 한 사장을 새로 초빙했다.

본래 사장은 기업 소유자로 회장의 자리에 앉았다.

그러나 기업이 많은 문제를 남긴 것은 사실이다. 이 점에 회장은 기업의 격려 체제 단일, 소통 체제 경직화, 재무 관리 혼란 등 일련의 문제점을 분명히 알고 있다.

그러나 회장은 이 연년 부실한 노국기업을 급속히 손익으로 바꾸어 이런 문제들에 대한 심각한 추측이 부족하다.

우선 기업이 처한 환경은 매우 혹독하다.

90년대 국영기업을 위협하는 것은 아직 미풍의 향진 기업일 뿐이다.

그래서 시장에서 힘을 높이면 기업이 가진 규모의 우세는 곧 수동으로 변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 기업은 현재 압력기계를 포함해 국제적으로 혁혁한 대형 생산업체의 도전을 비롯해 기존 규모의 우세는 오늘날 이미 점유하고 있지만 내부는 또 메커니즘의 변화가 부족한 융통성이 있다.

따라서 기업이 국면을 바꾸는 데 많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경영진의 전체적인 환혈, 격려 메커니즘의 전환과 소통체제, 재무체제의 현대화 등이 포함된다.

매 일마다 3년이나 5년 만에 돌파성 진전이 벌어지기 어렵다.

하지만 부하에게 이런 오랜 시간을 주게 된 것은 회장에게 받아들일 수 없다.

그 다음으로 기업의 사기가 심각하게 가라앉았다.

90년대 초반에 선세대 노동자들은 모두 산으로 내려가 고향을 지내던 영웅 자녀다. 비록 한동안 기업에 문제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노동자들의 열심은 여전히 만만치 않다.

그러나 21세기에 사람들은 더 이상 그 당시의 기운이 없다.

기업 내부 권력 투쟁이 심각해 서로 비교하고 암암리에 실패한 것은 자주 볼 수 없고 기업 문화는 매우 소극적이다.

기업 상황을 바꾸려면 한 가지 방법밖에 없고 기존 인원을 도태시켜 기업에 대혈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자신있는 사장이 바라는 것은 분명히 아니다. 결국 사장도 할 수 없다.

그러자 3개월 이후 기업이 뚜렷한 기색이 없는 상황에서 새 사장은 퇴직당했다.

다음 다른 사장은 1년 동안 스트레스로 사직하고 있다.

다시 내려온 사장은 8개월 동안 해임되었다.

올해 6월까지 기업은 7대 사장을 교체했으나 여전히 변화가 없었다.

이렇게, 원래 3 ~5년의 변화 과정은 인내심이 부족해서 시작을 2004년까지 미루었다.

현재 기업은 10개월째 마이너스 수익이 나왔다.

    允许下属出现缺口

당신의 부하가 일에 결함이 있을 때 당신은 어떻게 보입니까? 사실 많은 사장이 자신의 일에 용감하게 결함을 남길 때, 부하의 일을 관대하기 어렵습니다.

이성적으로도 부하가 이런 식으로 리더십을 얻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 여사는 해귀박사이다.

인터넷 안전 서비스를 개설한 뒤 미국에서 박사를 읽을 때의 목숨을 부지했다.

하지만 조만간 자신의 목숨을 걸고 기업에게 가져온 가치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자 오여사는 더 이상 자신에 대한 지나치게 가혹하고, 삶을 즐기기 시작하고 자신의 일에 대한 굵은 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아주 빨리 그녀의 업무 중에 누락된 부분은 아랫사람이 메웠고, 그녀는 한동안 편안함을 느끼게 했다.

어느 날까지 그녀는 회사에 와서 부하 업무의 누락을 발견했다.

자신의 업무 원칙에 대해 아직 부정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대역자가 누설되었을 때, 순간적으로 그녀의 배신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그러자 그는 크게 화를 내며 아랫사람을 황송하게 일을 완수시켰지만, 그러자 부하와 부하 사이에는 소통과 연락할 필요와 시간이 부족했다.

곧 기업이 그 저효율적인 상태에 빠졌다.

오늘이 되어서야 오 여사는 아랫사람을 대범하게 묶었다.

회사도 자연스럽게 정상적인 운행 궤도에 들어섰다.

이 일을 얘기하면 오여사는 늘 자조적으로 관리가 잘 될 수 있을지 모른다고 자조적으로 말했다.

네, 테일러의 과학관리 사상이 버려진 뒤 관리된 사전에는 완벽주의가 없다.

상급의 부족한 부분을 남겨 다음 단계에는 개입된 공간이 있기 때문에 종종 가장 실용적인 관리도이다.

 

  • 관련 읽기

“管人”“管”规则中的原则和技巧

동료 부하
|
2008/11/10 18:12:00
41845

부하 가 홈 을 옮기는 몇 가지 징조

동료 부하
|
2008/10/31 10:38:00
41900

직원들 의 관건적 원칙 을 관리하다

동료 부하
|
2008/10/24 11:14:00
41873

부하 문화를 비판하다

동료 부하
|
2008/10/24 11:11:00
41858

직장: 사무실에서 가장 꺼리는 몇 가지 동료

동료 부하
|
2008/10/21 17:33:00
41887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허들 고수: 5대 직업이 가장 쉽게 트랜스를 뛰어넘는다

속담에 “ 행렬이 칸막이다 ” 는 각 업계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큰 갭이 존재하며 많은 도박자들을 두려워한다. 그러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테두리에서 배회하고 있다.그러나 이러한 용감한 도전자들이 완전히 다른 업계 사이를 전환하고 있으며 이러한 도전에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찾을 수 있다.현재 업종의 점프를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들에 대한 두 직업 매니저의 풍부한 업종 발전경력과 유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