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명 품 회복'가속도'업 종 분화 로 인수 합병 붐
사치품 업계 의 회복 이 갈수 록 강력 해 지고 있다.루이 비통 그룹(LVMH),카 이 윈 그룹(Kering),프 라 다,에 르 메스 등 명 품 헤드 업 체 들 이 2021 년 2 분기 판매 실적 을 잇달아 발표 했다.중국 과 미국 소비자 들 의 강 한 수요 로 업 계 는 빠르게 회복 되 고 있 으 며,전염병 이전 보다 더 강 한 실적 을 거두 고 있다.그러나 코로나 사태 로 대형 과 소형 명 품 그룹 간 분화 가 심화 하면 서 앞으로 도'인수 합병 붐'이 이 어 질 전망 이다.
LVMH 가 선두 에 앉다.
계열 사 루이 비통,크 리 스 챤 디 올,티 파 니 를 보유 한 LVMH 그룹 재무 보고 에 따 르 면 2 분기 회사 총수입 은 147 억 유로 로 코로나 여파 전인 2019 년 같은 기간 보다 약 14%,2020 년 대비 84%급등 해 라 이언 애 널 리스트 들 이 예상 한 69%성장 을 뛰 어 넘 었 다.LVMH 그룹 최고 경영 자 버나 드 아 나 울 트 는"우리 제품 의 창조력,고 품질 과 지속 성,그리고 우 리 를 앞으로 나 아가 게 하 는 책임감 은 전염병 대유 행 을 성공 적 으로 막 아 내 는 데 중요 하 다"고 말 했다.
품목 별 로 는 LVMH 의 패션 피 구 부문 이 74%급등 한 138 억 6 천 300 만 유로 로 2019 년 2 분기 대비 약 40%증가 했다.양 대 핵심 브랜드 인 루이 비통 과 디 올 을 비롯 해 다른 브랜드 펜 디,로 우,셀 린 등 매출 과 수익성 이 사상 최고 치 를 기록 한 덕분에 이 품목 은 그룹 실적 성장 을 이 끄 는 가장 큰 동력 이 됐다.곤 드 레 만 드 레 샴페인 은 특히 유럽 과 미국 소비자 들 의 사랑 을 받 아 이 품종 의 매출 을 10%증가 시 켰 다.2019 년 과 비교 하면 시계 와 보석 부문 은 2 분기 에 9%(티 파 니 판매 현황 제외)늘 어 1 분기 1%성장 에 더 한'재 가속'이 었 다.
중미 양국 의 소비자 수요 가 강하 기 때문에 사치품 업 계 는 빠르게 회복 되 고 있다.시각 중국
전체적으로 LVMH 그룹의 상반기 총수입 은 286 억 7 천만 유로 로 전년 대비 56%,2019 년 대비 14%증가 했다.올해 들 어 6 개 월 전 영업 이익 은 1 년 전 동기 대비 4 배 이상 늘 었 고 리 피 니 티 브 가 조사 한 분석가 들 의 기대 이상 이 었 다.LVMH 는 그룹 이 휴양 지 별로 개설 하 는 팝 업 스토어 수 를 늘 릴 계획 이 며"관광객 들 이 오프라인 상점 으로 돌아 가 고 있 기 때 문"이 라 고 밝 혔 다.LVMH 재무 담당 진 자 크 구 이 오 니 는 그룹 이 이윤율 에'선회 할 공간'이 적지 않 기 때문에 수익성 에 영향 을 주지 않 고 하반기 에 더 많은 투 자 를 할 수 있다 고 털 어 놨 다.
개인 자산 관리 컨설팅 회사 베 른 스타 인 애 널 리스트 루 카 솔 카 는 사치품 실력 에 관 한 연구 보고서 에서 LVMH 사상 가장 강력 한 상반기 실적 이 라 고 밝 혔 다.그 는"이번 분기 재무 상황 이 바 뀌 면서 사치품 업계 가 상승 으로 전환 하 는 전환점 을 겪 고 있 음 을 더욱 확인 할 수 있다"고 말 했다.
여러 브랜드 의 성적 이 눈부시다
매출 반등 정도 에 도 불구 하고 구 찌,생 로 랑,보 테 가 베 네 타 등 브랜드 를 보유 한 카 이 클 라 우 드 그룹 은 LVMH 그룹 보다 다소 부 드 러 웠 지만,그 실적 역시 기 대 를 뛰 어 넘 었 다.6 월 30 일 까지 구 찌 의 강 한 판매 행보 에 힘 입 어 올해 개 운 그룹의 2 분기 수입 은 2020 년 동기 대비 95%증가 한 41 억 6 천만 유로 로 거의 두 배로 늘 었 고 2019 년 2 분기 수준 보다 도 11.2%높 았 다.
브랜드 세분 화 에 따 르 면 대표 적 인 스타 브랜드 인 구 찌 는 지난해 말'비 틀 거 리 며'분발 하여 상품 가격 을 올 리 고 고가 의 제품 을 늘 리 며 브랜드 100 주년 을 주제 로 마 케 팅 활동 을 한 후에 마침내 운 을 띄 우 고 적 자 를 흑자 로 돌 렸 다.통계 에 따 르 면 구 찌 의 2 분기 매출 은 전년 동기 대비 86.1%증 가 했 고 상반기 전체 매출 은 45.8%증가 한 44 억 7 천 900 만 유로 로 전염병 이전 수준 을 회복 했다.
Yves Saint Laurent 의 2 분기 매출 은 전년 동기 대비 118.5%증 가 했 고 상반기 매출 은 전년 동기 대비 53.5%에서 10.46 억 유로 증가 했다.보 테 가 베 네 타 는 2 분기 매출 이 3 억 7 천 94 만 유로 로 전년 동기 대비 69%늘 었 고 상반기 매출 은 전년 동기 대비 40.6%에서 7 억 760 만 유로 로 증가 하기 도 했다.개 운 그룹 회장 겸 CEO 프랑 수 아 앙 리 피 나 울 트 는"우리 의 모든 브랜드 가 공동으로 그룹 총수입 의 대폭 적 인 반등 을 이 끌 었 고 2019 년 수준 을 가볍게 넘 어 2 분기 에 현저 한 가속 성장 을 보 였 다"고 말 했다.
재무 보고 에 따 르 면 개 운 그룹의 2021 년 상반기 총수입 은 80 억 5 천만 유로 로 전년 대비 54.1%,2019 년 대비 8.4%증가 했다.개 운 최고 재무 관 Jean-Marc Duplaix 는 데이터,판 매 량,가격 인상 과 제품 조합 이 전체 수입 의 증가 여 부 를 공동으로 결정 한다 고 주장 했다.그 는 예 를 들 어 핸드백 류 의 상품 은 국제 여행객 이 부족 해 발 버 둥 치고 있다.그럼 에 도 듀 플 렉 스 는 핸드백 이'강 한 흡인력'을 갖 고 있 는 것 을 보고'핸드백'품목 을 대대적으로 추가 하 며'구 찌 다이 애 나 백'등 신제품 을 잇달아 내 놓 았 다.듀 플 렉 스 는 패션 매체 보 그 비 즈 니스 에"여행 객 의 부족 이 핸드백 판매 비율 에 미 치 는 영향 이 커 졌 다 고 상상 할 수 있 기 때문에 가죽 제품 의 시장 점유 율 에 공 을 들 여 다시 점 수 를 받 아야 한다"고 말 했다.한편,사치품 컨설팅 회사 인 Ortelli&Co.의 마리 오 오 오 르 텔 리 사장 은 구 찌 가 올해 적 자 를 흑자 로 돌 릴 수 있 었 던 것 은 주로'영원한 온라인'마 케 팅 전략 인 디지털 광고 로 제품 이 야 기 를 하고 대형 행 사 를 개최 하 며 신제품 이나 패스트푸드점 을 공동 명명 하여 각종'존재 감'조 치 를 취 했 기 때 문 이 라 고 주장 했다.많은 젊 은 소비자 들 의 관심 과 호감 을 사로 잡 았 다.
주목 할 점 은 최근 중요 재무 데 이 터 를 발표 한 프 라 다 그룹 도 2 분기 매출 액 이 12 억 6 천 400 만 유로 로 작년 동기 대비 63%올 라 2019 년 동기 수준 과 거의 비슷 한 수준 을 유지 했다.2021 상반기 전체 수입 은 전년 동기 대비 60∼15 억 100 만 유로 상승 해 2019 년 동기 수준 보 다 는 여전히 낮 지만,이미 애 널 리스트 예상 을 웃 돌 았 다.한편,올해 1 분기 에 이미 평범 하지 않 은 에 르 메스 그룹(Herm è s)은 2 분기 에 좋 은 추 세 를 이 어 갔다.분기 성장 속 도 는 물론 상반기 총 매출 은 동기 대비 70%에서 42.35 억 유 로 를 증 가 했 고 지금까지 상반기 에 재무 보 고 를 발표 한 사치품 기업 인 LVMH(56%)가 되 었 다.카 이 윈(54.1%)과 프 라 다(60%)중 가장 좋 은 명 품 업 체 다.
큰 합병 은 작은 인수 가 끊 이지 않 는 다.
이번 분기 재무 보고 전화 회의 에서 LVMH 와 개 운 은 인수 합병 이라는 단 어 를 약속 이나 한 듯 언급 했다.전염병 발생 상황 은 사치품 업계 의 분 화 를 확대 시 켰 다.LVMH 그룹 은 국제 여행 재 개 와 유럽 재 개방 가속 화 에 따라 하반기 에 도 강 세 를 이 어 갈 것 으로 예상 했다.Arnault 는"LVMH 그룹 은 유리 한 위치 에 있 으 며 2021 년 에 도 계속 성장 하고 우리 가 전 세계 사치품 시장 에서 의 선두 적 인 위 치 를 더욱 공 고 히 할 것"이 라 고 말 했다.자금 이 충분 한 거두 들 이 각자 신통력 을 발휘 하고 자신의 방식 으로 전염병 으로 인 한 어려움 에서 벗 어 나 는 것 을 보면 작은 사치품 기업 들 은 계속 발 버 둥 치 거나'몸 팔 이'를 선택 할 수 밖 에 없다.이 로 인해 명 품 업 체 의 M&A 활성화 기 를 가 져 왔 고,업계 에 서 는 이런 상황 이 당분간 이 어 질 것 이라는 전망 도 나온다.개 운 그룹 은 재무 보고서 에서 도"인수 합병 이 발생 하면 서 시장 에서 이미 발생 한 양극 화 는 앞으로 몇 년 간 심 화 될 가능성 이 크다"고 말 했다.
작년 6 월 이후 LVMH 그룹의 주가 가 70%이상 치 솟 아 시가 가 가장 큰 유럽 회사 가 됐다.LVMH 최고 재무 책임자 인 Jean-Jacques Guiony 는 지난 1 월 미국 보석 브랜드 Tiffany 를 158 억 달러 에 인수 한 뒤"LVMH 는 여전히 새로운 시장,신기 술 또는 신제품 을 탐색 하 는 소 규모 인수 와 거래 에 관심 이 있다"며 소 규모 추가 인수 가 진행 중이 라 고 시사 했다.
지난 7 월 20 일 LVMH 그룹 은 모회사 와 인연 이 있 는 전 직 Louis Vuitton 남성복 창의 디 렉 터 Virgil Abloh 가 설립 한 스 트 리 트 브랜드 Off-White 의 지분 60%를 인수 했다 고 발표 했다.또 셀 린 전 스타 디자이너 피 에 브 필 로 가 내 놓 은 개인 신상 브랜드 의 소수의 지분 을 보유 하고 있 으 며 이탈리아 신발 제조 업 체 Tod's 의 지분 비율 을 10%로 높 였 다.패션 외 에 도 LVMH 는 이탈리아 의 캄 파리 그룹 과 제휴 해 와인 과 독 한 술 전자상거래 업 체 일 부 를 투자 해 유럽 술 음료 전자상거래 분야 의 중요 한 참여 자 중 한 명 이 되도록 도 왔 다.
이와 함께 개 운 그룹 도 덴마크 럭 셔 리 안경 브랜드 린 드 버그 의 100%지분 을 인수 했다.업계 에 서 는 최근 안경 브랜드 인 린 드 버그 를 인수 하 는 규모 가 크 지 않 아 핵심 업무 에 만 해당 하 는 것 은 아니 라 는 분석 도 나온다.외부 성장 세 를 보면 패션 과 가죽 류 는 여전히 미래 인수 의 중요 한 방향 이다.장 프 란 코 이 스 팔 러 스 개 운 그룹 사장 은"(인수 할 수 있 는)목 표 는 드 물 지만 시장 을 적극적으로 관찰 하고 최선 의 조건 에서 최선 의 목 표를 찾 으 려 고 노력 하고 있다"고 말 했다."이것 은 우리 가 지난 몇 년 동안 해 왔 고 앞으로 해 야 할 일이 다."
- 관련 읽기
- 복식 문화 | 팥 칠석 중국 발 렌 타인 데 이-'거지 의 날'부터'중국 식 발 렌 타인 데 이'까지 전통 문화 의 계승 과 선양 을 본다.
- 스타덤 | Koradior 더 블 모델 출격|동 리 아와 미 란 다 코 아,중국 과 서양 이 어 우 러 져 새로운 우아 함 을 연출 한다.
- 절강 | 가 흥 수주 고신 구 에서 의 류 업계 기능 대 회 를 거행 하 다.
- 지방 핫점 | 남 녕 세관 은 정기 적 으로 작은 누에 고 치 를 도와 금실 선 을 토벌 하 였 다.
- 패션 블로그 | 가을 겨울'A Positive Message'시리즈 발표 감상
- 조류 풍향표 | 목면 도|국 풍 미인 출몰 CBD,이 아름 다운 얼굴 폭격 을 느껴 보 세 요!
- 신발 속달 | 아 디 다스 2 분기 중화 권 수입 16%하락
- 업종 주식 시장 | 가 화 에너지(600273):상반기 순이익 동기 대비 28.47%증가
- 업종 주식 시장 | 화 방 주식(600448):국유 지분 이전 명의
- 매일 첫머리 | 2021 년 1~6 월 중국 의 류 산업 경제 운영 브리핑
- 河南零担新锐危局背后:快运市场的“长尾”之痛
- 하남 소화 신예 위기 의 배후:익 스프 레 스 시장의'긴 꼬리'의 고통
- 팥 칠석 중국 발 렌 타인 데 이-'거지 의 날'부터'중국 식 발 렌 타인 데 이'까지 전통 문화 의 계승 과 선양 을 본다.
- Koradior 더 블 모델 출격|동 리 아와 미 란 다 코 아,중국 과 서양 이 어 우 러 져 새로운 우아 함 을 연출 한다.
- 가 흥 수주 고신 구 에서 의 류 업계 기능 대 회 를 거행 하 다.
- 남 녕 세관 은 정기 적 으로 작은 누에 고 치 를 도와 금실 선 을 토벌 하 였 다.
- 가을 겨울'A Positive Message'시리즈 발표 감상
- 목면 도|국 풍 미인 출몰 CBD,이 아름 다운 얼굴 폭격 을 느껴 보 세 요!
- 아 디 다스 2 분기 중화 권 수입 16%하락
- 가 화 에너지(600273):상반기 순이익 동기 대비 28.47%증가